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게시글

싱가포르 회사설립절차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회사 설립 가이드 – 회사 설립 절차편

싱가포르는 간소한 설립 절차, 최소의 정부 규제, 17%의 낮은 세율, 신설 법인 세제 혜택 등 투자자에게 우호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비즈니스를 수행하기에 적합한 금융 및 무역 센터 등 이러한 자유로운 체제는 외국기업들에게 매력적인 부분이며 이는 많은 기업들이 싱가포르로 해외 진출을 고려하게 하는 많은 장점 중 하나입니다.

싱가포르 조세 제도 - 법인세 편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조세 제도 – 법인세 편

많은 투자자가 싱가포르로 사업을 확장하는 부분에 있어 회사 설립 및 운영이 용이한 부분 등 다양한 요인이 있으나, 이 중 가장 결정적인 부분은 싱가포르 내 조세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의 외식 사업 운영
홍콩
Premiatnc

홍콩에서의 외식 사업 운영

홍콩에서 외식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몇 가지 라이선스 요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식품환경위생과(FEHD)에서 취득해야 하는 일반 음식점 라이선스 외에도 외식 사업을 운영하기 전 추가 필요한 라이선스에 대한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싱가포르회사종류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회사 설립 가이드 – 회사 종류편

싱가포르 회사 종류 – 싱가포르에서 사업을 시작하거나 사업을 확장하기를 고려 중이라면 귀하의 사업목적에 따라 싱가포르 회사 종류를 선택하셔야합니다. 만약 싱가포르인이 아닌 외국인이라면 당사와 같은 전문 기업의 서비스와 자문을 통해 싱가포르에 회사를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만 회계 및 세무 감사
대만
Premiatnc

대만 회계 및 세무 감사 요건

대만에서 법인을 운영하고 있더라도 무조건 회계 및 세무 감사를 받아야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본문을 통해 어떠한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감사를 받아야 하는지, “대만 세법상 회계 감사 및 세무 감사 의무 규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법인 폐업절차 안내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 폐업절차 안내

홍콩 법인의 폐업절차는 홍콩의 법인을 정리하고자 할 때 비교적 경제적이고 빠르게 진행 가능한 방안입니다. 대부분 홍콩 법인이 폐업을 결정하는 사유는 이윤 창출이 어렵거나 연례진행해야 하는 홍콩 정부보고 절차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홍콩 법인 폐업 절차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싱가포르 법인 설립 FAQ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 설립 FAQ

싱가포르 법인설립 경우 절차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비즈니스 구조를 설정 후 설립에 필요한 등기이사/주주의 자료 및 정보 취합 후 당사와 같은 에이전트에서 설립에 필요한 서류들 준비드립니다.

홍콩에서 발행된 문서를 공증하는 방법 - 아포스티유 공증
홍콩
Premiatnc

홍콩에서 발행된 문서를 공증하는 방법 – 아포스티유 공증

해외에서 발급된 서류의 진위를 확인하기 위한 많은 방법이 존재하며, 홍콩의 경우 아포스티유 협약 국가로서, 가장 통용되는 공증 형태로는 아포스티유 공증이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발급된 서류에 대해 홍콩에서 아포스티유 공증 진행을 위한 제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싱가포르 영주권자 혜택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영주권자 혜택

현재 Employment Pass, Personalised Employment Pass, EntrePass 또는 S Pass와 같은 work pass를 소지자이며, 최소 6개월 이상 싱가포르에서 근무하고 있다면 싱가포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에 부합하게 됩니다. 영주권 소지자는 싱가포르의 시민권자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과 권리를 누릴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영주권 신청 자격 및 절차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영주권 신청자격 및 절차

외국인으로서 싱가포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싱가포르 시민(SC) 또는 싱가포르 영주권자(PR)의 배우자, SC 또는 PR과 법적 결혼 하에 태어났거나 입양된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 SC의 노부모, 취업비자 또는 S패스 소지자, 싱가포르에서 공부하는 학생,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외국인 투자자가 있습니다.

싱가포르 조세 제도와 세율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세금 제도와 세율

투자자들은 사업체를 설립하기 위한 여러 가지 이유로 싱가포르를 찾는데, 특히 사업의 설립과 운영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주요 결정 요인은 매력적인 법인 및 개인 세율, 세금 공제 제도, 양도소득세 비과세, 단일 계층 세금 시스템 및 광범위한 이중과세 조약으로 잘 알려진 싱가포르의 세금 제도 때문입니다.

싱가포르 법인세 – 5분 가이드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세 – 5분 가이드

다수의 혜택 중, 투자자들이 싱가포르에 법인 설립하도록 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싱가포르의 매력적인 세금 제도, 즉, 낮은 법인세 및 개인 소득세율, 관대한 세금 공제 방안, 비과세인 자본이득, 1단계로 이뤄진 세금 시스템 및 다수 국가와 체결한 광범위한 이중과세방지협약 때문입니다.

차기 회계 연도 시작 전 점검해야 하는 5가지 요소
홍콩
Premiatnc

차기 회계 연도 시작 전 점검해야 하는 5가지 요소

당기 과세 연도 종료 후 세무 신고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세무 신고도 중요하지만, 차기 과세 연도를 생각하고 준비하는 점도 중요합니다. 당기에 부족했던 점들을 보완하고 새로운 기회를 선점하여 사업을 키워야 합니다. 아래의 5가지의 조언을 통해 뚜렷한 목표 설정과 알맞은 전략들을 세운다면, 차기 회계 연도를 시작하는 데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홍콩의 개인 소득세율
홍콩의 개인소득세는 누진세율에 따라 부과되며, 2%, 6%, 10%, 14% 그리고 17%까지 총 다섯 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FAQ
Premiatnc

FAQ about HK Smart ID

1. What is smart HK Smart ID?
The Hong Kong identity card is an official identity document issued by the Immigration Department of Hong Kong.

