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차량을 통한 중국 본토 입국 FAQ

홍콩 차량을 통한 중국 본토 입국 FAQ

Q1. 본토 여행 차량 등록 신청이 승인된 후에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갱신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1. 승인 후 신청인은 중국 본토 전자 자동차 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중국 정부 정보에 따르면, 전자 자동차 면허의 유효 기간은 자동차 보험의 유효 기간과 일치하며, 1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교통부에서 발급한 통행 제한 도로 허가증은 본토 당국이 발급한 전자 자동차 면허와 동일하므로, 신청인은 통행 CRP(Closed Road Permit) 신청 및 자동차에 대한 “자동차 사고 책임 보험” 또는 “일방적 인정” 보험에 대해 동일한 유효 기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갱신은 불가하며, 신청자는 반드시 새로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강주아오 대교를 통해 본토로 이동하는 개인 홍콩 차량에 대한 광둥성 행정 조치”에 따르면, 신청자는 본토 전기 자동차 면허 만료 30일 전에 필요한 조건과 절차에 따라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승인되면, 본토 당국은 전자 자동차 면허를 재발급할 것입니다.

Q2. 법인 명의로 등록된 차량도 이 제도를 신청할 수 있나요?

A2. 안 됩니다. 반드시 개인 명의의 자가용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Q3. 신청서를 제출한 후에, 취소 혹은 정보 수정이 가능한가요?

A3. 안 됩니다. CRP 신청서가 제출되면 신청인은 차량 및 운전자와 관련된 세부사항을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하여 신청인은 정보 수정이 필요한 경우, 새로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정산된 신청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특정 차량에 대해 발급된 CRP도 양도할 수 없습니다.

Q4. 신청 후 승인까지 얼마나 소요되나요?

A4. 각 신청 건에 필요한 처리 기간은 신청서의 정확성과 본토 당국이 요구하는 절차를 완료하기 위한 신청인의 준비에 달려 있습니다. 교통부는 신청 결과와 전자 자동차 면허 데이터를 본토 당국으로부터 받고 처리하는 데 약 1영업일이 필요합니다. 정보 확인 후, 2영업일 이내에 신청인의 승인 결과를 이메일과 우편으로 신청인에게 통보합니다. 신청이 승인되면, CRP는 일반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출장정보] 자동차 렌트 업체 소개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