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문화] 신입 직원을 위한 싱가포르 직장 문화 가이드

신입직원을 위한 싱가포르 직장 문화 가이드

일 때문에 싱가포르에 처음 오는 외국인들에게는 한국과는 다른 낯선 직장문화를 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사전에 정보를 접함으로써 새로운 업무 환경과 동료에 더 잘 적응하고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식 근무

동서양이 만나는 세계적 문화의 용광로인 싱가포르는 아시아와 서양의 문화적 영향이 독특하게 섞여 있는 직장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적 테마로 인해 싱가포르 사람들이 한 장소(이 경우 직장)에서 행동하는 방식을 규정하는 불문율이 만들어졌습니다. 싱가포르 정부가 취한 비간섭주의적 접근 방식으로 인해 문화적 경향이 우세한 편안한 환경입니다.

싱가포르에 소재하는 대규모 서양계 다국적기업의 대부분은 서양식 업무 문화를 보이는 반면, 대부분의 현지 정부와 민간 기업에게는 전통적인 아시아 문화가 업무 환경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현지 기업들은 주로 높은 권력 간격, 집단주의, 높은 불확실성 회피, 장기적인 적응과 같은 문화적 특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싱가포르 사람들은 뚜렷한 권위 구조와 사회적 지위를 특징으로 하는 삶에 대한 엄격한 태도를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계층 관계

중국인이 싱가포르 인구의 74.3%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현지 기업이 전통적인 중국 가치관에 영향을 크게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관계에 있어서는, 계층 구조의 하위에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종속적인 지위를 받아들이고 공식적인 위계적 권위를 존중하는 문화입니다. 사람들이 명령 체계를 위반하거나 상사의 결정에 공개적으로 의문을 제기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집단주의 문화

대다수의 싱가포르 사람과 현지 기업은 그룹 중심성, 즉 그룹 화합을 유지하기 위해 그룹 구성원들 간의 협력이라는 전통적인 가치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는 팀워크와 그룹 노력(협력)은 회사 목표(그룹 화합)를 달성하는 주요 수단으로 여겨집니다. 이러한 집단주의 문화는 개인의 인정, 책임 분담, 서로 돕고 배우는 것보다 함께 일하고, 보상을 나누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다양한 민족 – 다양한 문화

일부 싱가포르인(특히 젊고 현대적인 사람들)이 위계적 관계를 존중하고 “체면”을 살리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싱가포르의 전통적인 가치관을 완전히 실천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싱가포르에 사는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사람들의 행동 패턴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가포르 인구의 75%를 차지하는 중국인과 약 14%를 차지하는 말레이시아인과 함께 일하게 될 대부분의 싱가포르 사람들이 얼마나 서구화되었든 상관없이 여전히 전통적인 가치관을 따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싱가포르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는 싱가포르에 있는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 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 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 직장 및 교육 문화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