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싱가포르 GST 등록 법인에 관한 종합적인 이해
싱가포르법인설립
Premiatnc

싱가포르 GST 등록 법인에 관한 종합적인 이해

세금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싱가포르 부가가치세(GST)에 관련하여, 싱가포르에서 GST 등록 회사는 이 GST를 부과하고 납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갖습니다. GST 등록 법인으로써 비즈니스의 책임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규정 준수, 재무 관리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공에 있어서 필수적입니다.

싱가포르의 대중교통 & 추천하는 앱 Citymapper
생활정보
Premiatnc

싱가포르의 대중교통 & 추천하는 앱 Citymapper

싱가포르는 한국과 같이 버스, 지하철(MRT), 택시로 이루어진 전 세계 1위의 대중교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택시비는 물가에 비해 저렴하며 2층 버스에 탑승하여 도시 경관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Managing Director vs CEO : 역할과 의무
싱가포르법인설립
Premiatnc

싱가포르의 Managing Director vs CEO : 역할과 의무

경영 책임자 MD와 최고 경영자 CEO라는 용어는 대체로 회사의 최고위 의사 결정권자를 지칭할 때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 직함들이 법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싱가포르 계좌 개설 알아보기
회사운영
Premiatnc

싱가포르 계좌 개설 알아보기

싱가포르 정부의 점진적인 규제 강화로 싱가포르 법인의 계좌 개설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인의 계좌 개설을 위해 법인의 등기이사 및 서명권자는 싱가포르에 직접 방문하여 인터뷰를 진행해야 하며, 주주와 실질 주요 지배자의 경우 세부적인 법인 구조와 은행 내부 정책에 따라 참석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Premiatnc

ACRA(싱가포르 기업청)

싱가포르에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조사를 해보셨다면 ACRA(싱가포르 기업청)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ACRA는 싱가포르에서 회사 설립, 회사 등록 기관 및 규정 준수 신고 등의 이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고 계셔야 하는 정부 기관입니다.

전자 결제 토큰
회사운영
Premiatnc

싱가포르 전자 결제 토큰

전자 결제 토큰이란 화폐로 사용되기 위해 만들어지거나, 화폐로 사용 예정인 암호를 통해 보안이 확보된 모든 종류의 디지털 형식의 재화를 의미합니다.

GST 범위 대상 외 공급
싱가포르
Premiatnc

GST 범위 대상 외 공급 (Out-of-Scope Supply)

싱가포르 외 국가에서 제조되어 싱가포르 외 국가로 판매되는 상품의 경우, 범위 대상 외 공급으로 분류됩니다. 이러한 상품의 공급은 GST 적용 범위를 벗어나는 것이므로 GST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또한 범위 대상 외 공급품 거래에 관여하는 회사는 GST가 부과되지 않으므로 GST 신고서에 해당 매출을 별도 명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3자 판매, 자유무역지역(FTZ)에서 제조된 상품 판매, 해외에서 제조된 상품 판매에 대한 해외 판매, 개인 간 거래, GST 제로 창고 등이 범위 대상 외 공급의 예에 해당합니다.

싱가포르 이중과세방지협정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의 이중과세방지협약

이중과세방지협약은 세금 보조금, 세액 공제 또는 할인 세율 적용 등을 통해, 이중과세에 대한 부담을 줄여줍니다. 상세 내용은 각 나라별 협의가 이뤄진 협약마다 다르며, 싱가포르의 이중과세방지협약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싱가포르 법인 감사 알아보기
싱가포르법인감사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 감사 알아보기

싱가포르 회사법에 의해 요구되는 회계 감사는 싱가포르 감사 기준(Singapore Standards on Auditing, 이하 SSA)을 준수하는 전문 회계사에 의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전 세계 다른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법인 재무제표의 경우 특정 면제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이상 매년 회계감사를 받아야 합니다.