FAQ
Premiatnc

FAQ : 홍콩 스마트 ID 카드

Q1. 홍콩 스마트 ID 카드란 무엇일까요?
A1. 홍콩 ID 카드(Hong Kong Identity Card; “HKID”)는 홍콩 이민국(Immigration Department; “ImmD”)에서 발급하는 공식적인 신분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180일 이상 홍콩에 머무를 예정인 만 11세 이상의 모든 거주자는 홍콩에 입국 후 30일 이내에 홍콩 ID 카드(HKID)를 신청해야 합니다. 홍콩 ID 카드(HKID)는 홍콩에 거주하는 동안에는 만료되지 않습니다.

블로그
Aileen Ahn

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 비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회사에서 인정받기 원하고 여러 방면으로 승승장구 하길 바란다. 본 칼럼에서는 저자 김기호 작가님의 <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 비밀> 책에서 말하는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들을 8가지로 나누어 정리해보았다.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소규모 사업을 위한 4가지 회계 팁

1. 비즈니스 문서 기록 구분하여 유지하기
회계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모든 사업 비용을 엄격하고 체계적으로 추적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작은 사업 규모일지라도, 모든 사업과 개인 재무를 구분해야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처리를 간소화하려면 다음과 같은 비즈니스 비용 유형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 개인소득세 온라인 신고

개인소득세는 ‘근로소득세’라고도 불리며, 소득이 있는 모든 개인이 제출 대상자입니다. 홍콩의 납세자는 서면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개인소득세 신고서를 작성 및 제출할 수 있습니다.

홍콩의 개인 소득세율
홍콩의 개인소득세는 누진세율에 따라 부과되며, 2%, 6%, 10%, 14% 그리고 17%까지 총 다섯 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싱가포르 취업비자 종류 및 비자 신청 전 사전 작업
웨비나
Premiatnc

싱가포르 취업비자 종류 및 비자 신청 전 사전 작업

싱가포르에서 비자 신청을 위해서는 우선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이 선행되어야 하며, 계좌 개설 이후 비자 종류에 따른 자본금 증자 또는 현지 직원 채용 등 비자 신청 전에 요건에 부합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싱가포르 정부 온라인 행정서비스 접속을 위해 법인용 인증번호(CorpPass) 등록 또한 사전 진행되어야 합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 사업 라이선스에 대한 FAQ

홍콩에서 사업 라이선스를 취득하는 것은 법인을 설립하는 데 있어 중요합니다. 본 내용에서는 몇 가지 궁금해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며 이를 통해 홍콩에서 사업 라이선스의 중요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외국기업의 대만 지점, 세금 납부를 위해 장부 작성 필수
대만
Premiatnc

외국기업의 대만 지점, 세금 납부를 위해 장부 작성 필수

타이베이 국세국은 대만 경내에 고정 사업장이나 운영 대리인이 없는 외국 영리 기업은 대만 국내 원천소득이 있는 경우, 원천징수 의무자가 규정에 따라 세금을 원천징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외국 영리 기업이 대만에 지점이나 운영 대리인이 있는 경우에는 운영 대리인이 소득세법 규정에 따라 대만 국내 소득을 신고하고 법인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웨비나
Premiatnc

프레미아 티엔씨 홍콩 웨비나 – 홍콩 투자 진출 가이드 ‘법인 설립 편’

. 홍콩은 지난 30년 이상 다양한 국적의 사업가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왔습니다. 먼저 어떻게, 왜 홍콩이 그러한 역할을 할 수 있었는지, 그 원동력이 된 요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콩 법인 설립을 결정하신 분들이 어떤 형태로 또 어떤 종류로 설립하셔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맞는 은행 계좌 개설의 선택에 대해서 함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사업 확장 시 싱가포르가 각광받는 이유
싱가포르
Premiatnc

해외 사업 확장 시 싱가포르가 각광받는 이유

지난 20년 동안 높은 성장률을 이뤄낸 싱가포르는 오늘날 금융의 중심지로 명성이 높고, 핵심적인 무역 중심지이며,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항구도시이자 투자의 최적 장소입니다. 비즈니스 허브로서의 싱가포르 사업의 이점은 훌륭한 사회 간접 자본, 전략적 위치, 숙련되고 근면 성실한 노동력, 발달한 능력, 그리고 비즈니스에 대해 실용적이며 융통성 있게 접근하는 정부 등입니다.

회사 간사 (Company Secretary) 임명: 역할과 책임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회사 간사 (Company Secretary) 임명: 역할과 책임

싱가포르 기업청(ACRA)은 모든 회사가 법인 설립 후 6개월 이내에 회사 간사를 임명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간사는 회사가 법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수많은 행정 및 보고 책임을 지니는 주요 담당자가 됩니다. 이러한 법적 요건에는 연차 보고, 이사회 결의서 제출 등이 포함됩니다.

Taiwan
Premiatnc

Taiwan Tax Treaty FAQ

Can I apply for a tax refund for the tax paid for the payments made before the issuance date of approval letter? Yes, as long as the payments are made during the contract period, it can be applied to the preferential tax rate of the tax treaty.

대만
Premiatnc

대만 조세 조약 FAQ

국세국의 조세 조약 승인서 발급일 이전에 결제한 금액에 대한 납부세액에 대하여 세금 환급을 신청할 수 있나요?
네, 계약 기간 내에 결제된 경우 조세 조약의 특혜 세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편하게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