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온라인 스토어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초 회계 팁 5가지

싱가포르 이커머스 진출

정확한 회계 관리는 온라인 스토어의 수익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이에 재정을 강화하고 싱가포르 온라인 스토어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회계 기초 개념을 안내해 드립니다.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 하는 것은 일상적인 업무부터 마케팅과 회계까지 아우르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회계업무가 출근길에 활력소가 될 수는 없어도 이는 사업 운영에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온라인 스토어에 대한 정확한 회계업무는 수익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온라인 스토어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초 회계 팁 5가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현금 흐름 추적

사업 소유주로서, 대표는 온라인 스토어의 전반적인 재무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출과 수익에 대한 기록을 잘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업이 잘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더 깊이 있는 관찰이 필요합니다.

만약 사업의 재정 상태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 비즈니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현금 유동성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현금 흐름 추적을 확실히 실행해야 합니다. 이는 지출 주기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고, 온라인 스토어 성장 계획을 쉽게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다 정확한 미래 사업 예측을 위해서, 정확하고 사실적인 현금 흐름 명세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2. 매출원가(COGS) 구성 요소

매출원가(COGS) 또한 사업의 일부분으로서 적합한 회계 감사를 위해서 고려되어야 하는 사항입니다.

비용이란 사업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운영 비용으로 상품 판매 비용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원자재를 구입하는 것부터 상품을 판매하기까지 모든 요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사업가들은 인건비와 임대료를 비용으로 포함하는 것을 잊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품 판매 비용에 어떤 항목이 들어가야 하는지, 어떻게 지속해서 체크하는지, 그리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관련 비용을 어떻게 낮출 수 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고정지출을 유지하고 이러한 수치들을 정확하게 기록하여 총액과 순이익을 계산할 수 있도록 확실히 해야 합니다.

3. 계좌별 관리

사업 운영 시, 2개 이상의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이는 귀하의 개인 회계자료와 및 사업 관련 회계 자료가 혼동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회계자료와 및 사업 관련 회계 자료를 분리하여 관리할 경우 사업 운영이 더 수월해집니다.

특히 세금 납부 기간이 오면 해당 내용을 납득하게 되실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만일 투자자 및 채권자를 통해 투자를 예정하고 있을 경우, 안정적인 사업 회계자료 관리를 통해 투자 승인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계좌를 개설 관련하여 은행 방문 이전에, 법인용 계좌에 대한 내용을 사전 숙지하고 수수료, 특정 옵션의 이점, 그리고 계좌를 운영 비용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4. 효율적인 재고 관리

재고 관리는 회계의 필수 요소입니다. 재고 관리는 귀하의 온라인 스토어의 상품의 무게, 양, 치수, 그리고 위치를 추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고관리의 목적은 물품의 추가 구매 필요 시점, 또는 원자재 구매가 필요한 시점의 인지를 통해 재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입니다.

주어진 시간에 재고의 양을 기록함으로써 적합한 재고 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적인 재고 관리 시스템을 위해 전환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재고 보유량이 필요 이상으로 많거나 재고가 소진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스토어 확장에 따라 새로운 조치와 관행이 필요할 수 있어 재고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는 것은 효율적인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5. 기장 시스템 개발

기장업무와 회계업무는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이 둘은 크게 다릅니다. 기장 업무는 일 단위로 거래를 구체화하고, 분류하며 은행 거래 내역을 기록하는 과정입니다. 반면 회계업무는 사업 과정을 좀 더 심도 있고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으로 재무제표를 구비함으로써 정보를 분석합니다. 회사는 어떠한 기장 시스템을 발전시키고 싶은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고려할 만한 몇 가지 방법을 하기와 같이 소개해 드립니다.

• 소프트웨어 또는 간단한 엑셀 파일을 사용

• 클라우드 기반 또는 현지 기장업무 담당자에게 외주

• 사내 기장 업무 담당자 또는 회계사 고용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 사업가들을 위한 재무상태표 가이드 바로가기

신규 설립된 법인은 어떤 사업 기록을 보관할 의무가 있나요?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