Employment Pass (EP) 지원자에 대한 새로운 평가제도 (COMPASS)
싱가포르비자
Premiatnc

싱가포르 Employment Pass (EP) 지원자에 대한 새로운 평가제도 (COMPASS)

2023년 9월 1일부터 신규 EP 비자 신청자는 EP 조건에 적격한 급여 요건을 충족하는 것 이외에도 새로운 EP 비자 지원자에 대한 평가제도(COMPASS) 를 통과해야 합니다.
EP 신청 자격을 얻으려면 지원자는 2단계의 적격성 프레임워크를 통과해야 하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싱가포르 기업청 등록 Filing Agent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 설립 시, Filing Agent 선정 방법

싱가포르 법인의 주주는 회사의 법적 의무를 이행할 책임이 있으며, 이는 관련 정부 기관에 필요 문서 제출이 포함됩니다. 싱가포르 기업청(ACRA)에서 규정하는 의무는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기업청에 정식 등록된 Filing Agent가 법인의 간사역 Company Secretary로써, 해당 과정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투자펀드법인 VCC
싱가포르
Premiatnc

투자 펀드 법인 VCC, 왜 주목받을까요?

싱가포르 VCC – 투자 펀드 운용 및 글로벌 투자 펀드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싱가포르 내 도입되었습니다. 엄브렐러-서브 펀드 구조 및 유연한 자본 유지 규제를 적용받을 수 있어 역외 펀드 운용 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 시대, 싱가포르 대표 PG 사 소개
싱가포르기타서비스
Premiatnc

온라인 결제 시대, 싱가포르 대표 PG 사 소개

많은 한국 기업들이 K-POP, K-DRAMA, K-CULTURE,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진출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제는 현지에서 매장을 오픈하고 직원을 채용하지 않고도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시대이며, 그에 발맞춰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플랫폼 통해 한국의 다양한 상품들을 국내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홍콩/싱가포르 법인 운영/세무 비교
회사운영
Premiatnc

홍콩/싱가포르 법인 운영/세무 비교 (2024 new)

홍콩/싱가포르 현지 법인 설립에 이어 구체적으로 각 법인의 운영과 세무에 대해 비교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양 국가는 낮은 세율과 간편한 조세제도로 해외 투자자들에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지만 비슷하면서도 세부적으로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주주총회 개최 및 연차보고 신고사항
싱가포르법인설립
Premiatnc

싱가포르 주주총회 개최 및 연차보고 신고사항

싱가포르 유한회사에 해당되는 연간 신고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주총회 개최와 연차보고 신고는 중요한 법적 요건입니다. 주주총회는 주주들에게 회사의 재무 상태를 알리고 이 문제에 대해 등기이사와 협력할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합니다.

싱가포르 법인설립 및 계좌개설
싱가포르법인설립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설립 및 계좌개설 (2024 new)

싱가포르는 간소한 설립 절차, 최소의 정부 규제, 17%의 낮은 세율, 신설 법인 세제 혜택 등으로, 투자자에게 우호적인 환경 및 비즈니스를 수행하기에 적합한 금융 및 무역 센터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싱가포르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싱가포르비자
Premiatnc

싱가포르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2024 new)

싱가포르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적격한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하며, 한국인이 싱가포르에서 취득할 수 있는 싱가포르 취업 비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싱가포르 조세제도
싱가포르세무
Premiatnc

싱가포르 조세제도 핵심요약 (2024 new)

세계 각국의 투자자들이 싱가포르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에는 다양한 요소가 있으나, 그중 가장 결정적인 점은 싱가포르 조세제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매력적인 법인세율과 개인소득세율, 조세 완화 제도, 자본이득의 비과세, 배당수익의 비과세, 광범위한 이중과세 방지 협약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인운영 및 세무
싱가포르세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 운영 및 세무 (2024 new)

싱가포르는 낮은 세율과 간편화 된 조세제도로 해외 투자자들에 많은 편의를 제공합니다. 싱가포르의 법인 설립에 이어 구체적으로 법인의 운영과 세무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