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대만법인운영
Premiatnc

대만, 병역 휴직 신청 직원의 사회보험 처리 방안

대만도 우리나라와 같이 성인 남성의 경우 필수적으로 일정기간동안 군 복무가 필수인데요. 대만의 군 복무 기간은 비교적 짧으므로 근무 중인 직원이 자의 혹은 고용주 의사로 퇴직 대신 병역 휴직을 신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본문을 통해 병역휴직을 신청한 직원에 대한 보험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급여 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안내
대만
Premiatnc

대만 급여 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안내

대만 내에서 사업을 하시면서 직원에게 고정급을 지급하시거나 필요에 따라 파트타임 직원을 고용하여 비고정 급여를 지급하시는 등 여러 유형의 급여를 지급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지급되는 급여는 대만 내 원천소득으로 간주되어 소득 지급 전 원천징수를 하셔야 합니다.

대만, 2023년 최저임금 인상
회사운영
Premiatnc

대만, 2024년 최저임금 NTD 27,470으로 4.05% 인상

대만 노동부는 내년 최저임금 인상을 논의하기 위해 노사, 정치, 학계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를 초청하여 2022년 기준 월 최저 급여 NTD 25,250에서 2023년 NTD 26,400으로 4.56% 인상, 최저 시급은 현재 NTD 168에서 NTD 176으로 4.8% 인상을 결정하였습니다. 해당 안건은 내년 1월부터 시행됩니다.

대만 생활 시 유용한 어플 best 8 추천
생활정보
Premiatnc

대만 생활 시 유용한 어플 best 8 추천

Food panda(푸드판다), Deliveroo(딜리버리루)등 다른 배달어플도 있는데 우버이츠가 사용법도 편하고 할인 혜택도 많아서 추천드립니다. 배달료는 보통 NTD 20~50 사이이고, 한달에 NTD 120를 내면 Eats Pas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만 4대 결제앱
대만회사운영
Premiatnc

대만의 4대 모바일 결제 앱

이러한 대만도 최근들어 모바일 결제 이용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4대 모바일 결제 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지출
대만세무
Premiatnc

대만 회사 세금 공제, 기타 비용으로 처리해야 하는 지출 12가지

대만 국내 코로나19 상황이 점차 진정됨에 따라 관광 인파 흐름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만 국세국은 기업이 일정한 판매액을 달성하기 위해 대리점의 여행 경비 전체 금액을 부담하는 경우, 그 지출을 기타 비용으로 기재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유급휴가를 쓴 피고용자
대만
Premiatnc

대만, 코로나 19로 인해 유급휴가를 쓴 피고용자에 대한 급여 비용 공제 규정

지속되는 코로나 19로 인해 회사는 피고용자의 확진 여부와는 무관하게 규정에 따라 출근하지 못하는 기간 동안 정부 규정 혹은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유급휴가 처리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급여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만 정부는 다음의 경우 지급한 급여 비용을 이중으로 당해연도 법인소득에서 공제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대만 간이통관에 대해 알아보기
대만
Premiatnc

대만 간이통관에 대해 알아보기

간이통관(簡易報關)은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그리고 일반인이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피하기 위해 정부가 특별히 고안한 통관 방법입니다.

대만 세적번호에 대해 알아보기
대만
Premiatnc

대만 세적번호에 대해 알아보기

대만에서 사업을 하시다보면 세적번호(稅籍編號)가 정확히 무엇인지, 통일번호(統一編號)와 같은 개념인지 궁금증이 생기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본문을 통해 대만 세적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온라인 쇼핑몰
이커머스
Premiatnc

대만 시장 공략 시, 필수 참고해야할 네가지 인기 플랫폼?

