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결제 시대, 싱가포르 대표 PG 사 소개

온라인 결제 시대, 싱가포르 대표 PG 사 소개

 

많은 한국 기업들이 K-POP, K-DRAMA, K-CULTURE,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진출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제는 현지에서 매장을 오픈하고 직원을 채용하지 않고도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시대이며, 그에 발맞춰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플랫폼 통해 한국의 다양한 상품들을 국내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비즈니스는 PG(payment gateway) 사 없이 운영하기 어렵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치 물 없이 물고기가 살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즉, 온라인 비즈니스에 PG 사는 필수적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PG란 필요한 금융 기관 간에 금융 데이터를 전송하여 카드 또는 모바일 지갑 거래를 승인하므로 고객이 구매한 내용에 대한 지불을 실제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PG 시스템이 전자상거래 결제 처리의 필수 구성 요소인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PG 사를 알아봅시다. 싱가포르 진출 및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영위를 고려하고 있다면 유익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PG(Payment Gateway)란 무엇인가?

PG란 결제 처리를 위해 고객으로부터 결제 정보를 읽고 전송하는 기술 솔루션입니다. 온라인 판매업을 운영하는 모든 비즈니스에 대해 온라인 결제 처리는 구매자로부터 카드 또는 모바일 지갑 결제를 받기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대표적인 싱가포르 PG사 Top 5

싱가포르는 특히 이커머스 사업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으며, 그에 발맞춰 다양한 PG 사가 존재합니다. 

1. PayPal

PayPal

결제 분야의 주요 기업 중 하나인 PayPal은 안전하고 보안된 결제 처리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Ipsos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비즈니스가 PayPal 을 허용할 때 구매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라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를 위해 PayPal을 사용하려면 사용자들은 단순히 자신의 은행 계좌 혹은 직불카드/신용카드의 정보 기입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 PayPal을 사용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PayPal 비즈니스 계정(Business Account) 생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고객사의 온라인 결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Stripe

Stripe

Stripe는 매년 수천억 달러를 거래할 정도로 잘 알려진 PG 사 중 하나입니다. 또한 Stripe Terminal라고 불리는 툴을 통해 여러 다른 통화(currencies) 간 지급도 가능합니다. 

Stripe의 사용자 및 개발자 친화적인 API 덕분에 결제 과정을 신속하게 처리 가능하며,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기업들이 Stripe 을 선호하고 선택하고 있습니다. 

Stripe는 SSL (Security Socket Layer)로 보호되어 있으며, 이는 사용자의 금융 정보인 직불/신용카드 및 은행 계좌 정보가 온라인 거래를 할 때 적절하게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보호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Opn Payments (formerly Omise)

Opn Payments (formerly Omise)

Opn Payments는 Omise로도 알려져 있으며, 기업과 이미 모바일 지갑에 액세스 권한이 있는 소비자를 연결하는 PG 사 입니다. Opn Payments는 Google Pay 및 GrabPay와 같은 전자지갑과 높은 통합성을 가지고 있지만, 직불 카드나 신용 카드 및 PayNow를 통한 결제도 여전히 선택 가능한 옵션으로 남아 있습니다.

Opn Payments 플랫폼 통해 기업은 구매자가 일정 개월 동안의 분할 납부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약 결제와 자동 결제 서비스도 제공이 되며, 이는 비즈니스 진행 시 필요한 옵션으로 결제 프로세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고 구매자에게 다양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Adyen

Adyen

2006년에 설립된 Adyen은 지역화된 결제 옵션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네덜란드 기반의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입니다. LinkedIn, Booking.com, SHEIN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은 Adyen을 그들의 결제 게이트웨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Adyen은 결제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금융거래 사기 시도를 최소하고 모니터링함으로써 비즈니스 성장을 돕습니다. 

5. Choco Payment

Choco Payment

Choco Up이라는 글로벌 기술 및 금융 서비스 플랫폼에서 출시된 Choco Payment는 모든 비즈니스 타입을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결제 솔루션입니다.

130개 이상의 국가에서 결제를 지원하며, 스타트업/중소기업/주요 기업 등 모든 규모의 기업들을 위한 커스터마이징된 온라인 결제 플랫폼입니다. 

Choco Payment의 특징은 수익형 파이낸싱(기업 자금 조달의 일종)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일시적인 현금흐름 격차 해소나 재고 구매 자금 조달 등 신속한 현금 투입이 필요한 기업에 적합하다는 점입니다. 

싱가포르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 싱가포르는 당사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주시면 맞춤형 상담을 제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 전자결제 서비스 사업의 전망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