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귀금속 및 보석 판매 등록에 대한 FAQ

Q1. 어떤 귀금속 및 보석이 등록 규제 개정에 영향을 받나요?

A1. 귀금속

– 가공 여부와 상관없이 금, 은, 백금, 이리듐, 오스뮴, 팔라듐, 로듐, 루테늄 등이 포함됩니다.

보석

– 가공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루비, 에메랄드, 옥, 진주 등이 포함됩니다.

– 귀금속, 보석 혹은 둘의 혼합으로 제작되거나, 부착된 장신구 또는 시계 등이 포함됩니다.

Q2. 특정 거래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A2. 특정 거래는 하기 조건을 충족하는 거래를 의미합니다.

  • 귀금속 및 보석 사업 운영 중, 개인이 수행하는 총거래가 최소 규모 이상(HKD 120,000 혹은 기타 통화의 동등한 금액)으로, 홍콩에서 매입 및 매출이 이루어지는 경우
  • 일회성 또는 다회성 거래 여부에 관계없이 홍콩에서 현금 거래를 제외한 모든 방식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우
  • 특정 현금 거래*는 제외

 

* 특정 현금 거래

귀금속 및 보석 사업을 영위하는 자가 거래와 관련하여 자금세탁 방지 및 테러자금조달 방지 조례 (the Anti-Money Laundering and Counter-Terrorist Financing Ordinance (Cap. 615)) 부칙 3H에 명시된 금액(즉, HKD 120,000 또는 기타 통화의 동등한 금액) 이상을 현금으로 지급하거나 지급받는 거래를 의미하며, 거래의 실행 여부 및 일회성 또는 사회성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홍콩에서 이루어지거나 수령하는 거래를 일컫습니다.

Q3. 등록 신청에 자격이 있나요?

A3. 유효한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또는 법인과 행상 규정(Hawker Regulation; Cap. 132 AI)에 의해 발행된 라이선스를 소지한 개인 또는 회사는 귀금속 및 보석상 등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2023년 기업 최저한세 면세액 NTD 60만으로 조정 예상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