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법인 상표 등록 서비스 – 법인 상표 등록

홍콩 법인 상표 등록 서비스

법인의 상표는 법인의 상징으로 사업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상표는 단어, 로고, 그림, 이름, 숫자 또는 표 등의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 또는 서비스의 출처를 식별하고 다른 유사한 브랜드 또는 경쟁업체와 구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홍콩에서의 상표 등록은 적용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독점적인 권리를 부여받게 갖게 되는 절차입니다.

홍콩 상표 등록

현재 홍콩의 상표 등록은 상표법 조례(Cap. 559) 및 상표 규칙(Cap. 559A)(2003년 4월 4일 발효)의 적용을 받고 있습니다. 홍콩은 자국 내 상표권 보호를 위해 선출원주의 (first-to-file -최초의 출원자에게 권리부여)’ 기반 방식을 채용합니다. 홍콩의 상표 등록은 출원일로부터 10년간 유효하며 만료일 전까지 갱신(10년간)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1. 상표 검색 및 사전 확인 서비스

상표 검색 및 사전 확인 서비스를 통해 해당 상표 등록에 대한 등록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검색 대행 서비스: 상표 등록부에서 같거나 유사한 상표 검색이 가능한 유로 기능입니다.

2. 직접 검색 기능 (Do-it-yourself): 신청자가 직접 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이며 신청하기 전에 온라인 상표 검색 시스템에서 조사할 수 있습니다.

3. 초도 자문 서비스: 유료 기능이며 귀사의 상표가 타 상표와 식별 가능한지에 대한 사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비용 및 적용 범위 (class) 추가 시마다 추가 수임료 발생). 

2. 상표 등록 출원 절차

1. 지원서(Form T2)를 제출하면 배정된 지원번호가 지원자에게 전송됩니다.

2. 누락확인 – 첨부 파일이나 누락된 정보 없이 적법하게 신청서를 작성하였는지 확인하는 일반적인 심사 과정입니다.

3. 검색 및 검토사항 – 검색 및 검토 과정은 누락 확인 후 시행됩니다 –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가 이미 등록되었거나 다른 거래자가 비슷한 상표를 사전에 먼저 신청 하였는지 확인하기 위해 상표 기록을 검색하는 과정입니다.

4. 이의통지 – 신청 상표가 필요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승인 부처는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청자 6개월 이내 보완서류를 제출하여 재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상표 공개 – 상표 등록이 승인되었을 경우 홍콩 지적 재산권 저널(Hong Kong Intellectual Property Journal)에 공개됩니다.

6. 상표 등록 – 이 단계에서 상표 등록 담당 부처는 상표 등록부에 신청한 상표의 세부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이후 등록 증명서가 발급됩니다. 상표 등록 통지는 홍콩 지적 재산권 저널에 게재되며 상표 등록 출원 일까지 함께 기재됩니다. 등록 상표는 출원일로 시작하여 효력이 발생합니다.

당사는 고객의 개별적인 상황에 맞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상담을 통해 홍콩 법인의 상표 등록을 지원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T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해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위한 회계 정보 5가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