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해외 소득 감면 – 해외 소득이 발생하는 회사

싱가포르 해외 소득 세금 감면

기업은 해외 소득에 대한 세금 면제 및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해외 소득 세금 감면

싱가포르 해외 소득은 싱가포르 외부에서 발생한 소득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소득은 해외에서 싱가포르로 송금되거나 싱가포르에서 수령할 때 싱가포르로 과세됩니다. 싱가포르 내에서 이루어지는 무역 또는 사업을 통해 해외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 싱가포르에서 수령 여부와 관계없이 발생 시 싱가포르에서 과세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싱가포르 해외 소득은 두 번 과세되는데, 외국 관할권에서 한 번, 두번째로 싱가포르에서 과세됩니다.

싱가포르 거주자에게는 이중 과세를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싱가ㅏ포르 해외 소득 세금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싱가포르와 이중과세 방지 협정을 체결한 관할권에서 발생한 특정 해외 소득에 부과되는 세금 면제 또는 감면

 1947 소득세법 13(8)조에 따른 해외 원천 배당금, 해외 지점 이익 및 해외 원천 서비스 소득과 같은 특정 해외 원천 소득에 대한 세금 면제

 동일한 소득에 대해 외국 관할 구역에서 세금을 납부하였을 경우 싱가포르에 납부해야 할 세금에 대해 외국서 납부한 세금만큼 공제

특정 해외 원천 소득에 대한 세금 면제

싱가포르의 세법상 거주 기업(Singapore Tax Resident Companies)들은 싱가포르로 송금되는 특정 해외 원천 소득에 대해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해외 원천 소득의 범위

해외 원천 소득은 싱가포르 내에서 수행되는 무역 또는 사업에서 발생하지 않는 해외 소득입니다.

특정 해외 원천 소득의 3가지 범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 원천 배당금

 해외 지점 이익

 해외 원천 서비스 소득

면세 자격 조건

1947 소득세법 제13(9)조에 따라 다음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싱가포르 해외 소득 세금 감면 /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해외 소득이 발생한 외국 관할권에서 과세 대상인 경우(‘과세 대상’ 조건이라고 함). 해외 소득에 과세된 세율은 최고 법인세율과 다를 수 있습니다;

2.   싱가포르에서 해외 소득을 수령한 시점에 소득을 수령한 외국 관할권의 최고 법인세율이 15% 이상일 것

3. 면세 혜택이 싱가포르 거주 기업에 이익이 된다고 국세청 감사관이 판단하는 경우.

이상으로, 싱가포르 해외 소득 감면 및 소득에 관한 전문적인 안내였습니다. 싱가포르 법인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부가가치세 GST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