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세무] 세금 지출을 줄이는 10가지 세금 공제 비법

세금 지출을 줄이는 10가지 세금 공제 비법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세금에 대해 “세상에서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것 중 하나”라고 말했다고 알려집니다.

세금은 피할 수 없으며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필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세금이 회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알고 있다면 , 현금 흐름, 수익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운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약 세금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혼란스럽고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면 걱정하지 마십시오. 본 글에서는 홍콩 세금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들을 간단히 설명하고, 여러분의 부담을 최소화하며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세금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   홍콩 세금 제도에 대한 이해
  •   홍콩 기업을 위한 10가지 세금 공제
  •   세금 공제 최적화를 위한 5가지 절차
  •   프레미아 티엔씨와 함께 세금 절차 간소화하기

세금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세금은 일반적으로 정부가 기업과 개인에게 부과하는 강제적인 납부로, 사업 소득, 상품 및 서비스를 통해 얻은 이익에 대하여 징수됩니다. 이러한 제도는 경제 활동을 규제하고, 재정 안정성을 유지하며, 정부 운영 및 공공 서비스에 자금을 지원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일부 경영주에게 세금은 다음과 같은 비즈니스 운영에 부담이 됩니다:

  1. 수익성: 회사의 순이익을 감소시켜 사업에 재투자하거나 주주에게 배당할 수 있는 자금을 줄입니다.
  2. 현금 흐름: 비즈니스에 수익 변동이나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 때 납세는 자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규정 준수 비용: 세금 규정을 준수하는 데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수 있으며, 특히 전담 회계팀이나 법무팀이 없는 중소기업의 경우 더욱 비용과 시간 소모가 커집니다.
  4. 투자 결정: 잠재적인 투자 또는 확장 시 고려 요소로, 세금이 기업의 의사 결정 과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5. 직원 복리: 급여세는 건강보험, 연금 계획 등 직원 복지 제공에 대한 관리 부담과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홍콩 기업을 위한 10가지 세금 공제 혜택

세금 공제는 비즈니스의 세금 부담을 줄여 더 많은 수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비즈니스의 생산적인 활동과 행동을 장려하여 경제 성장을 촉진합니다. 홍콩의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10가지 세금 공제 혜택을 활용하여 세금 부담을 줄이고 재투자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 기부금 :  홍콩 정부에서 승인된 단체에 대한 기부금
  2. 임대료: 사무실 임대 요금 및 관리 비용으로 지급한 비용
  3. 외국 납부세액: 홍콩과 이중과세 방지 협정을 체결한 국가에 내는 세금
  4. 대손상각비: 상각 처리되어 회수 불가능한 비용
  5. 수선 비용: 사업 운영에 필수적인 자산에 대한 수리, 개조 또는 교체하는데 사용된 누적 비용
  6. 지식재산권: 특허, 상표 및 저작권을 취득하거나 갱신하는 데 드는 비용
  7. 은퇴 연금제도: 직원들을 대신하여 지급한 기여금
  8. 기술 교육: 직원에게 직원 교육 및 훈련을 제공하는데 발생하는 비용
  9. 기업 혁신: 연구 및 개발 활동에 사용된 비용
  10. 자본 지출: 기계와 도구, 환경 보호 장비와 같은 유형자산을 구입하는 데 드는 비용

 

추가 사항: 홍콩 퇴직 보장제도(MPF) 납입금도 사업 비용의 지출로서 공제 가능 대상입니다.

또한 2023년 4월 1일부터 홍콩 세무국에서 200만 홍콩달러 미만의 수익을 올리는 법인에 대해 법인세 신고와 함께 다음과 같은 추가 문서의 제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재무상태표 및 포괄 손익 계산서를 포함한 최신 감사보고서 사본
  •   과세 대상 이익, 조정된 손실을 보여주는 세액조정 명세서
  •   법인세 신고 참고 사항에 명시된 추가 서류

세금 공제 최적화를 위한 5가지 절차

세금 공제를 활용하면 세금 부담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순이익을 늘리며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벌금이나 법적 처벌을 피할 수 있습니다. 세법을 준수하면서 홍콩의 세금 공제를 최대한 활용하는 5가지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격 요건을 확인: 지출 유형과 사업 성격에 따라 기업이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2. 회계 기록을 보관: 공제를 청구할 모든 관련 지출에 대한 완전하고 정확한 회계 기록을 유지합니다.
  3. 세금 신고서 제출: 기한에 맞춰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고 해당 세금 연도에 발생한 모든 수익과 제출을 보고합니다.
  4. 공제 신청: 세금 신고서 작성 및 제출 후, 영수증, 청구서, 기타 재무 기록 등 필요한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5. 평가: 모든 서류를 홍콩 세무국(IRD)에 제출하여 평가받고, 신청에 필요한 추가로 관련된 사항도 제시해야 합니다.

이후, 홍콩 세무국은 납세액 혹은 환급액을 명시한 고지서를 발부할 것이며, 이의가 있는 경우 지정된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홍콩 세금 제도는 까다롭고 헷갈릴 수 있기에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깊이 있는 지식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가 정부의 조세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준수하고 잠재적인 법적 문제나 벌금을 피할 수 있도록 귀사의 납세 의무를 지원합니다.

더 이상 세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저희 프레미아 티엔씨로 연락해 주시면 상담 후 전문가팀이 세금 공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등은 [email protected]으로 문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당사와 함께 세금 비용 및 시간을 절약하시기를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중요한 비즈니스 업무를 대행 및 컨설팅 해 드릴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이메일 및 유선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인소득세 기본 가이드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