대만의 온라인 쇼핑 거래 증가율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구밀도가 높아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할 여지가 높다고 업계는 평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만 온라인쇼핑몰 진출을 위해 회사 설립을 고려하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본문에서는 대만의 대표적인 온라인쇼핑 플랫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만 내 사업 영위 해외 기업, 과납 세금 환급 신청 기한 개정
대만
Premiatnc

대만 내 사업 영위 해외 기업, 과납 세금 환급 신청 기한 개정

대만 재정부에 따르면, 대만에 고정된 사업장이나 영업 대리인이 없고 대만에서 사업 이익 등 소득을 얻는 외국 영리 기업은 소득이 발생한 날로부터 일정 기간 내에 비용 및 비용 공제, 소득 재계산 후 과오납 원천징수세에 대해 환급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최근 재정부는 환급신청기간을 5년에서 10년으로 연장하는 규정 개정안을 발표했습니다.

대만 탈세 자진 납부
대만
Premiatnc

대만, 탈세 자진 납부에 대한 과태료 면제 전제 조건

재정부 산하 타이베이 국세국에 따르면, 세금징수법 제48조 제1항은 납세자가 세금 신고에서 누락된 세금을 자발적으로 보완하여 납부할 경우 과태료를 면제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납세자가 세무 당국이나 재무부가 지정한 조사관으로부터 신고 및 조사를 받지 않았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대만 조세제도 핵심요약 (2022 new)
대만세무
Premiatnc

대만 조세제도 핵심요약 (2024 new)

대만의 조세제도는 크게 국세와 지방세로 분류하며, 조세 관련 기본법은 없고 조세항목별로 법규를 제정해 별도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한국과 대만의 법인세 정보 알아보기 (2022 New)
대만세무
Premiatnc

한국과 대만 법인세 정보 알아보기 (2024 New)

한국 법인세 신고 시 제출 서류는 법인세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결손금), 세무조정계산서, 세무조정계산서 부속서류 및 현금흐름표입니다.대만 법인세 신고 시 제출 서류는 영리사업소득세결산 신고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영리사업소득기본세신고표, 주주공제세액계정변동명세신고표, 미배분잉여금신고서, 기타 관련 영수증 및 증빙등이 있습니다.

대만 취업 비자 종류
대만비자
Premiatnc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2)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1)에 이어 이외에 특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취업 비자를 안내드리겠습니다.

대만 제 2세대 건강보험 (2022 New)
대만회사운영
Premiatnc

대만 제 2세대 건강보험 (2024 New)

대만 정부는 건강보험에 대한 재정적 불균형 극복과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당초 급여 기준으로 산정된 건강보험료 외에 제 2세대 건강보험을 추가로 부과하고 있습니다.

대만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2022 new)
대만회사설립
Premiatnc

대만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2024 new)

대만은 아시아-태평양 교통의 요충지로 20%의 비교적 낮은 법인세율과 안정된 환율 그리고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율 및 적은 금융 비용으로 자금을 조달하는데 용이한 환경 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대만내 직원채용시 신고사항
대만회사운영
Premiatnc

대만 내 직원 채용시 신고사항 (2024 new)

대만 내 직원 채용 시 신고사항 : 해당 직원의 상황에 따라 일련의 신고 및 납부 의무가 발생하며, 퇴직연금, 국민건강보험, 노동보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있습니다.

대만취업비자종류
대만비자
Premiatnc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1) (2024 New)

대만 취업 비자 종류 – 대만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적격한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한국인이 대만에서 취득할 수 있는 취업 비자 종류는 일반적으로 취업허가증 Type A, 취업허가증 Type B, 골드카드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만, 송년회 진행 시 직원에게 경품, 상금 지급 시 유의 사항
대만
Premiatnc

[대만 세무] 대만, 송년회 진행 시 직원에게 경품, 상금 지급 시 유의 사항

대만의 회사들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연말에 尾牙(웨이야)라고 하는 송년회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송년회 진행 시 직원에게 경품이나 상금을 지급하는 경우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소득세법 제14조 제1항 제8호 규정에 따라 송년회 시 지급되는 경품 및 상금에 대해 원천징수 기준에 충족되는 경우 일정 세율의 원천징수세를 공제 및 납부, 신고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