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존속 증명서(CCR)

법인 존속 증명서(CCR)

법인 존속 증명서(Certificate of Continuing Registration “CCR”)는 홍콩 법인의 홍콩 내 존속 상태를 확인하는 증명서로, 법인이 모든 등록기업표준을 이행하고 회사 조례를 준수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이 공식 문서에는 홍콩 기업 등록국 (Companies Registry “CR”)에서 발행한 공인서류로 해당 부처의 인증서명이 표기됩니다. 법인 존속 증명서(CCR)를 발급할 예정이라면 해당서류와 관련된 아래 주요 사항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법인 존속 증명서(CCR)란?

법인 존속 증명서(CCR)는 법인이 홍콩에서 적법하게 등록된 홍콩법인 또는 외국법인의 홍콩지사 로서 증명서가 발행된 일자 기준으로 법인이 등록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본 증명서에는 현재 법인명과 설립일/등록일이 표기되나 법인설립증서(Certificate of Incorporation, “CI”), 사업자등록증(Business Registration Certificate, “BR” 등 다른 설립 서류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법인 존속 증명서(CCR)의 용도

법인 존속 증명서(CCR)은 기업 등록국(CR)에 등기된 존속 법인임을 증빙하는 공식 서류로서 홍콩 또는 해외 유관 부처에서는 일반적으로 해당 증명서를 법인의 존속 증빙으로 인정합니다.

 

법인 존속 증명서(CCR)의 신청자

법인 또는 지사의 임직원 누구나 법인 존속 증명서(CCR)의 발급 요청이 가능합니다. 보다 빠르고 정확한 신청 절차 진행을 요할 경우 해당 서비스 대행이 가능한 적격한 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법인 존속 증명서(CCR) 신청 방법​

법인 존속 증명서(CCR)는 온라인 또는 기업 등록국(CR)의 공공검색센터(the Public Search Centre)에서 직접 진행 신청 가능합니다. 관할 사무실은 13th Floor, Government Offices of Queensway, 66 Queensway, Hong Kong에 소재하며, 방문 신청 또한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된 세부사항이나 관련 절차는 PREMIA TNC에서 제공하는 회사 간사역 서비스 이용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법인 존속 증명서(CCR) 수령 방법

법인 존속 증명서(CCR)를 온라인으로 신청했다면 기업 등록국(CR)의 공공검색센터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거나 우편을 통해 원본 수령 가능하며 우편 수령 시 추가 요금이 발생됩니다. 그러나 등록국의 온라인 검색센터에서 신청했을 경우 관할 사무실 방문을 통한 수령 역시 가능합니다.

 

법인 존속 증명서(CCR) 발급 소요기간은?

법인 존속 증명서(CCR)은 통상 기업등록국의 온라인 신청 후 약 6시간 후 근무 시간 내 발급 및 수령 가능하며, 휴일은 제외됩니다.

우편 또는 택배를 통한 수령을 신청할 경우 신청 후 6시간 이내에 발행되어 우체국이나 택배회사에 전달되며, 또한 휴일은 제외됩니다.

 

법인 존속 증명서(CCR) 신청 관련하여 PREMIA TNC에서 제공 가능한 서비스

PREMIA TNC의 홍콩 컨설턴트들은 기업등록국을 통한 증명서 발급 대행이 가능하며, 이와 관련된 보다 상세한 서비스와 정보는 PREMIA TNC의 홈페이지 https://premiatnc.com/kr/ 를 통해 확인과 문의가 가능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홍콩 웨비나 – 홍콩 회사 운영 및 유지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