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업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베트남 진출

베트남은 강력한 시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한 정부의 투자 유치 정책, 동남아시아의 생산 주요 기점 및 낮은 관세, 차이나 리스크 대안, 동남아시아 전략적 입지 (교통/인프라/무역 등)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베트남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은 한국 FDI 최대 투자국으로 한류 열풍과 함께 한국 투자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Dangkykinhdoanh 사이트)

베트남 사업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베트남에서 법인 설립을 결정했다면, 어떤 형태의 법인을 설립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을 것이다. 사업 확장을 위한 베트남 진출 형태 및 베트남 법인 종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외국 법인의 베트남 진출 형태

– 베트남 자회사(Subsidiary)

– 베트남 지사(Branch)

– 베트남 연락사무소(Representative Office)

베트남 자회사

베트남의 현지 독립법인으로 유한회사 또는 주식회사의 형태로 법인을 설립하며 현지에서 매출을 독립적으로 수행하며 본사와의 거래도 계약에 의거 독립적으로 손익이 발생하는 구조이므로 현지화된 영업 활동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베트남 지사

본사에 소속된 형태로 본사와 동일 업종으로 제한되며 법적 책임이 모회사로 확장되는 형태입니다. 지사의 경영 및 회계 부분이 모기업에 종속되는 설립 형태이며 일부 업종만 설립을 허가하는 형태입니다.

베트남 연락사무소

법인 설립 형태 중 가장 설립이 간단하며 많은 민·관·공 단체들이 베트남 연락 사무소를 설립하여 투자 활동을 시작하는 구조입니다. 가격 협상, 견적 상담, 입찰 참여 등이 가능하나 계약 체결, 서비스 제공 등 고객으로부터 자금 수령 등의 이익 창출 활동은 불가합니다.

베트남 법인 설립 기본 조건

a. 최소 1인 이상의 등기 이사 (투자자가 베트남 법인 등기 이사로 등록 가능)

b. 최소 1인 이상의 개인 혹은 법인 주주 (개인의 경우 국적 제한 없음)

c. 최소 자본금 1$ 이상 (일부 업종의 경우 법적 최저 자본금 규정 적용)

d. 베트남 내 현지 등록 주소지 반드시 필요

*법인 설립 시 업종에 따라 설립 절차가 매우 다양하므로 사전 확인을 통해 전문성 있고 올바른 현지 진출 파트너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법인 설립 사전 절차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조세제도 2022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대만, 조건 충족 시 세금 분할 납부 및 연기 신청 가능

대만, 조건 충족 시 세금 분할 납부 및 연기 신청 가능

대만 재정부는 납세자가 여러가지 사유로 납부기한 내에 납세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추가 이자 면제나 분할 납부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재정부에 따르면 올해 10월 15일까지 총 321건의 신청이 승인되었으며, 세액은 총 NTD 1억 5700만으로 그 중 개인 종합소득세가 대부분입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Post Views: 465
Tagg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