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거주자 증명서 (COR)

싱가포르 거주자 증명서

싱가포르 거주자 증명서 (COR)

다른 국가로부터 소득을 얻는 싱가포르 납세자는 싱가포르 국세청에 싱가포르 거주자 증명서 (COR)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거주자증명서는 법인이 싱가포르 납세자로서, 싱가포르에서 통제되고 관리되고 있음을 증명하는 양식입니다. 싱가포르가 다른 국가와 체결한 이중과세 방지협정에 따른 세제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거주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싱가포르 거주자 증명서 신청 자격이 있는 기업  

법인이 거주자증명서를 신청하거나 취득하려면 다음의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납세자이며, 다른 국가로부터 발생된 소득이 싱가포르로 송금되어야 합니다.

외국계 투자  -  지주회사

국외원천소득을 통해서만 소극적 소득이 발생하는 외국계 투자-지주회사는 거주자증명서를 신청할 자격이 없습니다. 외국계 법인은 50% 이상의 지분을 외국계 법인 또는 주주가 보유하고 있는 법인입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싱가포르 국세청에서 거주자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의 통제 및 관리가 싱가포르에서 이뤄지는 경우
– 싱가포르에 법인을 설립해야 하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싱가포르 역외 법인

싱가포르에서 설립되지 않은 법인이나 외국계 법인의 싱가포르 지사는 아래에 명시된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거주자증명서를 신청할 자격이 없습니다. 외국계 법인의 싱가포르 지사의 경우 해외의 모회사가 통제하고 관리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싱가포르국세청에서 거주자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의 통제 및 관리가 싱가포르에서 이뤄지는 경우 (즉, 싱가포르 지사가 회사의 완전한 통제, 관리를 실행하고 있는 경우)
– 싱가포르에 법인을 설립할 수 없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싱가포르국세청은 법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싱가포르 회사 설립 후 운영에 관한 공통 요건 (파트1) 바로가기

싱가포르 회사 설립 후 운영에 관한 공통 요건 (파트2)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