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게시글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 계좌 개설 절차 및 법인 계좌의 중요성

홍콩 법인 계좌가 개설되지 않았다면 홍콩 내 법인 설립 절차가 마무리되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 홍콩에는 다양한 은행들이 소재하고 있으며, 계좌 개설을 위해 진행해야 하는 첫 번째 절차는 바로 어떤 은행이 적합한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의 법인세 이중세율 제도

홍콩은 법인의 납세 부담 완화를 위해 법인세 이중세율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법인세 이중세율 제도를 통해 과세소득의 최초 HKD 2백만 이하 구간에 낮은 세율을 적용합니다.

대만
Premiatnc

대만, 2023년 개인 종합소득세 공제액 및 소득세율 조정

대만 거주자라면 매년 5월 작년 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만 재정부는 2023년부터 종합소득세 항목 일부를 조정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본문을 통해 어떠한 항목들이 조정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진출 시 회사명 Q&A
FAQ
Premiatnc

How to Decide the Taiwan Company Name FAQ

the Taiwan company name must be registered in traditional Chinese. If you expect the company will make international transactions, you may additionally register a English name for your Taiwan company.

대만 진출 시 회사명 Q&A
대만
Premiatnc

대만 진출 시 회사명 FAQ

대만 회사명은 중국어(번체자)로 등록해야 합니다. 회사의 국제적 거래가 예상되는 경우, 대만 회사의 영문명을 추가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GST)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부가가치세 (GST) FAQ

GST란 싱가포르 납세의무자가 사업을 영위하는 과정에서 수입한 상품과 싱가포르에서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부과하는 세금으로, 일부 국가에서는 부가가치세(VAT)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홍콩
Premiatnc

경제도시 홍콩에서의 법인 설립과 운영

경제와 산업 중심 도시인 홍콩에서 사업을 시작한다면 다양한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우선 법인을 설립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홍콩에서 비즈니스 전개 시의 용이함은 법인 설립 단계부터 적용됩니다. 여느 선진 국가와 비교하여도 홍콩에 법인을 등록하는 절차는 매우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홍콩에서 법인을 설립하기 전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싱가포르 회사 종류
웨비나
Premiatnc

싱가포르 회사 종류 및 진출 형태

싱가포르에서 사업 진출을 하시기로 결정을 하셨다면 어떤 형태로 법인을 설립해야 할지 고민이 해보셨을 텐데요! 저희가 가장 많이 진출하는 형태로 비교 설명드리고자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Singapore company management
웨비나
Premiatnc

Singapore Company Management

We will give an idea for you on how our professional team can assist your Company to ensure all the compliance requirements are in order in Singapore.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의 세금공제 가능한 비용

홍콩에서는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발생한 비용에 대해 일반적으로 세금 공제가 가능합니다. 특정 비용(이자 비용 등)에 대해서는 별도 규정이 있으며, 특정 자본 지출에 대해 세금 공제가 가능합니다

홍콩/싱가포르 현지 법인 설립 비교
싱가포르
Premiatnc

홍콩/싱가포르 현지 법인 설립 비교 (2023 new)

홍콩 및 싱가포르는 간단한 회사 설립 절차, 낮은 세율, 투자자에게 우호적인 사업 환경 및 비즈니스를 수행하기에 적합한 금융 및 무역 센터, 아시아의 금융 허브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홍콩 및 싱가포르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대만
Premiatnc

대만의 역사

대만 사람들은 섬의 역사를 형성해왔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만인들의 생각과 태도는 중국과 일본뿐만 아니라 현지 경험의 영향 또한 많이 받았습니다.

Self-Assessment Tool (SAT)
FAQ
Premiatnc

[Singapore] SAT – Self-Assessment Tool FAQ

What is the self-assessment tool used for?
It is an online tool to assess if you qualify for an Employment Pass or S Pass based on the information provided, such as salary, educational qualifications and work experience.

대만 회사가 피고용자의 무급휴가를 신청하는 경우
대만
Premiatnc

대만 회사가 피고용자의 무급휴가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코로나19 영향 등 경제적 영향을 받아 운영을 중단하거나 생산이 감소하는 경우, 고용주와 피고용자는 노동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무급휴가(無薪假(減少工時))를 협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 책임자, 이사, 감독관, 총괄 관리자 및 고위 관리자의 이익과 배당금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싱가포르 세무, 올바른 증빙 자료 구비를 통한 비용처리 (영수증/인보이스)
웨비나
Premiatnc

싱가포르 세무, 올바른 증빙 자료 구비를 통한 비용처리 (영수증/인보이스)

싱가포르 국세청에서는 적절한 증빙 자료의 5년 동안의 보관과 그에 따른 회계 처리를 법인의 의무로 두고 있고, 국세청은 세무 신고에 대한 질의/검토/감사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용처리 시에도 역시 적절한 증빙 자료가 필요하고, 그에 따른 회계 처리 및 세무신고가 진행됩니다.

싱가포르 기업의 회계연도 말(FYE) 설정 기준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기업의 회계연도 말(FYE) 설정 기준

많은 사람들이 회계연도 말을 12월 31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개인 소득세 신고 평가 연도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하지만, 회계연도 말(FYE)을 이와 동일하게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Hong Kong Tax Case Studies
웨비나
Premiatnc

Hong Kong Tax Case Studies

Read about real-life examples of tax issues faced by businesses and individuals in Hong Kong, and discover how they navigated the complex tax system to find solutions. Gain insights and knowledge that can help you make better decisions and avoid costly mistakes when it comes to taxes in Hong Kong.

싱가포르 대 정부 보고 사항 (법인세, GST, 연차보고신고등)
웨비나
Premiatnc

싱가포르 대 정부 보고 사항

법인 운영 시 핵심 사항으로, 폐업 전까지는 매년 이행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주주총회 / 연차보고 / 법인세 신고의 경우, 모든 법인에 해당하는 필수 신고 사항이며, GST 신고 / 직원소득보고의 경우, GST 등록 법인이거나 직원 채용이 있는 경우, 해당되는 법인만 신고하시면 됩니다.

싱가포르의 비즈니스 문화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의 비즈니스 문화

싱가포르는 중국, 말레이, 인도, 유라시아 공동체로 구성된 다민족 사회입니다. 각 파트너의 비즈니스 문화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며, 싱가포르 현지 관습이 싱가포르의 비즈니스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본 글에서는 싱가포르 파트너를 상대할 때 필요한 조언과 고려 사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FAQ
Premiatnc

Hong Kong Welcomes you FAQ

Hong Kong is ready to welcome visitors from all around the world with open arms and open doors!

FAQ
Premiatnc

홍콩 관광유치 캠페인

홍콩 정부는 ‘World of Winners’ 캠페인을 통해 50만 장의 무료 항공권을 배포합니다. 또한 ‘홍콩 구디즈’ (Hong Kong Goodies)’ 캠페인을 통해 관광객이 도시 전역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바우처 100만 장 이상을 배포하고 웰컴 기프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홍콩
Premiatnc

홍콩의 법인세 공제 및 인센티브 제도

홍콩은 공식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의 홍콩 특별행정구(HKSAR)로 통칭되며, 일국양제(一國兩制)를 취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세무조례(개정)(제7호) 가 시행되었는데 이는 검증된 연구 및 개발(R&D) 부문에 대한 세금 공제 인정 범위를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홍콩 법인에서 R&D를 진행한다면 이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이든 편하게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