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소재 기업의 싱가포르 진출

홍콩 소재 기업의 싱가포르 진출

홍콩에 소재한 많은 전문 서비스 기업들이 성장하는 동남아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싱가포르로 진출하고 있으며, 일부는 의료관광 분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싱가포르와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의 총인구는 2020년 기준 6억 6200만 명이며, 국내총생산(GDP)의 합계가 3조 US 달러 규모로 세계에서 5번째로 큰 경제권입니다. 

2004년 홍콩 센트럴의 킨윅 센터에 사무실을 둔 One Space(디자인회사)는 싱가포르에 있는 소규모의 팀을 확장하기 위해, 싱가포르에서 더 많은 직원을 고용 및 확장할 계획이라고 One Space의 이사이자 공동 설립자인 Greg Pearce 씨가 말했습니다. Pearce 씨는 약 30년 만에 홍콩에서 싱가포르로 이전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Pearce 씨는 “2018년 싱가포르 오피스 설립했을 때의 우리의 전략은 홍콩 오피스는 북아시아를 담당하고,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를 담당하는 것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하지만 우리는 싱가포르에서 기회를 보았고, 이곳 싱가포르가 바로 우리가 투자와 시간 및 에너지를 집중해야 하는 곳.”이라고 전했습니다. 

Pearce 씨는 수익성이 높은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싱가포르, 태국 및 베트남과 같은 동남아시아에서 의료관광 분야에 더 많은 기회를 포착하게 되어 이전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홍콩에서 약 200명의 변호사를 고용한 Mayer Brown 법률회사는, 싱가포르의 공동 법률 벤처로 싱가포르 법률 회사 PK Wong & Nair LLC와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Mayer Brown PK Wong & Nair Pte로 알려진 이 기업은 국제법 및 싱가포르 법률에 대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ayer Brown의 회장 Jon Van Gorp은 “지난 10년간 싱가포르에서 우리는 매우 경쟁력 있고 활발한 서비스 제공을 해왔다.”라고 말하며,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선호되는 준거법으로 높아지는 싱가포르 법률의 명성과 함께, 국제적인 법률의 중심지로서 싱가포르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은 통합된 현지 서비스와 국제적인 서비스 제공에 대한 수요 증가를 이끌어냈다.”라고 전했습니다. 

출처:https://www.scmp.com/business/companies/article/3197235/hong-kong-based-professional-services-firms-ramp-singapore-they-eye-lucrative-southeast-asian-market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전자결제 서비스 사업의 전망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