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4기 최우진 – 청년 기자단 지원 이유/활동 포부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프레미아 티엔씨 말레이시아 부문 서포터즈 최우진입니다. 과연 될까 하면서 지원한 서포터즈에 발탁이 되어서 뛸 듯이 기뻤는데, 이렇게 벌써 첫 번째 미션을 하게 됩니다. 그럼 먼저 제가 잠시 몸을 담게 된 프레미아 티엔씨를 소개하고 특히 제가 소개를 맡은 말레이시아 지사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프레미아 티엔씨의 서포터즈로서 지원동기와 앞으로 각오까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프레미아 티엔씨란?

PREMIA TNC

PREMIA TNC는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한국 법인 설립, 법인 관리, 회계 결산,세무 자문 및 회계감사 업무를 제공하고 있는 컨설팅 및 회계법인입니다. 간단한 연혁으로는 2003년 Korchina TNC Limited로 시작되어 2018년부터 동남아 등 전 세계로 그 영역을 확장했고 2021년에는 PREMIA TNC라고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PREMIA TNC는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대만 여러 기관의 글로벌 지역 전문가 및 자문기업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해외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현지 정식 진출 전까지의 해당 국가 내에서의 안착을 위한 현지법인 운영에 필요한 경영 자문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지 법인 및 자사 설립의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레미아 티엔씨는 정부 규제의 최소화, 낮은 조세 부담률, 선진화된 정부 시스템 구축으로 동남아시아(홍콩,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 및 한국에서의 현지 법인 및 지사 설립에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회사입니다.

2. 말레이시아 회사 설립 대행 서비스

PREMIA TNC는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한국 법인 설립, 법인 관리, 회계 결산,세무 자문 및 회계감사 업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말레이시아는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과 높은 성장률을 가지고 있는 국가로 최근에 많은 기업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국가입니다.

가. 말레이시아 진출의 강점

프레미아 티엔씨

말레이시아는 모든 것이 다양합니다. 이슬람 국가이긴 하지만, 다양한 민족과 다양한 종교 다양한 언어가 섞여 자유주의적 시장정책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공업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부에서도 시장 발전을 위해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기업 친화적인 계획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 투자할만한 경쟁력이 있는 이유는 여러 분야에 걸친 외국인 투자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규제 완화 정책을 말레이시아 정부에서 펴나가고 있고, 발전된 교통과 통신 인프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한 인건비에 비하여 숙련된 노동력을 가지고 있으며, ‘라부안 국제 비즈니스 및 금융 센터 서비스 센터’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매력적인 지점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말레이시아 진출의 장점

프레미아 티엔씨

법인격의 구분

법인격 지속 유지 가능하며, 법인 소유권의 양도가 가능합니다.

세금 우대 및 면제는 물론 이중 과세방지조약 등을 통해 세법적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금 조달의 용이성

다른 형태의 비즈니스보다 쉽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높은 교육 수준의 노동력

말레이시아의 노동 인구가 외국 기관으로부터 높은 수준의 건실함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는 말레이시아의 근로자들은 높은 교육 수준을 가지고 조직이 요구하는 기술을 습득하기 때문입니다. 말레이시아 근로자는 외국계 기업에서 중요한 인력 중 하나입니다.

국제 교류

말레이시아 내 사업을 다른 사업과 연결하기 용이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매년 글로벌 비즈니스 정상 회담이 열리고 있으며, 다양한 업종의 사람들에게 본인의 사업을 소개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문화 환경

영어가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사용되어 언어 장벽이 낮습니다.

위치

말레이시아의 전략적 위치는 국제 운송 노선의 중심으로 이점을 누리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항구 중 하나입니다.

날씨

말레이시아는 큰 자연재해가 없는 평이한 날씨를 유지합니다. 이는 특히 비즈니스와 공장 운영에 중요한 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타 혜택

말레이시아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저렴한 노동력과 임대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

전체 인구는 32,600,000명 이상, 쿠알라룸푸르(수도) 인구는 1,796,200명 이상이며 조호르바루 인구는 995,789명 이상입니다.

 

나. 말레이시아 법인 설립요건

관할 구역

말레이시아

공용어

영어

정치적 안정성

우수

EU 자소득에 대한 자동정보교환 적용 여부

미적용

해외 소득 과세 여부

과세됨. 다만 이중과세를 방지하기 위해 해당 해외 소득에 대해 납부한 해외 세금에 대해 세금 공제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실질적 수익자 공개 여부

비공개

감사 보고서 제출 여부

유한회사의 매출액이 RM100,000을 초과하고 총자산이 RM300,000을 초과할 경우 제출 필요. 매출액이 RM100,000 초과하지 않으며, 총자산이 RM300,000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는 제출 불요.

설립 소요 기간

약 5-10영업일 소요 (온라인 신청은 일반적으로 등록비용 지불 후 24시간이 소요되지만, 승인 또는 검토를 위해 다른 정부 기관의 추천이 필요할 경우 14일에서 3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타 혜택

말레이시아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저렴한 노동력과 임대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

전체 인구는 32,600,000명 이상, 쿠알라룸푸르(수도) 인구는 1,796,200명 이상이며 조호르바루 인구는 995,789명 이상입니다.

 

3. 지원동기/활동 포부

프레미아 티엔씨

제가 어느덧 한국으로 돌아온 지 2년이 넘어갑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다양한 국적의 동료들과 함께 일하면서 참 즐겁게 지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함께 일했던 일본팀 타이완팀 동료들도 연락이 뜸해져서 살짝 어색한 사이가 되어버렸고, 말레이시아에서 찍었던 사진을 종종 보면서 추억에 잠기던 때, 저는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공모전을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말레이시아라는 단어가 나와서 굉장히 반가웠고, 제가 근무하면서 타국에서 느꼈던 소회나 문화적인 차이 등을 소개하면서 제가 알지 못했던 기업을 소개하고 미지의 분야를 개척해나가는 것이 매우 흥미롭게 느껴져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엔데믹으로 나아가는 시점에서 저는 앞으로 해외 투자 및 해외에 법인 설치는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보고 있고, 지금 제가 맡은 서포터즈가 단순히 글을 적는 것이 아니라 프레미아 티엔씨의 중요한 사명감 또한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살게 된 것도 말레이시아에서 일하게 된 것도 모두 의도했던 것은 아니었지만, 말레이시아의 해외 기업에서 일했던 경험은 저에게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경험을 주었습니다. 제 작고 소중한 경험을 나누고 말레이시아 문화까지 공유하여 더욱 알찬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저는 앞으로 첫 번째 주제인 말레이시아와 한국의 문화 차이는 무엇이 있는지 다루어볼 예정입니다. 이슬람 국가에서 느꼈던 문화충격과 음식 차이 등 제가 느꼈던 생소했던 것들과 익숙했던 것들을 비교하면서 이야기해나갈 예정입니다. 두 번째 주제는 해당 국가 내에 떠오르는 취업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저는 해외에서 근무해보았고 현재 블로그에도 다양한 취업 관련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0년 넘게 한국에서 살다가 말레이시아에서 살게 된 청년, 최우진 서포터즈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PREMIA TNC의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티엔씨 서포터즈 4기 최우진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