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4기 이예진 – PREMIA TNC(프레미아 티엔씨) 활동 소감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프레미아 티엔씨 기자단 서포터즈 4기 이예진입니다.

10월부터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해 벌써 두 달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났네요. 비록 길지 않은 시간이었으나 오히려 더욱더 주어진 시간을 알차게 사용하려고 했고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했습니다. 초반에는 학기랑 병행하면서 하는 서포터즈 활동이라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들었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괜한 걱정이었고, 한 해를 알차게 보내고 마무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프레미아 티엔씨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저는 서포터즈 활동 동안 이런 경험을 했습니다

먼저, 홍콩 담당 서포터즈로 두 달 동안 활동하면서 오늘 포스팅을 포함해 총 4개의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1. 서포터즈 지원 이유 & 활동 포부 https://blog.naver.com/premia_tnc/222900033415

2. 홍콩 비자 소개 & 홍콩 비자 신청 방법 https://blog.naver.com/premia_tnc/222931887498

3. 홍콩에서 떠오르는 취업 시장 트렌드 https://blog.naver.com/premia_tnc/222940381395

스타트가 좋았던 거 같습니다. 첫 미션을 수행하면서 프레미아 티엔씨라는 회사를 자세히 알게 되면서 흥미가 생겼고, 이후 개인 블로그에 미션 후기를 업로드하고 나서 링커리어에서 업로드 문의 제안이 오는 등 좋은 경험을 얻었습니다.

이 외 다른 메인 콘텐츠 역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홍콩 비자, 홍콩 취업을 키워드로 설정한 후 ‘키워드 마스터’라는 사이트에 검색해 보니 저의 글이 블로그 순위 상위권(1~3위)을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인기 있고 대중적인 키워드는 아니지만 원하는 타깃층에 정확히 도달한 거 같아 뿌듯합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트리거가 되어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침 다음 학기부터 휴학을 할 예정이라 자투리 시간을 온전히 블로그 및 개인 SNS를 활성화하는 데에 투자해야겠다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관련 서적을 구매해 블로그에 대해서 공부하고, 이후 저의 커리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블로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어떤 콘텐츠를 메인으로 이끌고 갈 것인지, 블로그 방향성 및 아이덴티티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케터를 준비하고 있는 저로서 프레미아 티엔씨 활동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하나의 기회이자 좋은 동기 부여였습니다.

또한 담당자님의 첫 피드백이 회사가 추구하는 블로그 글 형식과 느낌을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어 이후 콘텐츠를 제작할 때에 훨씬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청년 분들께

저의 경험과 느낀 점을 읽으시면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실지 궁금합니다. 어떤 분들은 그랬구나 하고 가볍게 참고만 하실 수 있고, 어떤 분들은 기억하셨다가 나도 나중에 도전해 봐야겠다! 하실 수 있고, 어떤 분들은 저처럼 동기부여를 얻어 가실 수 있고, 또 어떤 분들은 지금 당장 별생각 안 드실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제가 여러 활동들을 해보고 후기들을 읽어보면서 다 한 번씩 느껴봤던 감정들이거든요.

주제넘게 한 가지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솔직히 어떤 선택을 하든지 그건 별로 중요한 게 아닙니다. 선택이 옳았는지 아니면 후회스러웠는지를 결정짓는 건 그 사람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이게 뭔 갑자기 뜬구름 잡는 소리냐 싶겠지만 그냥 갑자기 이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ㅎㅎ 이것이 청년의 낭만.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에 관심이 생기셨다고요?

그렇다면 저는 이런 분들께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1. 마케팅 및 회계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

2. 목표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분들

3. 아직 본인의 커리어에 확신이 없으셔서 이것저것 도전해 보고 있는 분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프레미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이예진 이만 퇴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티엔씨 서포터즈 4기 이예진

※ 본 글은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의 기사로 프레미아 티엔씨의 공식 입장과 관계가 없습니다.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개인 소득 - 배당금

싱가포르 개인 소득 – 배당금

배당금은 회사의 소유 지분에서 받는 이익으로 현금이나 현물로 지급될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주주에게 지급 확정 및 선언된 회계연도의 소득으로 처리됩니다.해당 배당금을 선언한 법인 혹은 조직이 싱가포르 국세청에 배당금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배당 바우처에 명시한 경우 소득세 신고서에 과세 배당금을 신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홍콩 개인 소득세 신고에 대한 가이드

홍콩 개인 소득세 신고에 대한 가이드

홍콩은 전세계의 투자자들이 사업을 시작하기에 매우 좋은 투자처입니다. 많은 국제 기업들은 지사 또는 아시아-태평양에 본사를 홍콩에 설립하여, 많은 임원 및 사업가들이 홍콩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홍콩은 급여세, 법인소득세 및 부동산세 등 세무 조항에 따라 과세되는 세 가지 주요 과세 유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근로소득, 개인 사업소득, 연금 등의 소득은 개인 소득세 항목으로 과세됩니다.

대만 최저한세 제도 FAQ

Taiwan’s Alternative Minimum Tax (AMT) Q&A

The AMT in Taiwan came into effect in 2006. The AMT in Taiwan is computed based on the following formula: (Income subject to AMT – Deduction) × Tax Rate = AMT PayableThe specific tax rates and deductions vary for legal entities and individuals. For legal entities, the AMT tax rate is 12% with a deduction of NTD 500,000. For individuals, the AMT tax rate is 20% with a deduction of NTD 6.7 million.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