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게시글

베트남 진출 기업 지원 전략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법인설립] 베트남 진출 기업 지원 전략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루어낸 국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저렴한 노동력, 업무 환경의 개선, 경제의 안정성 등이 베트남을 매력적인 진출 시장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홍콩 취업 비자 신청
홍콩
Premiatnc

[홍콩 비자] 홍콩 취업 비자 신청

홍콩 거주자가 아니거나 영주권이 없는 외국인이 홍콩 내 취업 시 반드시 이민국으로부터 취업비자 승인을 받아야 근무가 가능합니다. 홍콩에서 취업 비자를 받으려면 고용 법인(이하 스폰서 법인)은 해당 직원이 홍콩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기술, 지식, 혹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홍콩법인 2022/23 법인세신고서 제출 기한 연장 안내
홍콩
Premiatnc

[홍콩 세무] 홍콩 법인 2022/23 법인세 신고서 제출 기한 연장 안내

2023년 6월 29일, 홍콩 세무국(IRD)은 세무 대리인에게 2022/23년도 법인세 신고서 제출 기한 연장 공고문(Block Extension Scheme for Lodgement)을 발송했습니다. 해당 공고에서는 홍콩 세무국이 2022.01.01~12.31 과세 연도(D코드)에 해당하는 기업의 2022/23 법인세 신고서 제출 기한을 8월 15일에서 8월 29일로 연장한다는 내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개인사업자 가이드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설립] 싱가포르 개인사업자 가이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핵심 단계

싱가포르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창업하기에 뛰어난 선택지입니다. 안정된 정치 환경, 탁월한 인프라, 접근성 있는 시장 등이 신생 기업가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싱가포르에서 개인사업자로 창업하려는 분들을 위한 전문적인 정보와 단계별 지침을 제공합니다.

대만 건설업체, 매년 7월 말일까지 순자산 및 공사 계약 총액 신고 필요
대만
Premiatnc

[대만 법인운영] 대만 건설업체, 매년 7월 말일까지 순자산 및 공사 계약 총액 신고 필요

대만 내정부 영건서(營建署)에서는 대만 내에서 건설업(營造業)을 영위하는 회사의 총 사업량을 명확히 산정하고, 과도한 계약 진행을 피하기 위하여, 건설 업체에게 매년 6월 1일부터 7월 31일 까지 공사수첩(承攬工程手冊)과 최근 년도 법인세 신고서 또는 공인회계사 감사 재무상태표 등을 첨부하여 순자산 및 공사 계약 총액 신고를 진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중국 세무 서비스
중국
Premiatnc

중국 세무 서비스

프레미아 티엔씨는한국의 개정된 회계감사법과 중국의 ‘금세 4기(金税4期)’ 시스템 시행으로 예전 보다 회계와 세무의 투명성이 요구되는 시대에 발 맞추어 한, 중국 세금 처리에 대한 전문성과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대응하고 전략들을 구축하여 one-stop 세무 서비스를 제공 드리겠습니다.

중국 업종별 회사 설립
중국
Premiatnc

중국 업종별 회사 설립

중국은 다양한 산업과 소비자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각 산업별 규제와 시장 환경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내 업종별 회사 설립 과정 및 다양한 업계에서의 주요 고려 사항과 요구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싱가포르 기업에 대한 감사 면제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운영] 싱가포르 기업에 대한 감사 면제

모든 법인은 매년 재무제표를 제출하고 감사를 받아야 하는 의무를 가지지만, 특정 조건에 부합할 경우, 법인은 감사 대상에서 면제될 수 있습니다. 감사 면제 란, 특정 조건에 부합하는 법인이 싱가포르 기업청(ACRA)에 등록된 적격한 감사인 또는 회계사로부터 재무제표를 감사 받아야 하는 의무를 면제하는 조항입니다.

싱가포르 경제개발청(EDB): 산업통상부 산하 정부 기관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경제개발청 EDB 소개!

싱가포르 경제개발청(EDB)은 산업통상부 산하 정부 기관으로 비즈니스, 혁신, 인재를 위한 글로벌 중심지로서 싱가포르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홍콩 법정 기업연금제도(Mandatory Provident Fund:MPF) 적립 규칙 및 규정
홍콩
Premiatnc

홍콩 법정 기업연금제도(Mandatory Provident Fund:MPF) 적립 규칙 및 규정

의무적으로 제공되는 연금 기금인 MPF는 홍콩 정부가 만들고 승인된 민간 기관에서 제공합니다. MPF는 홍콩 기업 및 임직원 관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글에서는 홍콩 MPF가 무엇인지, 그리고 처음 고용인을을 채용하기 전에 고용주가 고려해야 할 규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MM2H 프로그램 최신 가이드 (투자 비자)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MM2H 프로그램 최신 가이드(2023)

말레이시아 MM2H 계획은 다양한 생활 경험을 원하는 외국인에게 여러 기회를 제공하며, 말레이시아는 아름다운 풍경, 아늑한 주거시설, 풍부한 관광문화로 유명하여 외국인들의 제2의 고향으로 삼기에 매우 이상적인 나라입니다.

