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직원 채용 시 필수 납부 사항

싱가포르 능력 개발 부담금(SDL) 직원 채용 시 필수 납부 사항

싱가포르 능력 개발 부담금(SDL) 직원 채용 시 필수 납부 사항

싱가포르 직원 채용 시 필수 납부 사항

바로가기:

SDL의 정의와 목적

Skills Development Fund(SDF)란?

SDL 납부 대상자

직원의 능력 개발 부담금 납부절차 안내

싱가포르 능력 개발 부담금 (SDL) 이란?

이 글에서는 고용주가 직원 채용 시 납부해야 하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법정 기금에 대해 설명해 드릴 것입니다. 

Skills Development Levy (SDL), 즉 능력 개발 부담금(SDL)은 중앙 적립 기금(CPF)과 외국인 고용 부담금(FWL)을 제외한 싱가포르에서 일하는 모든 직원에게 회사 측에서 납부해야 하는 의무 부담금 중 하나입니다. CPF 기관은 Skills Future Singapore Agency를 위해 SDL을 수집할 책임이 있습니다.

필수 SDL 납부 대상자는 싱가포르 시민이나 영주권자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고용주는 모든 정규직, 임시직, 파트타임, 그리고 외국인 직원들에 대한 부담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SDL은 EntrePass, Employment Pass, Training Employment Pass 또는 S-Pass 및 PEP 비자를 소지한 모든 직원에게 적용됩니다.

SDL의 정의와 목적

Skill Development Levy, 즉 SDL은 싱가포르의 Skill Development Levy 법에 따라 고용주가 모든 직원을 위해 매달 부담해야 하는 의무적인 부담금 지불 의무를 의미합니다. 이는 SSG(Skills Future Singapore Agency)가 관리합니다.

모든 회사는 현지 직원과 외국인 직원 모두에 대해 SDL을 지불할 책임이 있습니다. SDL 부담금은 다른 정부 기관에 지불하는 CPF 와는 다른 유형의 부담금입니다.

SDL 납부의 목적은 SDL Act (Chapter 306) 요약되어 있습니다. 

  • 회사 인력의 전문성과 기술 개발, 홍보 및 업그레이드 목적

  • 해고된 사람들을 재교육 목적

  • 위 목적들을 위해 보조금과 대출 등을 통한 위한 재정적 지원을 마련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SDL 납부금은 월 계산 및 납부해야 하며, 고용주가 싱가포르의 법정 기관에 지불하는 타 납부금과는 다릅니다. 고용주는 SDF 보조금 신청 여부와 상관없이 SDL을 지급해야 합니다.

Skills Development Fund(SDF)란?

능력 개발 기금 또는 SDF 펀드는 1979년 10월에 능력 개발 부담금(SDL) 법을 시행하면서 설립되었습니다. SDF 펀드의 주요 목적은 고용주들이 직원들 능력 향상에 투자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SDF Singapore는 회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 실시에 대한 인센티브로 기업에 재정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싱가포르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연관되어야 합니다. 

SDL 납부 대상자

싱가포르의 고용주는 직원들이 파트타임, 임시직 등 계약 요건의 예외 없이 현지인 및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 매월 SDL 부담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SDL Singapore에는 등록된 고용주가 지불해야 합니다. 향후 12개월 동안의 총 급여가 납부 필요한 급여 범위 이내로 예상될 경우 SDL을 납부해야 할 것입니다.

직원의 능력 개발 부담금 납부 절차 안내 (4단계)

다음 4가지 단계를 따르십시오:

1. SDL 납부 대상의 직원인지 확인합니다. 

고용주는 하기와 같은 그룹에 속하는 모든 직원의 SDL 부담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 정규직과 파트타임으로 고용된 싱가포르의 현지 시민 및 영주권자(PR)

• EntrePass, Employment Pass, Training Employment Pass 또는 S-Pass 및 PEP의 비자로 근무 중인 직원

귀하의 직원이 하기 그룹에 속할 경우 일부 면제 사항이 적용됩니다.

• 무역, 사업, 직업과 관련 없이, 전적으로 개인에 의해 고용된 가사근로자, 운전사 또는 정원사

• 특정 달에는 싱가포르에서 일하지 않은 경우

2. 급여액에 따른 법적 기여율 및 부담금

2008년 10월부터 필수 SDL 비율은 직원 월급의 0.25%이며 최대한도액은 SGD 11.25 (월 급여 SGD 4,500 이상)입니다. 매달 SGD 800 미만을 버는 직원들의 최소 부담금은 SGD 2입니다.

예를 들어, A 직원은 한 달에 $5000을 법니다. 당신은 A 직원 몫의 $11.25달러 부담금을 납부해야 할 것입니다. 반면에, B 직원은 한 달에 $3,450을 법니다. B 직원 앞으로 지급되는 SDL은 월 보수의 0.25%이며, 이는 $8.63에 해당합니다.

회사에 직원이 2명뿐이라면 해당 달에 지불해야 하는 SDL은 A 직원과 B 직원의 SDL 총합이 됩니다. 

$11.25 + $8.63 = $19.88

즉, 반올림 후 납부해야 하는 총 SDL은 20달러입니다.

3. SDL 지불

귀하는 총 SDL 납부금과 직원들의 월별 CPF/SDL 기여금 액수를 합하여 지불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귀하께서 외국인 직원들만 채용한다면, SkillsFuture Singapore에 귀하께서 직접 SDL 금액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세 가지 방법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 CPF e-submit@web

• SDL 웹사이트에서 E-payment 서비스 이용

• 수표 + SDL 신고서 작성

4. 납부 기한 준수

SDL 규정에서는 매달 말까지 14일 이내에 직원의 SDL 비용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미지급된 금액의 10% 연간 지연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싱가포르에서 사업을 운영하신다면 회사의 운영 효율성과 수익성 측면에서 관리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또한 별 탈 없이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정부 규제 및 신고/납부 사항에 준수하셔야 합니다. SDL 납부와 같은 규정 준수 문제를 관리하는데 전문적인 지원을 받으신다면 귀하는 귀사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데 집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각 납부금의 마감일을 챙겨드리고 세금 혹은 부담금을 제때 납부하는 등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한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싱가포르: 도시 국가를 형성하는 사람들과 장소들 바로가기

싱가포르 내 직원 채용시 신고사항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