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4기 김지원 – 청년 기자단 지원 이유/활동 포부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영국에 유학을 와서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새 4년째.! 해외 유학중 대외활동을 통해 CV를 채우기란 하늘에 별 따기. 게다가 보통 블로그를 통한 서포터즈는 마케팅만 관련한 대외활동이 많기 때문에, 비지니스 중에서도 Finance와 Accounting을 전공하는 해외 거주 대학생에게는 은근 제약이 많은 거 같아요. 그러던 어느 날 한줄기 빛처럼 내려온, 요 글로벌 서포터즈 활동.!

TNC 글로벌 서포터즈

티엔씨 청년 기자단

TNC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란?

TNC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는 프레미아 티엔씨의 기업과 해외 여러 지사에 관한 글을 발행합니다. 활동 기간은 2개월이지만, 해외 인턴 및 취업 채용 혜택을 주는 좋은 기회의 서포터즈 활동입니다.

지원 동기

저의 우선 지원 계기를 적어보자면, 본 서포터즈를 지원하게 된 가장 큰 계기는 역시 국내 대학생으로 제한되어 있는 서포터즈 모집 대상을 회계나 마케팅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취준생 누구나! 로 정한 청년으로 광범위하게 넓힌 점이었다고 할 수 있어요. 지난 8월에 석사과정을 마치고 1월까지 공백으로 지낼 생각에 막막했는데, 요렇게 10월부터 12월까지 평소 이용하는 블로그를 통해서 활동할 수 있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 전공인 Accounting 과 Finance에 관련된 CV를 한 줄 추가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활동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취업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도 지원 동기를 활활 불태웠습니다.!

프레미아 TNC란?

프레미아 티엔씨는 2003년 설립된 기업으로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및 한국 법인 설립, 법인 관리, 회계 결산, 세무 자문 및 회계 감사 업무를 제공하고 있는 컨설팅 및 회계법인입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국내외 개인 투자자, 중소기업, 중견 및 대기업의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한국 진출 시 필요한 투자 타당성 검토, 현지 법인, 지사 연락사무소 설립을 One Stop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자단 서포터즈 지원 당시 관심 국가를 정하는게 있었는데, 저는 그중에 싱가포르와 홍콩을 골랐습니다. 이유는 역시 Finance와 관련되어 향후 취업을 고려하는 국가들 중 하나였기에 두 나라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번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는 홍콩,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이렇게 5개의 국가로 나누어 각 지사에 대해 소개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 중 “싱가포르”를 소개하게 되었어요.! 사담을 추가하자면, 첫 발대식을 갖기 전날 지인과 점심 식사를 하면서 Finance & Accounting 전공을 살리기 위해 싱가포르로 취직을 알아보라던 얘기가 있었는데, 발대식에서 제가 싱가포르를 담당하게 되었다는 걸 보고, 운명이구나 싶었습니다.

그럼 이번에 제가 맡게 된 Premia TNC 싱가포르 지사에 대해 알아볼까요?

PREMIA TNC

Premia TNC 싱가포르 지사

싱가포르 지사가 하는 일

싱가포르 지사에서는 한국 기업이 싱가포르에서 회사를 설립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싱가포르에서 외국기업이 본 국에 회사를 설립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중 하나는 지사를 설립하는 것인데요. 싱가포르 지사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여러 등록 조건과 등록에 필요한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또한 싱가포르 지사를 등록한 수 싱가포르의 여러 글로벌 은행 및 현지 은행을 통해 법인 계좌도 개설 가능합니다. 또한 한국 기업이 싱가포르 지사를 설립할 경우 싱가포르 지사는 과세 목적상 비거주 법인으로 간주되는데요. 싱가포르 법인세율은 17%이지만, 비거주 법인은 거주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세금 혜택 및 조세조약으로 인한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프레미아 티엔씨 싱가포르 지사에서는 싱가포르에 법인설립이 필요한 한국 기업의 일련의 모든 과정을 돕는 일을 합니다.

싱가포르 지사 위치정보

프레미아 티엔씨 싱가포르 지사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치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Premia TNC) 싱가포르 지사 주소: 8 MARINA VIEW, #39-04 ASIA SQUARE TOWER 1, SINGAPORE 018960

Tel: +65 6542 2309

Fax: +65 6221 4376

Internet Phone: 070 7436 6144

Contact info: [email protected]

프레미아 티엔씨 기자단 서포터즈 활동 포부

앞으로 8주간 기자단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한국과 해외 법인 설립의 차이점, 기업 문화, 세법 등을 다루며 해외 법인 설립과 관련한 진입장벽이 낮고,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습니다.!

티엔씨 서포터즈 4기 김지원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