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Aileen Ahn

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 비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회사에서 인정받기 원하고 여러 방면으로 승승장구 하길 바란다. 본 칼럼에서는 저자 김기호 작가님의 <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 비밀> 책에서 말하는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들을 8가지로 나누어 정리해보았다.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소규모 사업을 위한 4가지 회계 팁

1. 비즈니스 문서 기록 구분하여 유지하기
회계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모든 사업 비용을 엄격하고 체계적으로 추적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작은 사업 규모일지라도, 모든 사업과 개인 재무를 구분해야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처리를 간소화하려면 다음과 같은 비즈니스 비용 유형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 개인소득세 온라인 신고

개인소득세는 ‘근로소득세’라고도 불리며, 소득이 있는 모든 개인이 제출 대상자입니다. 홍콩의 납세자는 서면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개인소득세 신고서를 작성 및 제출할 수 있습니다.

홍콩의 개인 소득세율
홍콩의 개인소득세는 누진세율에 따라 부과되며, 2%, 6%, 10%, 14% 그리고 17%까지 총 다섯 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 사업 라이선스에 대한 FAQ

홍콩에서 사업 라이선스를 취득하는 것은 법인을 설립하는 데 있어 중요합니다. 본 내용에서는 몇 가지 궁금해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며 이를 통해 홍콩에서 사업 라이선스의 중요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외국기업의 대만 지점, 세금 납부를 위해 장부 작성 필수
대만
Premiatnc

외국기업의 대만 지점, 세금 납부를 위해 장부 작성 필수

타이베이 국세국은 대만 경내에 고정 사업장이나 운영 대리인이 없는 외국 영리 기업은 대만 국내 원천소득이 있는 경우, 원천징수 의무자가 규정에 따라 세금을 원천징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외국 영리 기업이 대만에 지점이나 운영 대리인이 있는 경우에는 운영 대리인이 소득세법 규정에 따라 대만 국내 소득을 신고하고 법인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해외 사업 확장 시 싱가포르가 각광받는 이유
싱가포르
Premiatnc

해외 사업 확장 시 싱가포르가 각광받는 이유

지난 20년 동안 높은 성장률을 이뤄낸 싱가포르는 오늘날 금융의 중심지로 명성이 높고, 핵심적인 무역 중심지이며,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항구도시이자 투자의 최적 장소입니다. 비즈니스 허브로서의 싱가포르 사업의 이점은 훌륭한 사회 간접 자본, 전략적 위치, 숙련되고 근면 성실한 노동력, 발달한 능력, 그리고 비즈니스에 대해 실용적이며 융통성 있게 접근하는 정부 등입니다.

회사 간사 (Company Secretary) 임명: 역할과 책임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회사 간사 (Company Secretary) 임명: 역할과 책임

싱가포르 기업청(ACRA)은 모든 회사가 법인 설립 후 6개월 이내에 회사 간사를 임명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간사는 회사가 법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수많은 행정 및 보고 책임을 지니는 주요 담당자가 됩니다. 이러한 법적 요건에는 연차 보고, 이사회 결의서 제출 등이 포함됩니다.

말레이시아 세율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세금 및 세율: 비즈니스 활동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

말레이시아의 세제 체계는 다양한 세금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업 및 개인에 대한 소득세, Sale and Service Tax (SST), 원천세,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말레이시아 정부는 이를 통해 국고 수입을 확보하고 국가 발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 무역회사 설립

투자자들이 홍콩에서 무역회사 설립에 열을 올리는 가장 큰 매력 요인 중 하나는 자유무역 정책 때문입니다. 상품 수출입에 관세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홍콩 무역 산업부는 홍콩이 무역 상대국에 대한 의무를 이행하거나 공중 보건 및 안전 문제를 충족하거나 내부 보안 요구를 해결하는 등 진정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수입 또는 라이선스 의무를 부여합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의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란?
양도소득세는 재고자산을 제외한 자산을 판매하여 발생한 이익에 부과되는 세금으로, 보통 부동산, 건물, 채권, 주식 혹은 귀금속 등의 자산 양도 시에 부과됩니다.
양도소득세율은 이익의 규모 또는 귀속 국가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홍콩의 양도소득세율은 0%(비과세)입니다.

대만
Premiatnc

대만 여행의 필수품, 요요카(悠游卡)!

대만의 교통카드 요요카(悠游卡, Easy Card)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요요카는 우리나라 교통카드보다 더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어 대만 여행의 필수품입니다.

