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2)

대만 취업 비자 종류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1)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1)에 이어 이외에 특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취업 비자를 안내드리겠습니다.

1. 대만에서 졸업한 외국인의 취업비자

대만에서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대만 소재 대학을 졸업한 외국인이 신청 가능한 비자이다. 대만 노동부(勞動部)는 대만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외국인이 대만에서 근무하는 것을 장려하고자 2014년부터 총점평가제를 시행했다. 총점평가제 평가 항목은 학력, 급여수준, 전문지식, 언어 능력, 성장배경, 정부 정책 등이다. 학력, 중국어 및 기타 외국어 능력 평가 항목은 점수가 더 높게 평가된다. 평가표의 총합이 19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면 취업허가를 득할 수 있다.

2. 사업가 비자

– 국내에 183일 이상 거소를 둔 경우로 본다.
– 거소를 둔 기간이 1 과세기간(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동안 183일 이상인 경우 (연속 거주할 필요는 없음)
– 거소를 둔 기간은 입국 다음 날부터 출국하는 날까지며, 출국 목적이 관광, 질병의 치료 등 일시적인 출국도 국내 거소 기간에 포함된다.

3. 매화카드(영구거주증)

특수 전문지식을 보유하거나 대만에 일정 금액 이상 투자한 경우 신청 가능한 비자이다. 신청 요건은 다음과 같다.

–   대만에 특수한 기여를 한 경우

–   특수 전문지식을 보유한 경우

–   국제적인 상을 수상한 경우

–   다음과 같이 대만에 투자한 경우

①. NTD 1,500만 이상 투자하고 3년 동안 대만인 직원 5인 이상 고용

②. 3년 동안 대만 정부의 국채 NTD 3,000만 이상을 구입한 경우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