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향후 10년간 탄소 배출 감소

베트남 탄소배출 감소

베트남 탄소 배출 감소 목표

베트남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9%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현재, Nguyen Xuan Phuc 수상은 NDC (Nationally Define Contribution) 베트남의 NDC 수치 개정을 승인했으며, 이전 목표였던 6270만 톤에 비해 더 높게 잡아, 2030년 말 탄소 배출량을 8390만 톤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이는 국제적인 지원에 따라 27% or 2억 5080만 톤으로 증가할 수 있는 수치라고 하네요)

NDC는 2015년 파리 협정에 따라 탄소 배출을 제한하려는 국가의 노력을 나타내는데요, VnExpress에 따르면, 계약서의 서명자는 5년마다 국가 NDC를 업데이트해야 하며, 베트남의 업데이트된 NDC에는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에 대한 더 나은 거버넌스와 대비를 통 기후 변화에 적응하는 국가의 능력을 향상시키겠다는 약속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트남 탄소 배출량 목표

베트남은 인도네시아와 태국에 이어 동남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온실가스 배출국임과 동시에 기후 변화와 관련하여 세계에서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경제 중 하나이며 미래의 주요 피해도 예측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50년 동안 베트남 평균 표면 온도가 연간 0.5~0.7도씩 증가하고 있고, 해수면이 대략 20cm 증가했다고 합니다. 정말 심각한 문제네요..ㅠㅠ

UN은 해수면이 1미터 증가하면, 베트남의 경제 손실을 연간 170억에 달하고, 약 1800만 명의 이재민과 12.3%의 농장 부지가 사라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비단 베트남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직면한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지금부터라도 탄소 배출 완화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 재활용 분리 배출 방법 바로가기

On Key
연관 게시글
두바이 법인 조세제도

두바이 법인을 위한 조세 제도 가이드

아랍에미리트는 2022년 1월, 법인세 제도를 개편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이 제도는 2023년 6월 1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이는 오랫동안 저세율 국가로 알려진 아랍에미리트의 재정 환경에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