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 (new 2024)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 (new 2024)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

베트남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적격한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하며, 한국인이 베트남에서 취득할 수 있는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는 하기와 같습니다.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 (3가지)

일반적으로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는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베트남 내 2년 미만 기한의 임시거주증 발급을 위한 취업 비자와 2년 이상 기한의 임시거주증 발급을 위한 비자가 있습니다. 2년 이상 기한의 임시 거주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노동허가서를 필히 취득해야 됩니다.

• DT Visa

• DN Visa

• LD Visa

베트남 취업 비자: DT Visa

DT Visa의 경우 베트남 내 각종 기관 , 조직 , 개인이 보증을 증빙 하는 조건으로 발급이 되는 비자이며 일반적으로 외국인 투자자 및 외국인 변호사에 해당 하며 체류 기간은 일반적으로 10년 미만입니다.

베트남 취업 비자: DN Visa

DN Visa의 경우 베트남 내 각종 기관 , 조직 , 개인의 보증을 증빙 하는 조건으로 발급이 되는 비자이며 일반적으로 베트남 내 기업 및 업무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에게 해당 하며 체류 기간은 일반적으로 2년 미만입니다.

베트남 취업 비자: LD Visa

LD Visa의 경우 베트남 내 각종 기관 , 조직 , 개인의 보증을 증빙 하는 조건으로 발급이 되는 비자이며 일반적으로 베트남 내 업체에서 근무 하는 주재원 및 근로자에 해당 하며 체류 기간은 일반적으로 2년 미만입니다.

베트남 취업 비자 발급 조건

베트남 취업 비자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노동 허가서(Work Permit)가 필요 합니다. 노동 허가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18세 이상으로 학사 이상의 학력 또는 전문 경력을 증빙하는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노동 허가서 발급 절차

노동 허가서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자료를 준비해야합니다.

– 노동 허가서 발급 신청서
– 범죄 사실 증명서 (한국 관할 기관 및 베트남 대사관에서 발급 가능)
– 이력서
– 졸업 증명서 및 경력 증명서 (영문 공증 및 베트남 영사 확인 필)
– 건강 검진서 (베트남 관할 병원에서 진행 가능)
– 여권 사본
– 사진(4*6) 2장
– 위임장 (대행 업체에 진행 할 경우)

베트남 내 직원 채용 시

베트남 내에서 직원을 채용할 시, 해당 직원의 상황에 따라 일련의 신고 및 납부의무가 발생합니다.

베트남 취업 비자 신청 및 발급 절차

노동 허가서를 발급 받은 이후에 베트남 취업 비자 신청을 진행 해야 하며 비자 신청을 위해서는 베트남 입국 시 LD Visa를 발급 후에 입국 해야하며 관광비자의 형태로 입국 했을 경우 취업 비자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최근 베트남은 불법체류자에 대한 단속 강화 및 전염병 발생에 대한 이슈로 인해 노동 허가서 및 취업 비자 발급 절차가 매우 엄격히 진행 되고 있는 추세이므로 반드시 베트남 수출입 사무국에서 요구 하는 서류를 정확히 준비 한 이후에 진행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베트남 이민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On Key

연관 게시물

대만, 병역 휴직 신청 직원의 사회보험 처리 방안

대만도 우리나라와 같이 성인 남성의 경우 필수적으로 일정기간동안 군 복무가 필수인데요. 대만의 군 복무 기간은 비교적 짧으므로 근무 중인 직원이 자의 혹은 고용주 의사로 퇴직 대신 병역 휴직을 신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본문을 통해 병역휴직을 신청한 직원에 대한 보험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