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이 알아야 할 간편 결제 트렌드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이 알아야 할 간편 결제 트렌드

바로가기:

비즈니스 운영위한 디지털 결제 도입의 증가 추세

디지털 결제 트렌드

디지털 결제 서비스 목록

디지털 결제가 사업 운영에 미치는 효과

글을 마치며

오늘날 소비자들은 현금, 수표, 카드와 같은 전통적인 결제 방식에서 디지털 결제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19 펜데믹은 이러한 전례 없는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일으켰습니다.러한 다양한 결제 옵션과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인해 사업주들은 디지털 결제 기능에 순응하고 급변하는 트렌드에 대응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귀하께서는 현재의 디지털 결제 트렌드가 과연 어떠한지 궁금하실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를 하는 것이 과연 얼마나 안전할까요? 본 게시글에서는 디지털 결제 동향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이러한 간편 결제 방식과 다양한 결제 시스템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비즈니스 운영위한 디지털 결제 도입의 증가 추세

지난 2년간 비접촉식 결제 매체인 애플페이, 알리페이, 구글페이와 같은 디지털 결제는 더 이상 대체 결제 옵션으로 고려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이나 실제 매장에서 쇼핑할 때 소비자들은 디지털 결제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기업이 디지털 결제로 빠르게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제 방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많은 디지털 서비스가 시장에 뛰어들게 됩니다. 소비자들이 현금이나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것을 고려할 때, 이러한 디지털 결제의 편리함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귀사에 플러스 요소로 작동합니다.

디지털 결제 트렌드

1) 비접촉 결제

지난 5년 동안 온라인 및 오프라인 비즈니스 거래에 대한 비접촉 결제가 급증했습니다. 이러한 결제 방식의 장점은 사람과 혹은 물체에 대한 신체 접촉을 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모바일 결제 또한 소비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좋은 전망의 결제 트렌드입니다.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가 변화함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들이 디지털 결제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됩니다. Apple Pay, Google Pay 그리고 Grab Pay 등 인기 있는 결제 플랫폼은 원활하고 효과적인 결제를 지원하며, 소비자들은 사용할 때마다 혜택과 캐시백을 받기 때문에 이러한 결제 방식을 선호합니다.

2) 소셜 미디어

요즘 들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미디어 SNS에 가입하는 소비자들의 수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폭주하는 트래픽으로 인해 인터넷 쇼핑 사업주들은 미래 고객에게 접근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스북의 ‘마켓 플레이스’와 인스타그램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좋은 출발점입니다. 이러한 경로를 통해 고객은 제품을 구매하고 페이팔과 같은 디지털 결제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대화식 전자 상거래

대화식 거래는 최근 몇 년 간 유행하고 있는 결제 트렌드입니다. 이전에는 고객이 전화로 영업 사원에게 주문해야 했지만 이러한 소통은 온라인 모드, 즉 대화식 전자상거래로 전환되었습니다. 기업들은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왓츠앱과 같은 채팅 앱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은 고객과 기업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며 고객에게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디지털 결제 서비스 목록

온라인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일부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어떤 유형의 디지털 결제 서비스가 그들의 사업에 유용하고 효과적일지 결정해야 합니다. 다음은 디지털 결제 서비스 목록입니다.

 

  1. Apple Pay 
  2. Alipay
  3. Google Pay
  4. Grab Pay
  5. Click to Pay –  Visa 제휴

디지털 결제가 사업 운영에 미치는 효과

실제 비즈니스나 전자상거래에서나 이 유망한 결제 방식은 지속 가능하며 번창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망됩니다. 디지털 결제는 사업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하여 수익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회계 문제나 서류상의 납품 기록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업 소유자로서 디지털 결제는 참여도를 높이고 고객, 공급업체 및 기타 금융 기관과의 상호 작용을 개선합니다. 디지털 결제를 통해 판매 기록을 추적하고 재고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사업체의 공급업체에 대한 지불이 느리고 공급업체가 지불 받기 위해 항상 월 말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디지털 결제를 통해 더 자주 구매할 수 있고 거래 신용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결제를 할 때 고객들은 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운영에서는 귀사는 고객을 만족하고 유지할 수 있는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디지털 결제는 앞으로 수년 내에 더 많은 새로운 기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기업은 고객과 공급업체 간의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더 많은 결제 옵션을 혁신할 것이며 정부가 현금 사용의 최소화를 장려함에 따라, 전자 상거래 기업들은 이 새로운 추세를 수용하기 위해 나서야 할 것입니다.

많은 사업주들이 싱가포르에 전자상거래 사업을 위해 진출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판매가 아닌 온라인 판매로 전향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싱가포르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하기 링크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기업들이 싱가포르로 진출하는 이유 바로가기

싱가포르 법인설립 및 계좌개설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