블로그

베트남 호칭문화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호칭 문화: 친밀함과 예의의 조화

베트남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풍부한 문화를 자랑하는 동남아시아의 보석 같은 나라입니다. 이 독특한 나라는 다양한 문화적 전통과 특색 있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호칭 문화는 특히 두드러집니다.
베트남에서는 사람들 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데에 호칭이 큰 의미를 가지며, 이를 통해 친밀함과 예의를 표현하는 독특한 방식을 살펴보겠습니다.

베트남 의료기기 수입절차 및 유의사항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의료기기 수입절차 및 유의사항

베트남의 의료기기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베트남 시장에 진입하려면 규제 준수, 품질 관리, 현지 언어 및 문화 이해 등 다양한 고려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만 탈세 자진 납부
대만
Premiatnc

대만, 탈세 자진 납부에 대한 과태료 면제 전제 조건

재정부 산하 타이베이 국세국에 따르면, 세금징수법 제48조 제1항은 납세자가 세금 신고에서 누락된 세금을 자발적으로 보완하여 납부할 경우 과태료를 면제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납세자가 세무 당국이나 재무부가 지정한 조사관으로부터 신고 및 조사를 받지 않았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Employment Pass (EP) 지원자에 대한 새로운 평가제도 (COMPASS)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Employment Pass (EP) 지원자에 대한 새로운 평가제도 (COMPASS)

2023년 9월 1일부터 신규 EP 비자 신청자는 EP 조건에 적격한 급여 요건을 충족하는 것 이외에도 새로운 EP 비자 지원자에 대한 평가제도(COMPASS) 를 통과해야 합니다.
EP 신청 자격을 얻으려면 지원자는 2단계의 적격성 프레임워크를 통과해야 하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베트남에서 법인설립 후 변경사항에 대한 서류 조정 방법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에서 법인설립 후 변경사항에 대한 서류 조정 방법

베트남에서 법인설립 후 변경사항이 발생했을 때 해당 사항을 서류로 조정하기 위해서는 베트남의 상공부 또는 현지 국세청과 같은 국가 기관과 협력하여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아래는 주요 변경사항과 그에 따른 서류 조정 방법에 대한 개요입니다.

베트남 법인과 대표사무소의 차이점과 장단점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법인과 대표사무소의 차이점과 장단점

베트남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해선 법인설립과 대표사무소 설립 중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 법인과 대표사무소 설립의 차이와 장단점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싱가포르 기업청 등록 Filing Agent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 설립 시, Filing Agent 선정 방법

싱가포르 법인의 주주는 회사의 법적 의무를 이행할 책임이 있으며, 이는 관련 정부 기관에 필요 문서 제출이 포함됩니다. 싱가포르 기업청(ACRA)에서 규정하는 의무는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기업청에 정식 등록된 Filing Agent가 법인의 간사역 Company Secretary로써, 해당 과정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법인 폐업 절차 안내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법인 폐업 절차 안내

회사는 소유주 또는 회사 주요 이해관계자의 사망, 휴면 상태, 회사의 수익 창출 불능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폐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내에서 회사의 폐업을 진행해야 할 경우 따라야 하는 구체적인 조항들이 지정되어 있으며, 본 포스팅을 통해 말레이시아 내에서의 폐업 절차에 대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의 이중 법인세율 제도
홍콩
Premiatnc

홍콩의 이중 법인세율 제도

홍콩의 ‘이중 법인세율 제도’는 과세소득의 최초 HKD 2백만까지는 8.25%(기존 16.5%)의 낮은 세율로 과세하는 제도이며, 이 제도를 통해 감면받은 세액을 비즈니스를 운영하는데 사용하면 사업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홍콩의 이중 법인세율 제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 투자펀드법인 VCC
싱가포르
Premiatnc

투자 펀드 법인 VCC, 왜 주목받을까요?

싱가포르 VCC – 투자 펀드 운용 및 글로벌 투자 펀드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싱가포르 내 도입되었습니다. 엄브렐러-서브 펀드 구조 및 유연한 자본 유지 규제를 적용받을 수 있어 역외 펀드 운용 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 시대, 싱가포르 대표 PG 사 소개
싱가포르
Premiatnc

온라인 결제 시대, 싱가포르 대표 PG 사 소개

많은 한국 기업들이 K-POP, K-DRAMA, K-CULTURE,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진출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제는 현지에서 매장을 오픈하고 직원을 채용하지 않고도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시대이며, 그에 발맞춰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플랫폼 통해 한국의 다양한 상품들을 국내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트남에서 상품 수입절차: 건강기능식품편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에서 상품 수입절차: 건강기능식품편

