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법인세 – 5분 가이드

싱가포르 법인세 – 5분 가이드

현명한 사업가의 경우에도 새로운 국가의 세금 제도에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사, 프레미아 티엔씨는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신규 법인을 위한 싱가포르 세금 제도의 주요 특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수의 혜택 중, 투자자들이 싱가포르에 법인 설립하도록 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싱가포르의 매력적인 세금 제도, 즉, 낮은 법인세 및 개인 소득세율, 관대한 세금 공제 방안, 비과세인 자본이득, 1단계로 이뤄진 세금 시스템 및 다수 국가와 체결한 광범위한 이중과세방지협약 때문입니다.

세법상 거주

법인이 싱가포르에서 세법상 거주자가 되려면 싱가포르에서 회사의 관리 및 경영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즉, 이사회에서 주요 비즈니스의 의사 결정과 정책이 이루어지는 곳이 싱가포르여야 합니다. 

싱가포르의 법인세율

법인의 과세 대상 소득에 대해 고정 세율 17% 적용됩니다.

싱가포르의 법인의 조세제도

싱가포르는 법인세 조세제도에 있어, 속지주의를 따릅니다. 싱가포르 내 원천으로 하여 발생한 소득에 대하여 세금이 부과되며, 국외원천소득의 경우 싱가포르 내로 송금이 되거나, 송금된 것으로 간주한 시점에 세금이 부과됩니다.

배당금

싱가포르의 1단계 법인세 제도하에서, 주주들은 싱가포르 소재 법인이 지불한 배당금에 대해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월결손금과 충당금

모든 비즈니스 손실분이 완전히 공제되어 상쇄되기 전까지 해당 연도의 결손금과 충당금을 차후 연도로 이월시킬 수 있습니다. 

그룹 공제

그룹 공제를 통해 법인은 같은 그룹 내 다른 법인의 세무상 감가상각 공제액/비즈니스 손실/기부에 대해 공제를 양도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그룹 공제를 받기 위해 하기의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 양도회사 및 청구회사 모두 싱가포르에 법인이 설립되어 있어야 합니다.
  • 두 법인은 동일한 그룹에 속해야 합니다.
  • 두 법인은 회계연도 말이 동일해야 합니다.

자본 이득세

싱가포르에는 자본 이득세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싱가포르에서 부동산/투자를 매각하여 얻은 이익은 자본 이득이므로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동산/투자를 자주 사고팔 경우 해당 이득은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