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게 가장 적합한 홍콩 회사 간사 서비스를 선정하는 방법

기업에게 가장 적합한 홍콩 회사 간사 서비스를 선정하는 방법

바로가기: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제대로 확인한다.

법인이 영위하는 사업 분야에 깊이 있게 이해하는 에이전시인지 확인한다.

회사 간사가 기존에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한 바가 있는지 확인한다.

양사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루트가 마련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서비스 비용이 명확한가?

홍콩법인으로서 완벽한 회사 간사를 선정하는것은 법인운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법인에게 가장 알맞은 간사역을 선택하기위해 어떠한 사항을 고려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에서 법인을 설립하려면 회사 간사역을 필수로 선임해야 합니다. 특정법인은 간사자격을 보유한 직원들을 채용해서 운영하지만, 일반 회사들은 대체로 간사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적인 에이전시에게 역할을 의뢰합니다.

홍콩법인의 간사는 법인의 다양하고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특히 새로 창업한 스타트업이나 간사의 역할이 필요하여 해당 포지션의 직원채용을 고려한다면 전문적인 에이전시에게 간사 서비스를 의뢰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우리법인에게 가장 적합한 간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전시를 선택하기 위해 고려해야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제대로 확인한다.

법인이 영위하는 사업에 따라 간사가 역량을 발휘해야 하는 영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에 법인인지 사업 목적이 무엇인지 기업의 특성과 사업 목표에 따라 기업이 필요한 간사 서비스는 상이해집니다. 따라서 법인은 이용을 검토하는 간사 회사가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사전 확인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선정할 간사역이 현재 법인이 영위하는 사업에 따라 기업이 요구하는 일정에만 맞추어 서류를 구축하고 신고사항을 이행하면 되는지, 또는 법인 본연의 사업으로 부터 파생된 다른 사업활동들도 함께 관리해야 하는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지 등, 간사 서비스를 제공한는 에이전시의 역량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전시는 그들이 서비스를 제공해왔던 특정 분야의 특화되어 있을 수 있음으로, 우리 법인의 사업 분야와 유형에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에이전시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유리할 수 있습니다.

법인이 영위하는 사업 분야에 깊이 있게 이해하는 에이전시인지 확인한다.

간사 선임을 필요로 하는 법인이라면 반드시 점검해봐야하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회사 간사는 법인의 성공에 이바지하게 위해 보다 심도있게 법인의 사업내용을 이해해야 합니다. 간사역이 수행하는 업무가 순조로운 법인운영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법인은 법인의 사업을 이해하는 회사 간사를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아울러 선임된 회사 간사는 법인과 밀접하게 업무를 수행하면서 회사와 상호간 깊은 이해가 가능하도록 해야합니다. 그에 반할 경우 법인 운영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부분을 반드시 인지해야만 합니다.

회사 간사가 기존에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한 바가 있는지 확인한다.

회사 간사역을 선임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로, 선정을 검토하는 간사가 관리했었던 여러 회사의 협업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했는지 확인할수 있는 포트폴리오 등 자료를 요청하도록 합니다. 가능하다면, 선임하려는 간사가 협력했었던 기업들을 통해 서비스 이용시점에 경험했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파악 합니다.

해당 간사가, 우리 법인의 사업에 기어할 수 있는 지 사전에 확인 할 수 있는 가능한 많은 방법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양사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루트가 마련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앞서 언급되었 듯이, 회사 간사는 관리하는 회사와 수 없는 의사소통을 진행해야 합니다. 양측의 의사소통의 부재는 부정적인 업무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음으로 법인은 반드시 간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전시가 업무진행시 필요한 의사소통을 위해 어떤 방안 구축하고 있는 지 사전에 파악해야 합니다.

물론 간사는 법인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겠지만 법인단에서도 필요한 시점에 간사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의사소통 루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한 의사소통이 이루어 지지 않음에 따라 발생 될수 있는 실책은 어떤 이유에서 든 용인될 수 없으므로 이 부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지서비스 비용이 명확한가?

회사 간사 서비스 이용은 자체로 자격을 보유한 인력을 채용하는 것보다 경제적이여야 합니다. 여러 회사들이 지정한 간사 에이전시를 변경하려는 이유중 하나는 서비스 수임료가 높기 때문입니다. 수임료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에 따라 차이가 날 수 는 있지만 가격 제안 시 모호한 항목이 있어서는 안되므로 반드시 확인을 거치도록 합니다.

몇몇 간사 서비스 제공 에이전시는 초기 제안한 견적 상에 언급되지 않은 비용을 추가로 청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서비스에 대한 수임료 견적이 사전에 논의된 항목의 전체 비용인지 재차 확인해야 합니다.

홍콩에서 회사 간사역 서비스를 찾고 있다면 PREMIA TNC의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재무 기록 보관 의무와 관리 방법 바로가기

홍콩 내 직원 채용 시 신고사항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