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4기 유재현 – 청년 기자단 지원 이유/활동 포부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여러분 안녕하세요!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로 활동하게 된 유재현입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에게 프레미아 티엔씨 대만 지사, 그리고 대만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란?

우선 프레미아 티엔씨(Premia TNC)가 정확히 어떤 회사인지 간단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본사는 법인 설립, 법인 관리, 회계 결산, 세무 자문 및 회계감사 업무를 제공하는 컨설팅 및 회계법인입니다. 한국과 대만 이외에도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고요! 해외 법인 설립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프레미아 티엔씨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꼭 필요하겠다고 생각됩니다.

대만 지사 설립 시 장점

특히 대만은 동북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연결하는 아시아-태평양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서태평양의 주요 도시 도쿄, 서울, 베이징, 상하이, 홍콩 및 싱가포르까지 소요되는 평균 비행시간은 2시간 30분에 남짓할 정도로 지리적 이점이 뛰어난 곳이죠! 다국적 기업에 있어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본부라고 해도 다름이 없을 정도입니다.

대만의 산업 클러스터는 첨단과학기술 산업, 기계 산업, 석유 화학 및 중공업이 주를 이룹니다. 특히 TSMC를 주축으로 반도체 테스팅 분야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IC 디자인 산업, 컴퓨터 전자 제품 산업, 자전거 제조업 등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법인 설립에 있어 대만이 갖는 또 다른 이점은 바로 좋은 법적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법 및 세법, 지적 재산권은 투명하고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으며, 이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으로 직결됩니다. 더 나아가 자본금 조달이 필요한 외국기업에 대한 규제 완화 및 행정 절차 간소화 등의 외국인 투자 유치 정책으로 외국자본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타겟으로 하는 국가는 같더라도 각 기업이 원하는 해외 진출 방법은 전부 다를 텐데요, 프레미아 티엔씨는 개별 기업 고객에 적합한 유형의 운영 방법을 자문해드리고 있으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크게는 대만 현지 법인 위탁 대행 서비스부터 은행 계좌 개설 대행까지, 프레미아 티엔씨는 One Stop Service를 제공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지원 동기

프레미아 티엔씨에서는 이와 동시에 회계 및 마케팅에 관심 있는 글로벌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취지로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를 정기적으로 모집하고 있는데요! 제가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에 지원한 이유는, 저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릴 수 있는 최고의 활동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우선 저는 현재 교환학생으로서 대만에 체류하고 있으며, 이전에도 언어중심에서 어학연수 경험이 있을 정도로 대만이라는 나라가 익숙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이러한 탄탄한 배경지식을 기반으로 프레미아 티엔씨의 발 빠른 소식통이 되고 싶다는 마음가짐으로 서포터즈에 지원했습니다. (서포터즈에게는 기본적으로 수료증과 소정의 원고료가 제공되며, 게다가 해외 인턴 기회까지 주어진다고 하니 이 글을 읽고 프레미아 티엔씨 및 서포터즈 활동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은 다음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랄게요!)

향후 서포터즈로서의 활동 포부

해외 법인 설립과 관련된 내용은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 드리고자 하는 것이 저의 서포터즈 활동 포부입니다. 모두에게 친절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티엔씨 서포터즈 4기 유재현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싱가포르 GST 등록 법인에 관한 종합적인 이해

싱가포르 GST 등록 법인에 관한 종합적인 이해

세금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싱가포르 부가가치세(GST)에 관련하여, 싱가포르에서 GST 등록 회사는 이 GST를 부과하고 납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갖습니다. GST 등록 법인으로써 비즈니스의 책임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규정 준수, 재무 관리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공에 있어서 필수적입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