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4기 유재현 – PREMIA TNC(프레미아 티엔씨) 활동 소감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유재현입니다.

지난 10월에 처음 서포터즈로 활동을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콘텐츠인 활동 소감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두 달 동안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과 콘텐츠 작성 후기를 들려드리면서 마지막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서포터즈로서 작성한 콘텐츠들 돌아보기

이번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로 활동하면서 발행한 글은, 본 활동 소감 글을 제외하면 총 세 개였습니다.

1. 프레미아 티엔씨 대만 지사 소개 및 서포터즈 지원 이유, 활동 포부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 만큼, 프레미아 티엔씨가 어떤 회사인지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리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본사는 법인 설립, 법인 관리, 회계 결산, 세무 자문 및 회계감사 업무를 제공하는 컨설팅 및 회계법인인데요. 특히 제가 담당한 대만이라는 나라가 가지는 지리적, 경제적 이점을 함께 설명함으로써 저 역시도 대만 지사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2. 대만의 전자 결제 서비스 소개

대만은 아직까지도 현금 결제가 주를 이루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그럴수록 전자 결제로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본 주제를 선정해 기사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새롭고 정확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의 각종 공시 정보는 물론이고 대만 현지의 웹사이트까지 참고하며, 다양하고 폭넓은 자료조사를 한 것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비록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는 저를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 기사인 만큼 특히나 의미가 큰 콘텐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현직자 인터뷰 – 싱가포르 지사 디지털 마케팅팀 팀장님 인터뷰

개인적으로 현직자 인터뷰 기회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이건 꼭 신청해야겠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마케팅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으로서 현직자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귀한 기회를 얻었다는 점에서,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로 선정돼 감사하다는 생각을 다시금 했던 것 같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활동 소감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는 1) 개인적으로 장기 거주 경험이 있는 대만과 관련된 대외활동을 해보고 싶다 2) 글로 된 콘텐츠 제작 경력을 쌓고 싶다, 이 두 가지 희망 사항을 모두 충족시켜준 최고의 서포터즈 활동이었습니다. 특히 후자에 해당하는 대외활동은 많아도, 특정 나라를 직접 담당해 해당 국가 지사를 알리는 역할의 서포터즈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그만큼 더 합격하고 싶었습니다.

비록 세무 및 회계 분야에 대해서는 따로 공부해 본 적이 없어서 약간의 두려움과 불안함이 존재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기사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제가 몰랐던 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만큼, 본 서포터즈는 저의 시야를 넓혀준 아주 고마운 활동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미지의 세계를 두려워하지 않는 추진력을 얻게 되었다는 점에서, 짧은 시간 동안 저 스스로 성장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미래에 이 글을 볼, 예비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분들께

혹시 서포터즈 지원을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개월만 활동하는 것이 아쉬울 만큼 콘텐츠를 작성하는 매 순간이 설렘과 뿌듯함의 연속이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직접 작성한 글이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네임 태그와 함께 소개된다는 것 역시 본인의 커리어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 인턴의 기회까지 주어지니,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꼭 한 번 본 지원해 보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유재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엔씨 서포터즈 4기 유재현

※ 본 글은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의 기사로 프레미아 티엔씨의 공식 입장과 관계가 없습니다.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베트남 회계시스템 VAS: 이해와 적용 방법

베트남의 기업은 VFRS(Vietnamese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와 함께 VAS(Vietnamese Accounting Standards)를 사용하여 회계를 진행합니다.

VAS란 무엇인가?
VAS는 베트남의 회계 기준인 Vietnamese Accounting Standards를 나타냅니다. 이는 국제적인 IFRS(국제 회계 기준)를 기반으로 하되, 베트남의 비즈니스 환경과 법적 요건에 맞게 조정된 표준입니다.

두바이 지사 설립 가이드

두바이 내 외국 기업의 지사 설립이나 대표 사무소 설립을 위해서는 회사 등기와 라이선스 취득이 필요합니다. 또한 UAE 상법에 따라 지사와 대표사무소 설립 시 NSA(National Service Agent)를 의무적으로 임명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