교통카드의 사용 목적인 대중교통 이용 외에도 편의점, 카페, 패스트푸드점, 주차장, 주유소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세공과금 납부까지 가능하여 사실상 직불카드처럼 사용되고 있으며, 편의점에서 다양한 종류의 요요카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만, 고용주가 직원 건강검진비 지원 시 알아야 할 것
대만
Premiatnc

대만, 고용주가 직원 건강검진비 지원 시 알아야 할 것

회사가 인재를 확보하고 직원의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의료기관과 근로자 건강검진 계약을 체결하고 직원의 건강검진 비용을 회사가 납부하는 경우 회사가 이를 영업비용으로 신고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직원의 소득으로 합산해야 할까요?

법인소득세 기본 가이드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소득세 기본 가이드

법인은 이전 회계 연도에 해당하는 소득에 대해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는 회계연도 2022년에 발생한 소득에 대해 2023년에 세금을 부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IRAS는 세액 산정을 위해, 회계 연도 동안의 매출, 매입, 비용 등을 조사합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의 법인세 면세 제도

홍콩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세율을 적용하는 도시 중의 하나이며, 역외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는 속지주의 원칙에 따라 세금이 면제됩니다. 이는 절세 혜택을 누리기 위해 홍콩에 법인을 설립하는 기업들에게 큰 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의 투자 관련 비자와 신청 방법

홍콩 현지에 상주하면서 사업 운영을 계획한다면 비자는 반드시 필요한 준비 요건 중 하나입니다.
홍콩의 투자자를 위한 비자는 투자 관련 입국 제도를 따릅니다. 홍콩에서 사업 영위에 따른 비자의 취득이 필요하다면, 비자 신청자의 가시적인 사업 계획과 재정적인 능력, 고유의 기술력 보유 등 조건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홍콩 법인의 계좌 개설

법인 계좌가 개설되지 않았다면 홍콩 내 법인 설립 절차가 마무리되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
아무 은행의 계좌가 아닌 법인에 적합한 은행을 선정하여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중요한 사안입니다.
홍콩에는 다양한 은행들이 소재하고 있으며, 계좌 개설을 위해 진행해야 하는 첫 번째 절차는 바로 어떤 은행이 적합한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대만
Premiatnc

대만, 피고용인 자진 퇴사 시 필요한 절차

피고용인의 퇴사 처리 통보
상기 게시글의 재직 기간에 따른 퇴직 처리 통보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피고용인 보험 철회
회사는 피고용인의 퇴직 일자에 맞추어 가입되어있는 건강보험 또는 노동보험을 철회해야 합니다. 보험 철회는 가입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외국인의 보험 가입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대만 공상인증 카드
대만
Premiatnc

대만 공상인증 카드

공상인증 카드(工商憑證, Company IC card)란, 대만 회사가 대만 내 대 정부 온라인 사이트에서 금융 기능을 제외한 회사 인증 용도로 쓰이는 IC 카드로, 신청 대상은 회사법 및 합자회사법에 따라 등록된 회사, 합자회사 및 사업자등록법에 따라 등록된 사업자입니다.

싱가포르의 원천징수세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의 원천징수세

싱가포르에서 비거주 법인 또는 개인이 싱가포르에서 서비스 제공 및 수행에 대한 싱가포르 출처의 소득이나 특정 지급을 수령할 경우에 세금 납세 의무 발생합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 계좌 개설 절차 및 법인 계좌의 중요성

홍콩 법인 계좌가 개설되지 않았다면 홍콩 내 법인 설립 절차가 마무리되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 홍콩에는 다양한 은행들이 소재하고 있으며, 계좌 개설을 위해 진행해야 하는 첫 번째 절차는 바로 어떤 은행이 적합한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의 법인세 이중세율 제도

홍콩은 법인의 납세 부담 완화를 위해 법인세 이중세율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법인세 이중세율 제도를 통해 과세소득의 최초 HKD 2백만 이하 구간에 낮은 세율을 적용합니다.