베트남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국제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수입하는 전문적인 절차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수입 절차 개요베트남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수입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수입 절차 개요베트남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수입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말레이시아 조세제도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조세제도 (2024 New)

말레이시아에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말레이시아의 조세제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 조세제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싱가포르 법인 운영/세무 비교
싱가포르
Premiatnc

홍콩/싱가포르 법인 운영/세무 비교 (2024 new)

홍콩/싱가포르 현지 법인 설립에 이어 구체적으로 각 법인의 운영과 세무에 대해 비교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양 국가는 낮은 세율과 간편한 조세제도로 해외 투자자들에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지만 비슷하면서도 세부적으로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홍콩 조세제도
홍콩
Premiatnc

홍콩 조세제도 (2024 new)

각국의 투자자들이 홍콩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에는 다양한 요소가 있으나, 그 중 가장 결정적인 점은 홍콩의 조세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콩은 매력적인 법인세율과 개인소득세율, 해외원천 소득 면세 제도, 자본이득과 배당수익의 비과세, 광범위한 이중과세 방지 협약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만 조세제도 핵심요약 (2022 new)
대만
Premiatnc

대만 조세제도 핵심요약 (2024 new)

대만의 조세제도는 크게 국세와 지방세로 분류하며, 조세 관련 기본법은 없고 조세항목별로 법규를 제정해 별도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홍콩
Premiatnc

홍콩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2024 new)

홍콩에서 합법적인 근무를 위해 근무 시작 전 적격한 취업 비자 취득이 선행되어야 하며, 홍콩에서 취득할 수 있는 취업 비자는 GEP, IANG, Tech TAS로 크게 세 가지로 나눈다.

한국과 대만의 법인세 정보 알아보기 (2022 New)
대만
Premiatnc

한국과 대만 법인세 정보 알아보기 (2024 New)

한국 법인세 신고 시 제출 서류는 법인세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결손금), 세무조정계산서, 세무조정계산서 부속서류 및 현금흐름표입니다.대만 법인세 신고 시 제출 서류는 영리사업소득세결산 신고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영리사업소득기본세신고표, 주주공제세액계정변동명세신고표, 미배분잉여금신고서, 기타 관련 영수증 및 증빙등이 있습니다.

대만 취업 비자 종류
대만
Premiatnc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2)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1)에 이어 이외에 특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취업 비자를 안내드리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사업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사업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2024 New)

말레이시아는 간소한 설립 절차, 비교적 낮은 법인세율, 외국인 투자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규제 완화 정책, 상대적으로 낮은 임금의 숙련된 노동자, 산업 단지의 발달뿐만 아니라 기업 친화적인 환경과 우수한 인프라 기반 및 서비스 등의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말레이시아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설립 가능한 주요 회사 유형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법인설립] 베트남에서 설립 가능한 주요 회사 유형

베트남은 아시아에서 가장 끊임없이 성장하는 경제 중 하나로 인식되며,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기를 원합니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에서 설립 가능한 주요 회사 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베트남 비즈니스 환경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주주총회 개최 및 연차보고 신고사항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주주총회 개최 및 연차보고 신고사항

싱가포르 유한회사에 해당되는 연간 신고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주총회 개최와 연차보고 신고는 중요한 법적 요건입니다. 주주총회는 주주들에게 회사의 재무 상태를 알리고 이 문제에 대해 등기이사와 협력할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합니다.

홍콩 내 직원 채용 시 신고사항
홍콩
Premiatnc

홍콩 내 직원 채용 시 신고사항 (2024 new)

MPF는 대표적인 홍콩의 사회보장 제도로 우리나라의 국민연금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고용주는 직원의 매월 급여에서 5%를 공제하여 직원 부담으로 신고 및 납입해야 하며 고용주 역시 5%의 분담금을 납입해야 합니다.

싱가포르 법인설립 및 계좌개설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설립 및 계좌개설 (2024 new)

싱가포르는 간소한 설립 절차, 최소의 정부 규제, 17%의 낮은 세율, 신설 법인 세제 혜택 등으로, 투자자에게 우호적인 환경 및 비즈니스를 수행하기에 적합한 금융 및 무역 센터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싱가포르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대만 제 2세대 건강보험 (2022 New)
대만
Premiatnc

대만 제 2세대 건강보험 (2024 New)

대만 정부는 건강보험에 대한 재정적 불균형 극복과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당초 급여 기준으로 산정된 건강보험료 외에 제 2세대 건강보험을 추가로 부과하고 있습니다.

