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법인설립] 싱가포르에서 드랍쉬핑(Dropshipping)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

싱가포르에서 드랍쉬핑(Dropshipping)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

싱가포르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면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는데, 특히 비즈니스에 혁명을 일으키고 완전히 새로운 시장과 수요를 창출하는 전자 상거래가 부상하면서 더욱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인기가 높아진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인 드랍쉬핑(Dropshipping)은 기업이 실제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제품을 광고하고 판매하는 대신 공급업체나 제조업체에 위탁하여 제품을 포장하고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방식입니다.

초기 투자 비용이 낮고 유연한 운영이 가능한 드랍쉬핑(Dropshipping)은 많은 예비 창업가들에게 흥미로운 비즈니스 벤처가 되고 있으며, 싱가포르는 전략적 위치, 숙련된 인력, 간편한 프로세스, 유리한 세금 조건 등의 조건을 갖추어 해당 사업을 시작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1단계: 초기 준비

비즈니스 시작과 관련된 절차를 진행하기 전에 드랍쉬핑(Dropshipping)업에 수반되는 요구 사항에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 모델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것 외에도 경쟁사 분석 및 시장 조사와 같은 필수 조사를 수행하여 드랍쉬핑(Dropshipping) 모델의 성장 잠재력과 지속할 수 있는 수요가 높은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비즈니스 성공에 필수적인 잠재적 드랍쉬핑(Dropshipping) 공급업체를 발굴해야 합니다.

2단계: 법인 설립

실사를 수행하고 사업의 진행을 결정한 후에는 싱가포르 기업청(ACRA)에 법인을 등록할 차례입니다. 드랍쉬핑(Dropshipping)과 같은 온라인 벤처 기업이라도 수익 창출 활동을 수행하려는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 소유자는 운영 매체와 관계없이 싱가포르에 사업체를 등록해야 합니다.

싱가포르에서 드랍쉬핑(Dropshipping) 사업을 시작하려는 외국인도 현지 등기 이사를 임명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현지 등기 이사는 싱가포르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로, 비즈니스가 모든 법률을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행정 업무를 지원합니다. 현지 등기 이사는 법인 설립 시 회사의 이사로 임명될 수도 있습니다.

3단계: 드랍쉬핑(Dropshipping) 스토어 구축

사업체를 성공적으로 등록했다면 이제 온라인 드랍쉬핑(Dropshipping)스토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관련 도메인 이름 구매, 웹사이트 구축, 공신력 확보, 온라인 프로모션 시작, 브랜드 아이덴티티 홍보 등이 포함됩니다. 더 큰 규모의 운영을 계획하려는 경우 직원을 고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성격과 판매하려는 제품에 따라 관련 거래 라이선스 및 허가를 신청해야 할 수도 있으며, 이는 사업 아이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Premia TNC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확장되면서 다양한 벤처와 아이디어, 특히 온라인에 기반을 둔 아이디어를 수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이에 따라 처음부터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고 두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내 법인설립 등 전반 과정에서 관련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당사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Premia TNC는 싱가포르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다년간의 법인 설립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법인 설립, 회계, 재무, 현지 등기이사 명의 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다년간의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