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법인의 회계 기준 (HKFRS, HKFRS PE, HK SME) 소개

홍콩재무보고기준 (HKFRS)

홍콩재무보고기준(Hong Kong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 HKFRS)은 홍콩에서 등록된 회사와 상장된 회사에 적용되는 회계 기준입니다. 이 기준은 홍콩판 국제회계기준(IFRS)을 기반으로 합니다. HKFRS는 다양한 회계 및 재무보고 이슈에 대한 상세한 지침을 제공하여 회계 정보의 표준화와 투명성을 촉진합니다.

홍콩판 국제회계기준 (HKFRS)

홍콩재무보고기준(HKFRS)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회계 기준으로 알려진 국제회계기준(IFRS)의 홍콩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IFRS는 글로벌 기업들이 재무보고를 표준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기준입니다. 홍콩은 IFRS를 채택하여 기업들이 국제적으로 비교 가능한 재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홍콩재무보고기준 개정 (HKFRS PE)

홍콩재무보고기준 개정(HKFRS PE)은 홍콩의 중소기업(SME)를 위한 특별한 회계 기준입니다. HKFRS PE는 현지 중소기업들이 간소화된 회계 기준을 적용하여 비용과 노력을 줄이고, 동시에 재무보고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중소기업들은 IFRS를 직접 적용하기보다는 HKFRS PE를 적용하여 재무보고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홍콩 중소기업 회계 기준 (HK SME)

HK SME는 기업의 규모와 업종에 따라 적용 가능한 여러 가지 간편화된 회계 정책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복잡한 회계 처리 절차를 줄이고, 재무보고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HK SME는 중소기업들의 특정 요구사항과 운영 환경을 고려하여 개발되었으므로, 중소기업들이 보다 적합하게 회계 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HKFRS, HKFRS PE, HK SME 비교

다음은 HKFRS, HKFRS PE, HK SME 간의 주요 차이점을 비교한 표입니다.

기준

적용 대상

목적

HKFRS

등록 및 상장 법인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화된 회계 기준

HKFRS PE

중소기업

비용 절감 및 재무보고 요구사항 충족

HK SME

소규모 기업

중소기업들을 위한 간소화된 회계 기준

 

이와 같이 홍콩 법인의 회계 기준은 HKFRS, HKFRS PE, HK SME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업의 규모와 상장 여부에 따라 적용되는 기준이 다릅니다. 기업은 각 기준을 적절히 선택하여 재무보고를 수행해야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법인 설립, 법인 관리, 회계 결산, 비자, 감사 및 세무 자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컨설팅 및 회계 법인입니다. 당사는 경험이 풍부한 각 분야의 전문팀을 보유하여, 각 기업에 맞는 상세한 법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당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 법인의 법정 등록주소지 선정 가이드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