대만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2022 new)
대만
Premiatnc

대만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2024 new)

대만은 아시아-태평양 교통의 요충지로 20%의 비교적 낮은 법인세율과 안정된 환율 그리고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율 및 적은 금융 비용으로 자금을 조달하는데 용이한 환경 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홍콩 법인 운영 및 세무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 운영 및 세무 (2024 new)

홍콩은 낮은 세율과 간편화 된 조세제도로 해외 투자자들에 많은 편의를 제공합니다. 홍콩의 법인 설립에 이어 구체적으로 법인의 운영과 세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2024 new)

싱가포르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적격한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하며, 한국인이 싱가포르에서 취득할 수 있는 싱가포르 취업 비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대만내 직원채용시 신고사항
대만
Premiatnc

대만 내 직원 채용시 신고사항 (2024 new)

대만 내 직원 채용 시 신고사항 : 해당 직원의 상황에 따라 일련의 신고 및 납부 의무가 발생하며, 퇴직연금, 국민건강보험, 노동보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있습니다.

대만취업비자종류
대만
Premiatnc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1) (2024 New)

대만 취업 비자 종류 – 대만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적격한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한국인이 대만에서 취득할 수 있는 취업 비자 종류는 일반적으로 취업허가증 Type A, 취업허가증 Type B, 골드카드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조세제도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조세제도 핵심요약 (2024 new)

세계 각국의 투자자들이 싱가포르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에는 다양한 요소가 있으나, 그중 가장 결정적인 점은 싱가포르 조세제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매력적인 법인세율과 개인소득세율, 조세 완화 제도, 자본이득의 비과세, 배당수익의 비과세, 광범위한 이중과세 방지 협약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인운영 및 세무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 운영 및 세무 (2024 new)

싱가포르는 낮은 세율과 간편화 된 조세제도로 해외 투자자들에 많은 편의를 제공합니다. 싱가포르의 법인 설립에 이어 구체적으로 법인의 운영과 세무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2023년부터 싱가포르 GST 세율 8% 적용
싱가포르
Premiatnc

2024년부터 싱가포르 GST 세율 9% 적용 | (2024 최신 업데이트)

일반적으로 다른 국가에서는 부가가치세(이하 VAT)라고도 하는 GST는 싱가포르의 상품 및 서비스 공급과 싱가포르의 상품 수입에 부과되는 소비세입니다. GST는 싱가포르에서 GST 등록 법인이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가격에 적용되는 간접세입니다.

GST 부가가치세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부가가치세 GST

싱가포르의 부가가치세 GST는 싱가포르 세관에서 징수되는 수입 상품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의 거의 모든 상품 및 서비스 공급에 부과되는 소비세입니다. 한국을 포함한 다른 여러 국가에서는 VAT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만, 송년회 진행 시 직원에게 경품, 상금 지급 시 유의 사항
대만
Premiatnc

[대만 세무] 대만, 송년회 진행 시 직원에게 경품, 상금 지급 시 유의 사항

대만의 회사들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연말에 尾牙(웨이야)라고 하는 송년회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송년회 진행 시 직원에게 경품이나 상금을 지급하는 경우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소득세법 제14조 제1항 제8호 규정에 따라 송년회 시 지급되는 경품 및 상금에 대해 원천징수 기준에 충족되는 경우 일정 세율의 원천징수세를 공제 및 납부, 신고해야 합니다.

홍콩 법인 계좌 개설 가이드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 계좌 개설 가이드

홍콩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해 법인의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홍콩의 다양한 은행에서 법인의 계좌개설이 가능하며, 현금 관리, 인터넷 뱅킹, 무역 건을 비롯해 단/장기 대출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홍콩에서 법인 계좌를 개설할 때 준비해야 하는 서류와 조건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진출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사업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new 2024)

베트남은 강력한 시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한 정부의 투자 유치 정책, 동남아시아의 생산 주요 기점 및 낮은 관세, 차이나 리스크 대안, 동남아시아 전략적 입지 (교통/인프라/무역 등)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베트남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 (new 2024)

베트남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하며,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는 일반적으로 3가지로 나뉩니다. 베트남 내 2년 미만 기한의 임시거주증 발급을 위한 취업 비자와 2년 이상 기한의 임시거주증 발급을 위한 비자가 있습니다.

베트남 법인 운영 및 세무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법인 운영 및 세무 (new 2024)

베트남은 모든 법적 절차 및 세금 감면을 단순화함으로써 외국인 투자가를 위한 공정하고 매력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베트남의 법인 설립에 이어 구체적으로 법인의 운영과 세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조세제도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조세제도 (new 2024)

베트남 조세제도는 한국 조세제도와 다른 부분들이 있으므로 베트남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는 반드시 세부 내용을 인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