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비자와 LTVP비자가 싱가포르에서 취업하는 방법

DP비자와 LTVP비자가 싱가포르에서 취업하는 방법

성장하는 비즈니스 허브로써 싱가포르의 명성은 전 세계의 많은 전문가와 그 가족을 싱가포르로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싱가포르 노동부(MOM)은 무려 187,300명의 외국인 전문직 종사자들이 Employment Pass(EP)를 받고 싱가포르에서 일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EP, EntrePass 및 Personalised Employment Pass(PEP)와 같은 싱가포르 취업 비자는 싱가포르에서 일할 수 있는 유연성과 자유를 제공합니다.

싱가포르 취업 비자 소지자의 가족에게 제공되는 비자, 즉 동반가족 비자(이하 DP)와 장기 방문 비자(이하 LTVP)는 싱가포르에서 자유롭게 생활하고 학교에 다니며 체류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비자의 유연성은 싱가포르에서 일하는 데까지 확대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동반가족 비자(DP) 또는 장기 방문 비자(LTVP)를 소지한채로 싱가포르에서 취업을 고려하시거나 사업 계획이 있으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DP 또는 LTVP 소지자가 싱가포르에서 합법적으로 일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Employment Pass(EP) 취득

DP 및 LTVP 소지자는 싱가포르 취업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가족원과 별도로 싱가포르 Employment Pass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EP를 가지고 있는 DP 및 LTVP 소지자는 자신이 의존하고 있는 가족 구성원과는 별도로 EP를 갱신하고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의 싱가포르 취업 비자가 만료되더라도 영향받지 않고 싱가포르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EP비자 조건

  • 월 최소 급여 S$5,000 이상 받아야 하며 (*금융권은 S$5,500 이상), 해당 최소 급여는 졸업생, 신입 기준입니다. 전문가, 임원직, 이사직의 경우 더 높은 급여를 받아야 합니다.
  • EP비자 경우 관련 전문 경력 보유 및 평판이 좋은 대학에서의 학위를 소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2023 new)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