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법인세 공제 및 인센티브 제도

홍콩의 법인세 공제 및 인센티브 제도

홍콩 지역에 투자하기 전에 외국 법인에게 적용되는 법인세 공제 및 인센티브 제도에 대해 우선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은 공식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의 홍콩 특별행정구(HKSAR)로 통칭되며, 일국양제(一國兩制)를 취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세무조례(개정)(제7호) 가 시행되었는데 이는 검증된 연구 및 개발(R&D) 부문에 대한 세금 공제 인정 범위를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홍콩 법인에서 R&D를 진행한다면 이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의 법인세 공제(Tax Credits)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홍콩에는 외국에서 납부한 세금에 대해 공제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으며, 해당 관할 구역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한 세금 납부 혹은 납세 의무가 있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같은 소득에 대해 홍콩에서도 과세되었을 때 신청 가능하며, 해당 관할 구역은 홍콩과 CDTA(Comprehensive Double Taxation Agreements)를 체결한 국가여야 합니다.

홍콩의 인센티브 제도(Incentives)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홍콩에는 외국인 투자에 대한 특별한 인센티브 제도는 없으나 역외 면세제도가 있습니다. 이 제도는 특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법인소득세가 면제됩니다.

또한 R&D 부문에는 세금 인센티브 제도가 제공되며, 하기 비즈니스 범주 중 하나에 해당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l  법인의 비즈니스, 경영 또는 시장조사에 대한 타당성 및 관련성을 연구하기 위해 특별히 수행하는 실험과 조사가 있는 경우

l  법인의 사업에 자연 또는 응용과학 분야가 포함된 경우

l  법인의 사업에 새로운 기술적 또는 과학적 이해와 지식 습득이 필요한 경우

l  법인의 사업을 위해 새롭고 개선된 제품, 재료, 공정, 장치, 시스템을 계획하거나 도입해야 하는 경우

홍콩에서 법인을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홍콩에서 법인을 설립하려고 하는데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모르시겠다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안입니다. 프레미아 티엔씨(PREMIA TNC)의 전문가들은 세금 및 법률 문제 등 당사는 사업을 운영하면서 알아야 하는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귀사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고의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해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 세액 공제 및 세제 혜택에 관한 가이드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