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회사 납입자본금 관련 사항 안내

싱가포르 회사의 납입자본금 관련 사항 안내

싱가포르 회사 납입 자본금이란?

납입자본금이란 회사가 발행한 주식에 대해 납입한 금액을 말합니다. 이러한 주식은 보통주, 우선주 또는 다른 종류의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납입 자본금과 주식자본금은 어떻게 다른가요?

발행된 주식자본은 주주가 주식 교환을 대가로 회사에 지불한 금액(즉, 금전 및 기타 자산)의 총액입니다.

납입자본금과 달리 해당 주식들은 완납 또는 미납되어 있을 수 있지만 요즘은 완납 전 주식 발행이 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납입 자본금이나 발행된 주식 자본 모두 회사의 현재 자산 및 가치를 측정하는 척도로 쓰이지는 않습니다.

납입자본은 반드시 현금으로 지불해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납입자본금은 회사 계좌로 입금되어야 하므로, 현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납입 자본금이 완납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완납되지 않은 자본금은 주주가 회사에 차용한 금액으로 남게 됩니다. 회사 정관에 따라 주주가 해당 금액을 완납하기 전까지는 투표에 참여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법인 설립 관련 무료 컨설팅을 원하시나요?

납입 자본금이 S$50만 이상인 경우, 싱가포르기업연합회(SBF: Singapore Business Federation) 회원 자격 충족

S$50만 이상의 납입자본금을 보유한 싱가포르 등록 기업은 자동적으로 싱가포르기업연합회(SBF: Singapore Business Federation)의 회원으로 등재됩니다. SBF 회원은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와 정책 브리핑 및 워크샵과 같은 기타 활동들에 대한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회사 설립 시, 최소 납입자본금 필요조건

일반적으로 싱가포르 회사의 최소 납입 자본금은 S$1입니다. 해당 요건은 싱가포르에 회사를 등록하고자 하는 외국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납입 자본금은 무엇에 사용되나요?

납입자본금은 회사 정관(constitution)에 위배되지 않는 경우, 사업 비용 명목으로 자유롭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에 투입된 자본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자금이 특정 기간 동안 은행 계좌에 예치되어 있어야 한다는 요건 또한 없습니다.

납입 자본금을 사업상의 명목으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납입 자본금이 회사 정관에 따라 적합하게 사용되지 않은 경우 또는 부적절하게 사용되었을 경우, 회사는 부정행위자를 고소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는 싱가포르에 있는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부터 싱가포르 GST 세율 8% 적용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