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법인운영] 싱가포르 기업에 대한 감사 면제

싱가포르 기업에 대한 감사 면제

모든 법인은 매년 재무제표를 제출하고 감사를 받아야 하는 의무를 가지지만, 특정 조건에 부합할 경우, 법인은 감사 대상에서 면제될 수 있습니다. 감사 면제란, 특정 조건에 부합하는 법인이 싱가포르 기업청(ACRA)에 등록된 적격한 감사인 또는 회계사로부터 재무제표를 감사 받아야 하는 의무를 면제하는 조항입니다.

감사 면제 기준

새로운 개정안에 따라 이제 소규모 법인은 특정 기준에 부합 시 감사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 면제는 소규모 기업(small company)에 적용되며 다음 세가지 조건 중 두 가지 이상을 충족하는 경우 소규모기업(small company)으로 간주되어 감사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총 수익이 1,000만 싱가포르 달러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 회계연도 말 기준, 회사의 총 자산이 1,000만 싱가포르 달러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 회계연도 말 기준으로 회사의 정규직 직원 수가 50명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한회사도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감사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감사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휴면 상태인 회사로, 설립 이후 계속 휴면 상태이거나 전체 회계연도 동안 휴면 상태여야 합니다. 

– 연간 매출이 5백만 싱가포르 달러를 초과하지 않는 면세사회사여야 합니다. 

지주회사와 모든 자회사를 포함하는 그룹 회사도 모든 자회사 및 사업체가 하기의 조건에 부합할 경우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규모 기업(small company) 조건 중 최소 두 가지를 충족해야 합니다.

– 회계연도 기준, 직전 2개년도 동안 소규모 기업(small company) 조건 중 최소 두 가지를 충족해야 합니다. 

모든 법인 및 사업체는(감사 면제 법인 포함) 소득 신고를 위하여 싱가포르 회계 기준(SFRS) 또는 국제 회계 기준(IFRS)에 따라 매 회계연도마다 재무제표를 작성하여 ACRA에 제출해야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Premia TNC)는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만, 한국, 두바이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 진출을 원하시는 기업에게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인운영] GST 등록 및 신고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