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법인설립 가이드

홍콩 법인설립 가이드 FAQ

홍콩 법인설립 가이드 FAQ

홍콩 법인설립 가이드

홍콩 법인설립에 관한 질의응답

Q1. 홍콩 법인을 설립하기 위한 최소 법적 요건은 무엇인가요?

홍콩에 등록된 대부분의 법인은 유한 회사 형태를 취합니다. 홍콩에 유한 회사를 설립하기 위한 주요 필요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개인 또는 법인은 홍콩에 법인을 설립할 수 있습니다.

▶ 외국인 상관없이 최소 1명의 주주를 요하며, 주주는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 내외국인 상관없이 최소 1명의 등기이사를 요합니다. 등기이사는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 한 명의 개인이 등기이사와 주주 모두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홍콩에 회사를 등록하는 데 있어 최소 수권자본금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HKD 10,000의 자본금을 등록합니다. 홍콩에서는 1주 당 최소 자본금이 HKD 1.00이므로 자본금은 보통 주 10,000주로 표시됩니다.

▶ 반드시 등록 주소지가 있어야 합니다.

▶ 홍콩에 소재한 회사 간사역을 요합니다. 법인을 간사역으로 이용하려면 홍콩에 사무실을 둔 회사여야 합니다.

▶ 회사는 지정대리인(DR)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회사의 주요지배자(SCR)와 관련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선택된 개인 혹은 회사입니다.

▶ 지정대리인과 주요지배자에 관한 법률은 2018년에 발효된 새로운 법률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법적 역할을 전문가들이 담당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2. 홍콩법인 이름 선정 시 인정되는 언어는 무엇인가요?

법인은 중문명, 영문명 혹은 둘 다 사용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문 및 중문의 조합은 등록 불가합니다. 영문 법인명에는 “Limited” 표기됩니다. 중문 법인인 경우 마지막에 “Limited” 와 동등한 의미의 단어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Q3. 홍콩의 법인 설립 소요 일정은?

대부분의 경우 법인 설립 시 5~7일의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귀사가 해외에 있는 경우, 서명 및 서류 전송과 관련한 운송 절차로 일정이 추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Q4. 법인 설립 과정에서 홍콩 방문을 요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 대행사를 선임하신 경우 홍콩 방문을 요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대행사에게 우편 발송하면 됩니다. 단 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에는 직접 은행을 방문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Q5. 법인이 설립 이후, 외국인 직원을 고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정확한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여기에는 직원의 취업비자 신청이 포함됩니다. 해당 비자는 홍콩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Q6. 등록된 법인을 운영하기 위해 홍콩으로 이주할 수 있나요?

홍콩으로 이주하고자 하는 외국인 기업가로서 투자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투자 비자는 일반 고용 정책을 따르기 때문에 취업 비자와 같습니다. 법인 설립 후에만 투자 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On Key

Related Posts

대만, 병역 휴직 신청 직원의 사회보험 처리 방안

대만도 우리나라와 같이 성인 남성의 경우 필수적으로 일정기간동안 군 복무가 필수인데요. 대만의 군 복무 기간은 비교적 짧으므로 근무 중인 직원이 자의 혹은 고용주 의사로 퇴직 대신 병역 휴직을 신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본문을 통해 병역휴직을 신청한 직원에 대한 보험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