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교통카드 정액권 TPASS

대만의 교통카드 정액권 TPASS

이전 포스팅을 통해 대만의 교통카드 이지카드(EasyCard, 悠游卡요요카)에 대하여 소개드린바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을 위한 1280 정액권 제도가 최근 ‘1200 정기권 (NTD 1,200)’으로 개정되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TPASS란?

대만 교통통신부(MOTC)는 북부, 중부, 남부 3대 생활권 통근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중교통 월정기권인 ‘TPASS’를 출시했으며, 요요카, 아이캐시2.0 등 각 현과 도시별로 다양한 플랜과 가격을 제공하는 TPASS 카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TPASS의 ‘T’는 대만(Taiwan)과 교통(Transport)을 의미하며, ‘함께(Together), ‘투어(Tour)’, ‘신뢰(Trust)’라는 콘셉트도 담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7대 통근 대중교통인 버스, MRT, 경전철, 대만 철도, 여객선, 페리, 자전거의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교통부에 따르면, 3대 생활권 11개 현(縣)과 시의 월 정기권은 7월 1일에 정식으로 시행되었으며, 타이베이시-신베이시-이란현을 잇는 월 통근 정기권은 8월 28일부터 시행됐습니다. 그 외 현과 시의 월 정기권은 아직 검토 및 계획 중이며 하반기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고 교통부는 전했습니다.

지룽시-타이베이시-신베이시-타오위안시에서 기존 이용가능하던 1280 정기권은 6월30일까지 만료로, 7월1일부터는 ‘1200 정기권 (NTD 1,200)’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TPASS 시행 일정

북부, 중부, 남부 3대 생활권 정기권은 7월 1일에 전면 시행되었으며, 각 현과 시 정부의 규정에 따라 시행될 예정입니다.

타이베이시-신베이시-이란현의 정기권은 8월 28일에 시행됐습니다.

TPASS 유효기간

TPASS는 처음 사용한 날로부터 연속 30일 동안 유효하며(유바이크를 제외한 모든 교통수단 이용 가능),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 활성화해야 합니다.

TPASS 이용 가능 대중교통

지역(시/현)

교통카드

이용가능범위

지룽-타이베이-신베이-타오위안

요요카(悠遊卡)

일반열차(台鐵): 종단선(縱貫線), 이란선(宜蘭線), 세나오선(深澳線), 핑시선(平溪線) 각 역

여객버스: 지역 내

지하철(MRT): 타이베이MRT, 신베이MRT, 타오위안 MRT

경전철: 단수이경전철(淡海輕軌), 안캉 경전철(安坑輕軌)

시내버스:지역 내

U-Bike: 타이베이시와 신베이시에서는 처음 30분간 무료, 타오위안시는 처음 60분간 무료

타이베이-신베이-이란

아이패스(一卡通)

여객버스: 타이베이-이란 통근 여객버스

시내 버스: 이란현 시내 버스

타이중-장화-난터우-먀오리

요요카

아이패스

아이캐쉬(愛金卡)

일반열차: 먀오리 치딩역(崎頂站) – 장화 위엔췐역(源泉站) 구간

여객버스: 지역 내

MRT: 타이중 MRT

시내 버스: 지역 내

U-Bike: 타이중/장화/먀오리 지역 내 처음 30분 무료

타이난-까오슝-핑동

아이패스

MeNGo카드

일반열차: 후비역(後壁站) – 팡산역(枋山站) 구간

여객버스: 지역 내

지하철: 까오슝 MRT

경전철: 까오슝 경전철

페리선: 구산(鼓山) – 치진(旗津), 젠젠(前鎮) – 중저우(中洲)

시내버스: 지역 내

U-Bike: 지역 내 처음 30분간 무료

 

Premia TNC는 대만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다년간의 법인 설립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법인 설립, 회계, 재무, 현지 등기이사 명의 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다년간의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제 2세대 건강보험 (2023 New)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