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법인설립] 가변자본기업(VCC) 특징 및 유형

2020년에 도입된 가변자본기업(VCC)은 집합증권투자(CIS)를 위해 맞춤화된 법적 형태 중 하나입니다.

VCC의 특징

– VCC는 이사들과 별개의 법인격을 가집니다.

– VCC에는 멤버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주라고도 함)

– VCC에는 VCC 운영의 관리를 담당하는 이사회가 있습니다. VCC의 이사회 구성은 CA에 따라 설립된 회사의 이사회와 동일합니다.

– VCC는 싱가포르 통화청(MAS)의 규제를 받는 적격한 펀드 매니저 통해 관리되어야 합니다.

– VCC는 단일 독립형/비엄브렐러형 펀드로 설정하거나 하나 이상의 하위 펀드로 구성된 엄브렐러형 펀드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각 펀드는 법인격이 없고 자산과 부채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 VCC는 구성원의 명부를 공시할 의무는 없지만, 감독 및 법 집행 목적으로 당국의 요청이 있을 시에는 명부를 공개할 의무가 있습니다.

– VCC는 AML/CFT 목적으로 MAS의 규제 및 감독을 받는 적격 금융기관에 의뢰하여 필요한 점검을 수행하고 VCC AML/CFT 통지 관련 부분을 준수하기 위한 조치를 수행해야 합니다. 

– VCC는 멤버/주주의 승인 없이도 주식을 발행하고 상환할 수 있습니다.

– VCC는 이익뿐만 아니라 자본금으로도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VCC는 싱가포르 또는 국제회계기준(IFRS), US GAAP에 따른 재무제표를 갖춰야 하며,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회계 감사인에게 회계 감사를 받아야 합니다.

VCC 유형 결정

VCC는 non-umbrella VCC 또는 두 개 이상의 하위 펀드로 구성 및 각각 별도의 자산과 부채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umbrella VCC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싱가포르 가변자본기업(VCC)의 특징 및 유형에 관한 전문적인 안내였습니다. 회사 설립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싱가포르의 경제적인 이점을 참고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하세요. 싱가포르 법인 설립에 대한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투자 진출 가이드 – 싱가포르 투자 형태 및 VCC 가변자본기업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