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현지인 추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 5

바로가기:

루로우판(滷肉飯)

우육면(牛肉麵, 니우러우미엔)

굴전(蚵仔煎)

미엔씨엔(麵線)

로우위엔(肉圓)

대만 현지인 추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 5

대만 길거리를 걷다보면 수 많은 식당과 점포들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대만 사람들의 음식 사랑은 유명합니다. 대만은 비록 작은 나라이지만, 북부지역부터 남부지역까지 다채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가 유입되면서 많은 외국 음식들이 대만 음식에 접목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음식의 다양성은 대만을 미식가의 천국으로 만들었습니다.

중화요리는 고대부터 시작되어 음식에 대한 수천 년의 실용적 지식과 경험의 축적을 통해 현재의 수준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음식의 색, 향, 풍미 및 외관의 완벽한 조합에 중점을 두어 가장 일반적인 재료를 가지고 가장 완벽한 요리로 탄생합니다.

대만에서는 이러한 중국 전역의 요리 기술이 융합되어 전통적인 중화 요리 뿐만 아니라 전통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요리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대만 전역에서 맛볼 수 있는 전통 중화요리는 대만 및 객가 스타일 요리와  중국 광동, 푸젠성, 상하이, 후난, 사천, 베이징 등 지역의 요리를 포함합니다.

그렇다면 먹거리로 가득한 대만에서 현지인들은 어떤 음식을 가장 좋아하며 자주 먹을까요? 대만 현지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대만 음식 5가지를 소개드리겠습니다.

1. 루로우판(滷肉飯)

루로우판(滷肉飯)

대만 대표적 전통 요리인 루로우판은 중국 공산당과 국민당 전쟁 이후 외성인들이 대만으로 이주한 이후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전쟁이 끝난 직후였던 그 당시에는 모든 자원이 부족했기 때문에 식탁에 고기가 올라오는 것은 사치로 여겨졌습니다.

그나마 저렴했던 돼지 목살과 귀살을 이용해 간장, 다진 적파, 오향 가루로 간을 하여 돼지고기를 조려 먹었습니다.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따끈하고 향긋한 돼지고기와 소스, 흰쌀밥이 어우러져 먹는이로 하여금 행복한 느낌을 주는 대만인들의 소울푸드입니다.

2. 우육면(牛肉麵, 니우러우미엔)

우육면(牛肉麵, 니우러우미엔)

우육면은 한국에도 많이 알려진 대만의 대표 음식으로, 된장 종류의 장을 볶은 다음, 물을 붓고 소고기 등 재료를 넣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우육면은 대만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소고기 식감 또한 매력적입니다. 대만을 방문하게 된다면 호불호 없는 우육면을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굴전(蚵仔煎)

굴전(蚵仔煎)

대만어로 “어아젠”이라고도 불리는 대만의 굴전은 감자 전분이 들어가 한국의 전과는 다른 독특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굴 뿐만 아니라 계란, 잎 채소 등을 넣고 프라이팬에서 강불로 요리합니다. 새콤달콤한 굴전의 소스가 중독적인 맛을 더해주며, 대만 굴전은 대부분의 야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대중적인 음식입니다.

4. 미엔씨엔(麵線)

미엔씨엔(麵線)

미엔씨엔은 얇은 면을 이용한 국수로 걸쭉한 국물이 특징입니다. 굴이나 곱창이 들어간 미엔씨엔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한국인들에게는 곱창국수가 유명한데 굴이 들어간 미엔씨엔도 시원하고 향긋한 굴과 면이 굉장히 잘 어울려 항상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5. 로우위엔(肉圓)

로우위엔(肉圓)

로우위엔은 전분가루, 쌀가루, 물로 만든 피 안에 돼지고기, 버섯, 죽순 등의 속재료를 채워 만드는 전통 요리입니다. 쫄깃한 겉 피와 향긋한 속이 찰떡궁합이며, 대만 사람들이 즐겨먹는 메뉴 중 하나 입니다. 대만 서부지역의 장화현(彰化縣)과 신주현(新竹縣)은 로우위엔으로 가장 유명한 지역이니, 장화현과 신주현을 방문하게 된다면 잊지말고 로우위엔을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진 출처: 대만 교통부 관광국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월급 중 비과세 항목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