대만
Premiatnc

대만, 2023년 개인 종합소득세 공제액 및 소득세율 조정

대만 거주자라면 매년 5월 작년 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만 재정부는 2023년부터 종합소득세 항목 일부를 조정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본문을 통해 어떠한 항목들이 조정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Premiatnc

경제도시 홍콩에서의 법인 설립과 운영

경제와 산업 중심 도시인 홍콩에서 사업을 시작한다면 다양한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우선 법인을 설립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홍콩에서 비즈니스 전개 시의 용이함은 법인 설립 단계부터 적용됩니다. 여느 선진 국가와 비교하여도 홍콩에 법인을 등록하는 절차는 매우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홍콩에서 법인을 설립하기 전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의 세금공제 가능한 비용

홍콩에서는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발생한 비용에 대해 일반적으로 세금 공제가 가능합니다. 특정 비용(이자 비용 등)에 대해서는 별도 규정이 있으며, 특정 자본 지출에 대해 세금 공제가 가능합니다

홍콩/싱가포르 현지 법인 설립 비교
싱가포르
Premiatnc

홍콩/싱가포르 현지 법인 설립 비교 (2023 new)

홍콩 및 싱가포르는 간단한 회사 설립 절차, 낮은 세율, 투자자에게 우호적인 사업 환경 및 비즈니스를 수행하기에 적합한 금융 및 무역 센터, 아시아의 금융 허브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홍콩 및 싱가포르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대만
Premiatnc

대만의 역사

대만 사람들은 섬의 역사를 형성해왔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만인들의 생각과 태도는 중국과 일본뿐만 아니라 현지 경험의 영향 또한 많이 받았습니다.

대만 회사가 피고용자의 무급휴가를 신청하는 경우
대만
Premiatnc

대만 회사가 피고용자의 무급휴가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코로나19 영향 등 경제적 영향을 받아 운영을 중단하거나 생산이 감소하는 경우, 고용주와 피고용자는 노동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무급휴가(無薪假(減少工時))를 협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 책임자, 이사, 감독관, 총괄 관리자 및 고위 관리자의 이익과 배당금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싱가포르 기업의 회계연도 말(FYE) 설정 기준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기업의 회계연도 말(FYE) 설정 기준

많은 사람들이 회계연도 말을 12월 31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개인 소득세 신고 평가 연도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하지만, 회계연도 말(FYE)을 이와 동일하게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싱가포르의 비즈니스 문화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의 비즈니스 문화

싱가포르는 중국, 말레이, 인도, 유라시아 공동체로 구성된 다민족 사회입니다. 각 파트너의 비즈니스 문화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며, 싱가포르 현지 관습이 싱가포르의 비즈니스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본 글에서는 싱가포르 파트너를 상대할 때 필요한 조언과 고려 사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의 법인세 공제 및 인센티브 제도

홍콩은 공식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의 홍콩 특별행정구(HKSAR)로 통칭되며, 일국양제(一國兩制)를 취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세무조례(개정)(제7호) 가 시행되었는데 이는 검증된 연구 및 개발(R&D) 부문에 대한 세금 공제 인정 범위를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홍콩 법인에서 R&D를 진행한다면 이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이 간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홍콩 법인이라면 의무적으로 간사역을 지정해야 하며 반드시 역량을 갖춘 주체를 선임해야 합니다. 해당 업무 수행을 해 적격한 인재를 채용 할수도 있으며, 전문 기관의 간사 서비스를 이용을 통해 제공되는 보다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전문 기관의 간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만
Premiatnc

대만 여행 시 알아야 할 세금 환급(Tax Refund)

해외 여행을 할 때 쇼핑을 하고 해당 구매 상품에 대한 세금을 다시 환급해주는 세금 환급(Tax Refund) 제도에 대해 들어보셨을텐데요. 대만 여행시에도 세금 환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대만에서 세금 환급이 가능한 조건은 무엇일까요?

대만, 조건 충족 시 세금 분할 납부 및 연기 신청 가능
대만
Premiatnc

대만, 조건 충족 시 세금 분할 납부 및 연기 신청 가능

대만 재정부는 납세자가 여러가지 사유로 납부기한 내에 납세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추가 이자 면제나 분할 납부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재정부에 따르면 올해 10월 15일까지 총 321건의 신청이 승인되었으며, 세액은 총 NTD 1억 5700만으로 그 중 개인 종합소득세가 대부분입니다.

FATCA(해외금융계좌 신고법) 알아보기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 미국 FATCA(해외금융계좌 신고법) 알아보기

FATCA(해외금융계좌 신고법)는 미국 외 해외금융계좌를 사용하며 자국 내 세법을 불이행하는 미 영주권자 및 시민권자를 대상으로 2010년 3월에 미국에서 제정되었습니다. FATCA는 미국 외 국가에 있는 모든 금융기관에 미 영주권자 및 시민권자가 소유한 금융 계좌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미국 국세청(IRS)에 보고하도록 요구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금융기관에는 미 영주권자 및 시민권자가 발생시킨 특정 지급금에 대해 30%의 FATCA 관련 원천징수세가 부과됩니다.

