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비거주자의 해외 COVID-19 백신 접종기록 등록/완치기록 관리/임시 백신패스 발급 방법

홍콩 비거주자 백신패스

1. 해외에서 접종한 COVID-19 백신 혹은 확진 기록을 어디에서 등록해야 하나요?

홍콩에 입국하는 대부분의 비거주자는 해외에서 COVID-19 백신을 접종해야하며, 홍콩 정부는 해당 인원이 지정 우체국 혹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백신 접종 기록을 등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비했습니다. (2021년 9월부터 시행 중)

2. 해외에서 접종한 COVID-19 백신접종기록/완치기록/도착정보 등록을 위해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가요?

등록 신청을 위해서는 신고서 양식을 작성해야 하며, 지정 우체국에 구비된 신고서 혹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분증, 백신을 접종한 지역(국가)의 보건소에서 발급한 접종증명서 혹은 완치기록(양성 핵산 검사결과 혹은 의사 소견서 혹은 퇴원 확인서 등이 포함되어 있어야함) 혹은 백신접종 혹은 확진과 관련한 기타 관련 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8세 미만의 어린이 또는 장애가 있는 사람의 경우, 대리인이 대신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위임인의 신분증, 연락처, 대리인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대리인의 신분증, 해외 접종 기록/완치 증명서/홍콩 입국 기록(전자 버전 포함)을 제출해야 합니다.

신고서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chp.gov.hk/vac-df/

3. 저는 해외에서 백신을 먼저 접종했고(홍콩에 접종 기록을 등록하지 않음), 그 후 홍콩에서 다음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해외에서 접종한 내역을 포함한 통합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나요?

일반적으로 온라인 플랫폼의 ‘COVID-19 예방접종 신고서’제출 혹은 우체국 방문을 통해 접종기록을 등록할 수 있으며, 정확한 예방접종 순서가 표기된 QR 코드와 통합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 접종한 기록 또한 함께 순서대로 기재됩니다.

출처: https://www.covidvaccine.gov.hk/pdf/nonlocalvaccFAQs_ENG.pdf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소득세 신고 연장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