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1)

대만취업비자종류

대만 취업 비자 종류 및 종류별 핵심 요약  

대만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적격한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하며, 한국인이 대만에서 취득할 수 있는 취업 비자 종류는 하기와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만의 취업 비자 종류는 크게 취업허가증 Type A, 취업허가증 Type B, 골드카드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만 취업 비자 종류 : 취업허가증 Type A  

대만 취업 비자 종류 중 취업허가증 Type A의 경우, 경영·관리·지도·컨설팅·디자인 등 각 분야 전문직 및 기술직 지원자가 신청하는 비자이다. 발급 수에 제한이 없으며,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2~3년이다. 동 취업허가증을 득하기 위해서는 하기 요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고용주 요구사항

하기 조건 중 최소 1개 사항 충족해야 합니다.

– 최근 연도 또는 최근 3개년도 평균 매출 NTD 1,000만 이상
– 최근 연도 또는 최근 3개년도 평균 수입/수출 규모가 USD 1백만 이상
– 최근 연도 또는 최근 3개년도 평균 커미션 체결 규모가 USD 40만 이상

예외사항: 설립 1년 미만의 회사 또는 지점은 자본금 NTD 500만 이상, 연락사무소는 사업 증명 필요합니다.

 피고용인 요구사항

– 학력: 석사 학위 이상 또는 학사 학위 취득 및 2년 이상의 경력
– 또는 글로벌 기업에 1년 이상 근무 경력자 중 대만 내 자회사 또는 지점에 파견된 자
– 월 급여 NTD 47,971 이상
– 중국 국적의 경우, 학력은 대만 교육부 지정 목록에 등재된 곳이어야 하며 경력은 해협교류기금회(海峽交流基金會)의 공증이 필요합니다.

대만 취업 비자 종류 : 취업허가증 Type B  

대만 취업 비자 종류 중 취업허가증 Type B의 경우, 관리자나 지점 및 연락사무소 대표 등이 신청하는 비자입니다. 회사 당 1개의 비자만 발급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2~3년입니다. 동 취업허가증을 득하기 위해서는 하기 요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고용주 요구사항

– 법인의 경우 외국 투자금 1/3 이상

– 하기 조건 중 최소 1개 사항 충족해야 한다.
최근 연도 또는 최근 3개년도 평균 매출 NTD 300만 이상
최근 연도 또는 최근 3개년도 평균 수입/수출 규모 USD 50만 이상
최근 연도 또는 최근 3개년도 평균 커미션 체결 규모 USD 20만 이상
예외사항: 신규설립 1년 미만의 회사 또는 지점(자본금 NTD 50만 이상)이거나 사업증명 가능한 연락사무소

피고용인 요구사항

– 없음

대만 취업 비자 종류 : 골드카드  

대만 취업 비자 종류 중 골드카드의 경우, 대만에 근무할 예정인 외국인 전문직 종사자가 신청할 수 있는 비자로, 취업허가증, 외국인 거주증, 재입국 허가증을 모두 포함합니다. 발급 개수에 제한이 없으며 유효기간은 1~3년입니다. 다만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갱신할 수 없고 만료일 전에 재신청해야합니다.

고용인 요구사항

– 없음

피고용인 요구사항

– 노동부 또는 대만 정부가 공인한 분야의 전문 지식 보유
(과학기술, 경제, 교육, 문화·예술, 스포츠, 금융, 법률·건축설계 등 7개의 전문 분야)
– 최근 3년 이내 1년 간 혹은 혀재 대만 국내외 무관하게 월 급여 소득이 월 NTD 16만 이상

골드카드 소지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① 특정 고용주와 고용관계를 맺지 않아도 됩니다.
② 소득세 감면 혜택을 받습니다.
③ 직계존속의 친인척 방문비자는 체류기간을 최대 1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④ 황금카드 소지자의 배우자 및 미성년 자녀는 대만 거주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⑤ 거주기간과 관계없이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을 정리하면 하기와 같습니다.

대만 취업비자

대만의 취업비자 신청이 까다롭고 복잡할 수 있지만, 프레미아 티엔씨(Premia TNC)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만 내 직원 채용 시 신고 사항 바로보기

Leave a Reply

On Key

Related Posts

싱가포르 주식

싱가포르 회사의 주식 및 주주 관련 규정

싱가포르에서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1인 이상의 개인 혹은 법인주주, 최소 1주의 설정 통화 자본금, 현지 거주 등기이사, 현지 비서 및 현지 등록 주소지가 필요합니다. 회사의 주식은 회사의 소유권을 지정할 뿐만 아니라 주주들의 권리, 특권 및 책임을 행사할 권리를 뜻하기도 합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