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소규모 사업을 위한 4가지 회계 팁

1. 비즈니스 문서 기록 구분하여 유지하기

회계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모든 사업 비용을 엄격하고 체계적으로 추적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작은 사업 규모일지라도, 모든 사업과 개인 재무를 구분해야 합니다.


처리를 간소화하려면 다음과 같은 비즈니스 비용 유형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 식대 및 접대비
  • 출장비
  • 교통비 및 회사 차량 비용
  • 선물 비용
  • 사무용품비

개인 사업자가 집을 사무실로 사용할 경우, 특정 비율의 주거비나 공과금(예: 전기세)의 비즈니스상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주요 지출 계획하기

현금 흐름 문제는 소규모 사업의 큰 위험 요소이기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출 중 일부는 인건비, 사무실 임대료와 같이 정기적으로 발생하지만, 지출은 언제든 갑자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재무 예측은 기업이 많은 지출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항상 주요 지출을 미리 계획해야 합니다. 두 가지 주요 회계 시스템 및 장부 작성 기준인 현금주의 및 발생주의가 있습니다. 현금주의는 현금 흐름 예측에 더 유리하지만, 발생주의는 비용과 이익이 발생한 시기를 더 명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과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법인 설립 관련 무료 컨설팅을 원하시나요?

3. 세금과 법적 의무 사항에 대해 반드시 기억하기

세금은 법적 의무 사항이며, 모든 소규모 사업자들은 세칙에 대해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소득세 외에도 사무실이 있는 경우 회사에서 재산세를 부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납세 기간은 보통 정신없이 바쁘고, 신고 및 납세 일정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며, 그에 따른 벌금/가산세 등의 추가 피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원치 않는 법적 불이익을 피하려면 사업 관련 법규도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재정적인 비용이 잠재적으로 상당할 뿐만 아니라 법에 저촉될 경우 브랜드의 평판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회계장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기

회계 장부를 정확하게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팁은 정기적으로 재무제표를 업데이트하는 것입니다.

기업의 금융 거래에 대한 체계적이고 정확한 기록은, 필요할 때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조회하여 전략적 분석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또한, 업데이트된 재무 자료는 필요할 때 언제든지 회사의 재무 내용 검증 및 확인을 위해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싱가포르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는 싱가포르에 있는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법인의 회계 연도 결정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