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지역별 관광 명소

대만 지역별 관광 명소
대만 북부

대만 북부

대만 북부 지역에는 타이베이시(台北市), 신베이시(新北市), 지룽시(基隆市), 이란현(宜蘭縣), 타오위안시(桃園市), 신주현(新竹縣), 신주시(新竹市) 등 7개의 현과 시가 있습니다. 대만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타이베이 101에서는 수도의 조감도를 감상할 수 있으며, 고궁 박물관을 방문해서 역사적 유물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우펀(九份), 단수이(淡水), 잉거(鶯歌), 싼샤(三峽) 등의 옛 거리를 거닐며 대만 옛 풍경에 흠뻑 빠져보는 것도 탁월한 선택입니다.

대만 남부

대만 남부

대만 남부 지역은 역사와 문화로 가득합니다. 타이난시(台南市)는 대만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며, 19세기 후반까지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타이난시에는 수많은 유적지가 있습니다.

북회귀선을 통과하는 자이현(嘉義縣)의 북회귀선 태양 탐사 센터는 도시의 독특한 지리적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아리산(阿里山) 삼림 휴양 공원은 고지대 삼림 철도와 인적이 드문 오래된 등산로를 자랑하며 대만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대만의 남부는 1년 내내 여름처럼 따뜻합니다. 핑동(屏東)의 컨딩(墾丁) 지역은 스쿠버 다이빙을 비롯한 모든 종류의 수상 활동에 이상적입니다. 대만 최남단에 위치한 어롼비(鵝鑾鼻) 공원은 서쪽으로는 태평양, 동쪽으로는 대만해협의 장엄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대만 중부(서부)

대만 중부(서부)

대만 중부에 위치한 먀오리현(苗栗縣), 타이중시(臺中市), 장화현(彰化縣), 난터우현(南投縣), 윈린현(雲林縣) 등 5개의 현과 시는 온화한 기후로 여행에 이상적입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많은 휴양지와 테마파크도 대만 중부 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에 관심이 있다면 DIY 수업이 가능한 먀오리의 목각 스튜디오와 도자기 스튜디오도 꼭 잊지말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타이중시에 위치한 국립 대만 미술관과 대만 국립자연과학박물관도 방문하여 둘러볼 가치가 있으며, 세계적인 인형극의 발상지로 알려진 운림현 또한 훌륭한 평가를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대만 동부

대만 동부

대만 동부 지역에는 화롄(花蓮)과 타이동(台東) 두 현이 있습니다. 동쪽으로는 태평양을 마주하고 서쪽으로는 대만 중부의 산마루에 기대어 있습니다. 포르투갈인들이 대항해시대 당시 대만에 도착했을 때 대만 동부 지역의 장엄한 바다와 산을 보고 자신들의 언어로 “아름답다”를 의미하는 “포모사(formosa)”를 외쳤다고 합니다. 그렇게 대만이 ‘포모사’라는 별칭을 갖게 되었고, 이는 대만 동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보여줍니다. 대만 동부는 풍부한 천연 자원, 오래된 농업 문화, 친절한 현지인을 지닌 지역입니다. 대만의 “뒤뜰”로 불려지는 이곳은 느린 여행에 매우 이상적이며, 따라서 장기 체류하기에 적합합니다.

타이루거협곡(太魯閣峽谷)도 놓쳐서는 안되는 필수 관광 명소입니다. 가파른 협곡과 특이한 지질 구조는 감상할 가치가 있습니다. 슈구롼 계곡(秀姑巒溪)의 굽은 물길은 해안의 산등성이를 가르며 길을 따라 뒤얽힙니다. 따라서 카누를 타기에 안성맞춤이며, 흥미진진한 도전을 즐기는 대만 현지인들이 자주 방문하기도 합니다. 

대만의 섬

대만은 본섬 외에도 펑후(澎湖), 진먼(金門), 롄장(連江) 등의 현이 관할하는 작은 섬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한때 금지된 군사 구역이었던 진먼은 오늘날 인기 있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이 곳의 세 가지 특산품인 스테인리스 칼, 땅콩 사탕, 그리고 고량주는 진먼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필수로 구매하는 관광 상품으로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특산품입니다. 

마주(馬祖) 섬의 팔팔갱도(八八坑道)라는 터널도 독특한 관광지입니다. 장개석 전총통의 88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으며, 본래 보병연대 전체를 수용할 용도로 만들어진 국군용 터널이었으나 터널안의 온도와 습도가 와인제조에 탁월한 환경이었기 때문에 현재는 총 368,000리터의 와인과 60리터의 와인저장탱크를 보관하는 동굴로 쓰이고 있습니다.

펑후에서는 매년 봄과 여름의 사이에 개최되는 불꽃축제로 이 시기가 되면 열정과 낭만이 가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바다, 부드러운 백사장과 각종 수상 시설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2023년부터 특정외국법인(CFC) 과세 체계 시행

포모사(Formosa, 아름다운 섬) 대만에 대해 알아보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