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취업 비자 종류 (2024 New)

싱가포르 회사 설립 후 운영에 관한 공통 요건 (파트1)

싱가포르 취업 비자 종류 (3가지)

일반적으로 싱가포르의 취업 비자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Work Permit
•       S Pass
•       Employment Pass

Work Permit (WP) 경우, 

산업군별로 고용 가능한 국가가 제한되어 있으며, 건설, 해양, 서비스 등 분야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비자입니다.

S Pass (SP) 경우, 

최소 월급 기준이 SGD 3,000로 중급의 기술을 가진 지원자가 신청하는 비자입니다.

Employment Pass (EP) 경우,

최소 월급 기준이 SGD 5,000이며, 직업군도 Professional, Manager, Executive로 국한되어 있습니다.

싱가포르 취업 비자: Work Permit (WP)

–  특별한 기술, 경력 없이도 최소 만 18세에서 50세 미만의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에게 발급됩니다.
–  건설, 제조, 해양, 서비스업 등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 발급됩니다.
–  최소 급여 조건은 월 SGD 1,600이상으로 이는 지원자의 학력 및 경력사항 등에 비례해야 합니다.
–  유효기간은 최대 2년입니다.
–  고용주는 비자 카드 발급 전 근로자를 위해 건강검진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  고용주는 근로자를 위해 필수로 의료보험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  고용주는 Quota에 따라 근로자를 고용할 수 있으며, 싱가포르 노동청(MOM)에 고용 부담금(Levy)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싱가포르 취업 비자: S Pass (SP)

– 대학 학사,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최소 1년 이상의 정규 학업과정을 거친 기술자격증 소지자에게 발급됩니다.
– 최소급여가 SGD 3,150이어야 합니다.
– 유효기간은 최대 2년입니다.
– 월 소득 SGD 6,000 이상 시, 배우자 및 자녀를 위한 DP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월 소득 SGD 12,000 이상 시, 부모님을 위한 LTVP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고용주는 비자 카드 발급 전 근로자를 위해 건강검진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 고용주는 근로자를 위해 필수로 의료보험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 고용주는 Quota에 따라 근로자를 고용할 수 있으며, 싱가포르 노동청(MOM)에 고용 부담금(Levy)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싱가포르 취업 비자: Employment Pass (EP)

– 대학 학사 학위 이상의 학력을 갖춘 전문직 근로자에게 발급됩니다.
– 고정 월 소득이 SGD 5,000 이상이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은 최대 2년입니다.
– 월 소득 SGD 6,000 이상 시, 배우자 및 자녀들을 위한 DP 비자가 신청 가능합니다.
– 월 소득 SGD 12,000 이상 시, 부모님을 위한 LTVP 비자가 신청 가능합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