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4기 이예진 – 청년 기자단 지원 이유/활동 포부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이번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기자단 4기로 활동하게 된 이예진입니다. 앞으로 여러분들께 홍콩 지사 및 홍콩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들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 볼까요?

Why Premia TNC: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지원 이유는?

글쓰기를 좋아하고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한 청년으로서 이번 서포터즈 활동은 저에게 의미가 큽니다. 향후 취업을 위해 지금부터 틈틈이 스펙을 쌓아가야 하고, 쌓아가고 있는 입장으로서, 이번 서포터즈 활동은 저의 마케팅 역량을 키우고 어필할 수 있는 기회이자, 저의 역량과 지리적 이점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되어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사 및 파트너

프레미아 티엔씨는 현재 총 3가지 부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스탑 (One-stop) 법인 컨설팅:

고객사별 맞춤 상담을 통해 회사 설립부터 은행 계좌 개설까지!

  • 법인 설립 (사업자 등록) & 법인 관리

  • 현지 법인 위탁 운영 서비스

  • 무역 업무 대행 서비스

  • 비즈니스 센터

  • 가상 오피스 서비스

세무/회계/감사 대행 서비스

  • 회계 대행 서비스

  • 감사 대행 서비스

  • 세무 서비스

토탈 비지니스 솔루션: 성공적인 사업 진출을 위한 인사이트 제공

  • 해외 시장 조사

  • 회사법

  • 회계/감사 표준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준비되셨나요? 그 위대한 여정의 첫걸음을 프레미아 티엔씨에서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Why Hong Kong?: 홍콩 법인설립의 이유

위에 짧게 말씀드렸다시피 프레미아 티엔씨는 총 6개의 지사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1. 홍콩

  2. 대만

  3. 싱가포르

  4. 베트남

  5. 말레이시아

  6. 한국

저는 이번에 홍콩 지사를 맡게 된 관계로 홍콩의 법인 설립에 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홍콩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으로서 종종 홍콩에 진출해 있는 한국 기업들을 만나 볼 수가 있는데요. 한창 외모에 신경 쓸 나이인 파릇파릇한 대학생으로서 홍콩에서 익숙한 한국 화장품 브랜드(네이처리퍼블릭, 에뛰드, 라네즈, 비플레인)들이 보일 때마다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더라고요. 그럼 이 기업들은 왜 많고 많은 곳 중에 홍콩을 선택한 것일까요?

현재 많은 투자자들과 사업가들은 해외에서 특히 홍콩과 같은 국가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홍콩은 싱가포르와 더불어 사업 시작이 쉬운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콩지사, 홍콩 법인설립을 계획 시 외국인도 적합한 비자를 신청해 홍콩 현지에서 비교적 쉽게 홍콩 회사 운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루 만에도 홍콩 회사 등록을 할 수 있을 만큼 홍콩 회사 설립 절차가 간편한 데다, 자본금의 납입 의무도 없고, 외국인이 사업을 영위하는 것에 대한 규제가 적은 편이라 차별 없이 홍콩 법인의 지분을 100%까지 소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업 친화적인 조세제도, 자유 시장 정책 및 정보 교환,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 효율적인 법률제도, 그리고 무엇보다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 진입이 용이하다는 지리적 이점이 홍콩 진출의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2004년부터 실효된 경제협력 강화협정(CEPA: The Closer Economic Partnership Arrangement)으로 홍콩은 중국 본토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독점적인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CEPA는 무역, 서비스, 투자, 경제/기술적 협력 부분을 포함해 중국 본토뿐만 아니라 홍콩인들과 다른 홍콩에서 사업을 하는 외국인들에게도 혜택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홍콩 법인설립 과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또한 해당 사이트 위 상단 바에 “법인 설립”을 누르시면 다른 기타 지사들의 법인설립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시간 문의가 가능해 언제든 부담 없이 프레미아 티엔씨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Aspiration & summary; 활동 포부 & 마무리

아마 저 외에도 마케팅과 회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 많이 지원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분들 대신 이 자리에 서 있는 만큼, 성실히 활동해 많은 분들께 유익한 콘텐츠 글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에 있는 비자 종류와 신청방법, 최근 홍콩에서 떠오르는 트렌드 및 시장이 궁금하시다면? 이예진 서포터즈의 다음 글들을 기대해 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엔씨 서포터즈 4기 이예진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베트남 회계시스템 VAS: 이해와 적용 방법

베트남의 기업은 VFRS(Vietnamese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와 함께 VAS(Vietnamese Accounting Standards)를 사용하여 회계를 진행합니다.

VAS란 무엇인가?
VAS는 베트남의 회계 기준인 Vietnamese Accounting Standards를 나타냅니다. 이는 국제적인 IFRS(국제 회계 기준)를 기반으로 하되, 베트남의 비즈니스 환경과 법적 요건에 맞게 조정된 표준입니다.

두바이 지사 설립 가이드

두바이 내 외국 기업의 지사 설립이나 대표 사무소 설립을 위해서는 회사 등기와 라이선스 취득이 필요합니다. 또한 UAE 상법에 따라 지사와 대표사무소 설립 시 NSA(National Service Agent)를 의무적으로 임명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