홍콩 역외 면세 제도 개정 (“FSIE 개정안”)에 대한 법안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운영] 홍콩 역외 면세 제도 개정 (“FSIE 개정안”)에 대한 법안

홍콩 역외 면세 제도(FSIE) 개정안에 따르면, 홍콩 납세 대상자의 홍콩 역외에서 소득은 (특정 예외 사항에 적용되는 경우 제외) 홍콩의 과세 대상 소득으로 간주됩니다. 정부는 관련 기관으로부터 받은 의견을 검토 후 수정을 통해 2022년 10월 28일 ‘2022역외 소득에 대한 개정안’을 발표했습니다.

홍콩 역외 면세 제도 개정안 FAQ
FAQ
Premiatnc

[Hong Kong] NEW FSIE Regime FAQ

To determine if an income is in substance a dividend, it is necessary to examine all the facts and circumstances relating to the transaction rather than the mere label of the income. Generally, dividend refers to a payment of part of the profits for a period in respect of a share in a company. It does not include distributions from a partnership, unit trust or other non-corporate entities and profit distributions from a branch.

홍콩 역외 면세 제도 개정안 FAQ
홍콩
Premiatnc

[홍콩 세무] 홍콩 역외 면세 제도 개정안 FAQ

소득이 배당금에 의해 발생하였는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거래와 관련된 모든 사실 및 상황을 검토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배당은 회사의 지분을 보유한 기간 동안에 발생한 이익의 일부를 지급하는 것을 의미하며, 파트너십, 신탁 또는 기타 비법인 사업체에서 배당된 이익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홍콩 법인 유효 등기 증명서(Certificate of Good Standing)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 유효 등기 증명서 (Certificate of Good Standing)

홍콩의 법인 유효 등기 증명서(Certificate of Good Standing)는 법인 존속 증명서(Certificate of Continuing Registration)로도 알려져 있으며, 이 증명서는 회사 등록의 법적 증명서로 홍콩 기업등록국에서 발급됩니다. 해당 글에서 홍콩 유효 등기 증명서 또는 법인 존속 증명서가 무엇인지, 어떻게 발급되는지, 신청 방법과 발급 소요 기간에 대해 같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대만 항만서비스비용 고지서 안내
대만
Premiatnc

[대만 회사운영]대만 항만서비스비용 납부 방법

대만에서 수출입이 필요한 사업을 영위하신다면 대만 항만을 이용하시게 되실 텐데요. 대만 항만법에 따르면 항만 당국은 국제 상업 항만 건설 및 개발 촉진을 위하여 선박, 여객, 화물에 대하여 상업 항만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항만 서비스 수수료 납부 대상의 경우 아래와 같은 납부 고지서를 수령하게 되며, 납부한 수수료에 대한 영수증은 회사의 부가가치세 및 개인소득세 공제 증빙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상품수입절차-화장품 편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에서 상품 수입 절차에 대한 안내- “화장품” 편

베트남은 최근 몇 년간 화장품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꾸준한 경제 발전과 소비자들의 뷰티 관심의 증가로 인해 화장품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인 계좌 개설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에서 사업용 은행 계좌 개설하기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다면 이제 싱가포르에서 법인 은행 계좌를 개설할 차례입니다. 빠른 사업 개시를 위해 가능한 빨리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Taiwan Provisional Income Tax
FAQ
Premiatnc

[Taiwan]Taiwan’s Provisional Income Tax Q&A

Q1: What is the provisional income tax in Taiwan?
A: The provisional income tax can be translated as temporary or preliminary tax payment. It means temporarily paying a portion of taxes to the National Tax Bureau for the 1st half of the current year. The final tax settlement for the current year’s business income tax is conducted in May of the following year, and any excess payment made during the temporary payment season will be refunded, while any shortfall will need to be paid.

대만 법인세 중간예납
대만
Premiatnc

대만 법인세 중간예납 FAQ

Q1: 법인세 중간예납이란 무엇인가요?
A: 법인세 중간예납은 일시 세금납부(temporary tax payment) 또는 예비 세금납부(preliminary tax payment)로 번역할 수 있으며, 당해년도 상반기 중 일부 세금을 추정하여 국세국에 납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해년도 법인세의 최종결산은 다음 해 5월에 실시되며, 추정세금 납부 기간 중에 납부한 초과납부분은 환급되는 한편, 부족분은 납부해야 합니다.

베트남 법인장 의무와 책임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법인운영]베트남에서 법인장의 의무와 책임

베베트남에서 법인장(대표이사)로서 회사를 운영하려면 다양한 의무와 책임을 이해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베트남 법인장이 가져야 할 주요 의무와 책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인지세
대만
Premiatnc

대만의 인지세, “인화세” 알아보기

영리기업은 사업 거래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미지급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만 국세국은 영리 기업이 법인 소득세 신고 시 회계연도 말 지급해야 할 미지급 계정, 비용, 손실 및 기타 부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점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베트남 창업 환경 개요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법인설립] 베트남 창업 환경 개요: 기회와 도전, 성공의 열쇠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급속한 경제 성장과 끊임없는 사업적인 성장 기회로 인해 창업가들에게 매력적인 국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의 창업 환경과 지원 제도를 알아보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베트남 사업허가증(BL)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법인설립] 베트남 사업허가증(BL)에 대한 가이드

베트남은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와 투자 가능성을 제공하는 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에서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사업허가증 발급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베트남 사업허가증을 영어로는 “Business License” 또는 “Business Permit”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어로는 사업허가증을 “Giấy phép kinh doanh”이라고 표현합니다.

무엇이든 편하게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