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의 필수품, 요요카(悠游卡)!

대만의 교통카드 요요카(悠游卡, Easy Card)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요요카는 우리나라 교통카드보다 더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어 대만 여행의 필수품입니다.

교통카드의 사용 목적인 대중교통 이용 외에도 편의점, 카페, 패스트푸드점, 주차장, 주유소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세공과금 납부까지 가능하여 사실상 직불카드처럼 사용되고 있으며, 편의점에서 다양한 종류의 요요카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요카 충전

요요카 충전은 편의점이나 지하철역 등에서 가능합니다. 만약 지하철역 티켓 판매기에서 충전을 하고싶은데 가지고 있는 현금이 NTD 1,000 밖에 없다면 지하철역 내 안내소에서 직원을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 가능합니다. 또한 요요카의 최대 충전 금액은 NTD 10,000이며, 이후 계속해서 사용할 의사가 없으면 카드를 해지 및 정지하고 카드 내 잔액을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중교통 마이너스 승차

교통카드로서의 요요카의 장점은 마이너스 승차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버스 탑승 시 카드 내 잔액이 부족하면 탑승이 불가능해 곤란한 경우가 있지만, 요요카는 잔액이 NTD 0 이어도 최대 NTD 60 범위 내에서 대중교통 탑승이 가능합니다.

MRT 지하철 이용시, 캐쉬백 혜택

요요카를 통해 MRT 탑승 시 승차 횟수 및 금액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월 할인 금액 = 전월 누적 승차금액 X 캐쉬백 비율*

전월 누적 승차 횟수

캐쉬백 비율*

11~20회

10%

21~30회

15%

31~40회

20%

41~50회

25%

51회 이상

30%

당월 첫 MRT 탑승 시 요요카 태그 후 게이트를 통과할 때 자동으로 캐쉬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캐쉬백 자동 충전 유효 기간은 1년 이므로, 1년 내 해당 카드를 사용하여 MRT를 탑승하지 않으면 캐쉬백은 무효가 됩니다.

유바이크(You Bike) 대여

타이베이는 공공 자전거 대여 서비스인 유바이크(You Bike)가 잘 갖추어져 있어 시내 곳곳에서 유바이크를 타는 시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유바이크 사용 시에는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 하며, 반드시 요요카를 태그해야 대여가 가능합니다.

1280 정액권

대만 여행객 뿐만 아니라 대만에 거주하는 직장인 또는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바로 1280 정액권인데요, 지하철역 내 안내소에서 NTD 1,280을 지급하면 바로 정액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1280 정액권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기간 30일 (사용 시작일부터 30일 계산)
  • 유바이크 30분 무료 이용 가능 (30분 이상 부터 유료)

법인 설립 관련 무료 컨설팅을 원하시나요?

대만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는 대만에 있는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대만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미분배 이익잉여금 신고 시 3가지 주의사항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