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세액 공제 및 세제 혜택에 관한 가이드

홍콩 세액 공제 및 세제 혜택에 관한 가이드

홍콩에 투자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홍콩에 투자하기 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세액공제 및 세금 장려책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은 공식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의 특별 행정 지구로 알려져 있으며 일국 양제 체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세무국 조례(the Inland Revenue (Amendment) (No. 7) Ordinance)는 연구개발 분야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투자 유치하기 위해 2018년에 자격 조건을 만족하는 연구 개발에 대해 세액 할인 장려책이 시행되었습니다. 연구개발 분야에 사업을 진출시키려고 한다면, 이 제도의 이점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홍콩 세액 공제

홍콩에서는 외국 세액에 대한 공제가 가능합니다. 이는 홍콩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해 외국에 세금이 납부되었거나 납부될 예정일 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국은 홍콩과 이중과세방지협정에 가입돼있어야만 합니다. 또한 해당 소득은 반드시 홍콩 지역에서 납세 대상이어야 합니다.

홍콩에서 사업 또는 근로 소득이 있다면, 외국에 내는 세액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 세액 공제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 이 점을 염두에 두시기를 바랍니다.

세제 혜택

특정 지출에 관한 공제를 청구하려고 한다면, 세무대리 감사인과 긴밀히 논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당 대리인은 회사가 기장한 지출이(지출의 액수와 유형/성격) 세액 공제되기에 합리적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세액공제 과다 청구

해외 투자에 관한 세제 혜택도 존재합니다. 역외 자금들은 특별한 조건 아래 면제될 수 있으며, 법인소득세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세제 혜택은 연구개발 분야에 주어집니다. 영위 중인 사업 활동이 하기 조건에 부합한다면 자격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사업, 경영활동 또는 시장 조사의 실현 가능성과 연관성을 연구하기 위해 특별히 이루어진 실험 조사 등을 포함할 때
  • 자연과학 및 응용과학 분야를 포함할 때
  • 신기술이나 과학적 이해 및 지식의 습득과 관련될 때
  • 상업 목적의 생산 전 신상품 혹은 향상된 상품, 재료, 공정, 장치와 시스템의 도입을 포함할 때

홍콩에서의 사업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당사에서 까다로운 세무 및 법률문제 해결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성공적인 사업 영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안내를 위해 저희 웹사이트 또는 유선으로 연락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홍콩 전문가와 함께 시작하세요.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콩에서의 직원 채용 가이드 바로가기

퇴직보장제도 (MPF)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