싱가포르 이사 보수 가이드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이사 보수 가이드

법인의 이사로서 보수에 대해 얼마나, 어떻게 수령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싱가포르 회사법(Companies Act)에서는 해당 내용을 분명히 드러내고 있으며, 표준 정관을 추가 수정 없이 법인 정관으로 사용하는 경우,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 법인 설립을 시작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홍콩
Premiatnc

홍콩에서 법인 설립을 시작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신규 회사 설립 지역으로 홍콩 또는 중국을 선택할 수 있지만, 법인을 설립할 국가와 지역을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아래는 법인을 설립할 도시로 홍콩을 선택하는 매력적인 장점입니다.

구독 서비스 기반의 이메일 뉴스레터
한국
Premiatnc

구독 서비스 기반의 이메일 뉴스레터

우리 사회는 개인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과 같은 기술의 점진적 발전과 대중화에 힘입어 구독 경제 시대로 도래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통한 개별화된 디지털 사용 경험이 대폭 개선된 덕분에 디지털 콘텐츠에 관한 소비자 구독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홍콩의 이중과세방지협정
홍콩
Premiatnc

홍콩의 이중과세방지협정-FAQ

이중과세를 방지하기 위해 홍콩은 많은 나라들과 이중과세방지협정을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홍콩은 기업친화적인 조세제도를 가진 도시라는 이미지를 구축하였으며 홍콩이 세계적으로 입지를 가진 경제 중심지가 되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대만, 2023년부터 이커머스 업체 네트워크 주소 및 도메인 네임 등록 필요
대만
Premiatnc

대만, 이커머스 업체 네트워크 주소 및 도메인 네임 등록 필요

인터넷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자상거래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대만 재정부는 2023년부터 기업의 세무 등기 시 “도메인 네임과 네트워크 주소” 그리고 “회원 계정”를 추가하도록 요구했습니다. 또한 거래 홈페이지 상에 “사업자 명칭(회사명)” 및 “통일번호”를 명시해야 합니다.

대만 임원정보 보고
대만
Premiatnc

대만 임원정보 보고

대만 유한회사와 유한주식회사는 지난해 12월 31일을 기준으로 대만 법인 대표자, 이사, 매니저(經理人), 감사인 및 10% 이상 지분을 소유한 주주에 대한 정보를 매년 3월 대만 경제부 홈페이지에 보고하여야 합니다.

홍콩 소재 기업의 싱가포르 진출
홍콩
Premiatnc

홍콩 소재 기업의 싱가포르 진출

홍콩에 소재한 많은 전문 서비스 기업들이 성장하는 동남아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싱가포르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으며, 일부는 의료관광 분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홍콩 법인의 회사 간사역 변경 가이드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의 회사 간사역 변경 가이드

홍콩 법인의 회사 간사역(Company Secretary) 은 홍콩법인 구성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회사 간사는 법인에 대한 법정 서류뿐만 아니라 정부와 보고사항을 책임지고 이행하는 주체입니다. 회사의 사업을 이해하고 운영 시, 현지 유관 법규 및 조례를 준수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등기이사 등 경영진에게 조언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홍콩의 회계 기준 – 반드시 알아야 하는 원칙
홍콩
Premiatnc

홍콩의 회계 기준 – 반드시 알아야 하는 원칙

회계기준은 금융 거래를 회계처리할 때 사용하는 규칙입니다. 2005년 1월부터 홍콩은 국제회계기준(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 IFRS)을 따른 FRS(Financial Reporting Standards)를 적용하고 있으며, 이 회계기준은 국제회계기준위원회(International Accounting Standards Board)에서 제정했습니다.

대만, 기업 장부상 환차손익 신고 불가
대만
Premiatnc

대만, 기업 장부상 환차손익 신고 불가

대만 달러 환율의 끊임없이 변동은 제조업체의 연간 이익에 영향을 미칩니다. 2022년 10월 13일 타이베이 국세국은 영리 기업의 환차손익이 실제 발생한 시점에 신고되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환율 조정으로 인해 장부상의 차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세무신고 시 환차손익이 실현되지 않아 당기 손익으로 신고할 수 없습니다.

싱가포르, FRS 116 Lease 회계 기준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FRS 116 Lease 회계 기준

싱가포르 회계 표준 위원회는 2016년 6월 30일에 FRS 116을, 2017년 12월 29일에 SFRS(I) 16을 발표했습니다. FRS 116/SFRS(I) 16은 2019년 1월 1일 이후 연간 보고 기간부터 적용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