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법인의 법인 유효 등기 증명서와 법인 존속 증명서

본 글에서는 홍콩의 법인 유효 등기 증명서(Certificate of Good Standing, 이하 ‘CoGS’)과 법인 존속 증명서(Certificate of Continuing Registration, 이하 ‘CCR’)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 유효 등기 증명서(CoGS) VS 법인 존속 증명서(CCR)

법인 유효 등기 증명서(CoGS) 혹은 법인 존속 증명서(CCR)는 법인이 홍콩에 등록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받는 서류입니다. 해당 두 서류는 홍콩의 기업 등록국(Company Registry, 이하 ‘CR’)에서 발행하고 있으며 담고 있는 내용은 동일합니다.

홍콩에 등록된 홍콩 법인 또는 외국 법인의 홍콩 지사가 발행 대상이며, 사명과 설립/등록일 그리고 홍콩에서 적법하게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증명서는 법인설립증서(Certificate of Incorporation, 이하 ‘CI’)와 별개의 서류이며, CI는 별도로 신청하여 발급받으셔야합니다.

홍콩 법인 유효 등기 증명서 신청 방법

홍콩 기업등록국(CR)의 사이버 검색 센터(Cyber Search Centre)에서 온라인 발급신청이 가능하며, CR(주소지 66 Queensway, Hong Kong)에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한 경우 수령 방법(방문 혹은 배송)을 선택할 수 있으나,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신 경우에는 방문 수령만 가능합니다. 방문 수령의 경우 신청 후 6시간 이내에 서류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배송 수령의 경우 신청 후 6시간 이내에 발행되어 우체국이나 택배사에 전달됩니다.

법인 존속 증명서 (CCR) 발행을 PREMIA TNC가 도와드리겠습니다.

PREMIA TNC의 홍콩 컨설턴트들은 기업등록국을 통한 증명서 발급 대행이 가능하며, 이와 관련한 상세 정보는 PREMIA TNC의 홈페이지 https://premiatnc.com/kr/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 법인설립] 홍콩 법인 계좌 개설에 대한 가이드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